IT 관리 / 네트워크 / 서버

IDG 블로그 | 애플이 선택한 기업에는 특별한 것이 있다

Jonny Evans | Computerworld 2021.08.24
애플의 ‘인종 간 평등 및 정의 이니셔티브(Racial Equity and Justice Initiative)’에서 기업 사용자가 한 가지 주목해야 할 점이 있다. 애플의 비즈니스 액셀러레이터(Business Accelerator) 제도의 지원을 받는 기업을 유색인종이 운영하고 있다는 점이 아니라, 얼마나 많은 기업이 현장 실무자를 위한 업무용 툴을 제공하고 있는지다.
 
ⓒ Getty Images Bank 

인스펙토리오(Inspectorio)와 에이전트 어소시에이츠(Argent Associates), 그룹 오(Group O) 등을 예로 들어보자. 이들 기업은 공급망 관리 솔루션이나 패키징 혁신 기술 등과 관련된 모든 요소, 혹은 일부 요소에 특화돼 있다. 세계가 겪고 있는, 끝없는 것 같은 일련의 위기가 계속되는 상황에서 공급망 관리의 혁신이나 탄력성은 특히 중요해 보인다. 

위기는 인간 모두에게 영향을 미칠 뿐만 아니라 변화에 대한 저항력을 키운다. 변화는 빈번하게 발생하지만, 위기를 해결할 수 있는 최선의 방법이 되기도 한다.

공급망 혁신 분야 이야기로 돌아가 보자. 가트너의 조사에 따르면, 디지털 공급망 관리자의 76%가 혁신에 투자하고 있다. 하지만 81%는 실제 업무 현장에 혁신을 적용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런 어려움은 위험 회피, 부족한 지원, 조직의 반대 등으로 정리되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경험하는 과정에서 대부분 기업이 흔히들 맞닥뜨리는 문제다.

인스펙토리오의 제품은 이런 문제를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된다. 지난 2016년 설립된 이 회사의 제품은 공급망과 결합된 데이터 쉐어링과 점검 프로세스, 실시간 통계 기능 등으로 품질 및 준법 감시 프로그램을 구축하는 SaaS(Software as a Service)다. 변화에 대한 내부 탄력을 관리하는 데 도움을 주면서, 변화를 꺼리는 임원을 설득할 수 있는 데이터를 만든다. 공급망 물류 체계를 변화시키고, 투명성과 탄력성을 이끌어내며 현대 공급망을 강화하는 등 데이터 기반 인텔리전스 모델의 진화를 보여주는 생생한 사례다.

인스펙토리오 홈페이지의 이용 후기를 보면, 의류 제조사 인터루프(Interloop)는 이 플랫폼을 이용해 여러 부서와 공급망을 연결하고 다양한 데이터 분석 툴이 제공하는 정보에 대한 실시간 접근성도 개선했다.

애플이 지원하는 또 다른 기업은 에이전트 어소시에이츠다. 공급망 관리 및 자동화, 네트워크 서비스, 스마트 조명과 같은 스마트 시티 및 분산 인프라에 대한 스마트 솔루션을 제공하는 업체다. 클라우드 기반의 IoT 애플리케이션을 물류와 접목해 모니터링, 예측, 최적화하고, 물류 관리를 자산 관리와 데이터 투명성으로 확장한다.

그룹 오는 지속가능한 패키징, 창고/재고 관리, 배송 추적 등과 관련해 공급망의 탄력성을 향상시키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서비스를 통해 기존 운영 방식에 의미 있고 실용적인 데이터와 개선된 운영 프로세스, 공급망 탄력성을 제공한다.

공급망 외에도 애플은 전 세계적으로 수요가 시급한 분야에 대응하는 기업도 지원하고 있다. 이동 근무와 환경친화적인 경영 등이다. 애플은 사업 전반에 걸쳐 탄소 제로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이를 반영해 블록파워(BlocPower), 볼트 에너지 유틸리티(Volt Energy Utility), 그린텍 솔루션(GreenTek Solutions), 오세티 사코윈 파워 어토리티(Oceti Sakowin Power Authority), 두나미스 클린 에너지 파트너스(Dunamis Clean Energy Partners) 등 에너지 공급 분야 기업을 지원하고 있다. editor@idg.co.kr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