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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올티에스, 2021년 두 자리 수 성장…“올해 하이브리드 조직으로 볼륨·밸류 영업 총력”

편집부 | ITWorld 2022.01.06
델테크놀로지스와 수세의 총판사인 IT 전문기업 다올티에스(다올TS)는 지난해 매출이 전년 대비 두 자리 수 이상 성장했다고 밝혔다. 

이 가운데 B2C 방식의 컨슈머 비즈니스 부문에서는 380% 이상의 성장률을 기록했으며, B2B 방식의 커머셜 비즈니스에서도 두 배 성장하며 모든 사업 부문에서 매출이 크게 성장했다.

이 같은 성장 배경에 대해 다올티에스는 2020년 새로 시작한 델테크놀로지스 컨슈머 비즈니스 부문에서의 성장이 주효했다고 설명했다. 해당 부문에서만 매출이 거의 4배 가까이 늘어났으며 이밖에 수세, 인공지능(AI) 사업 등 지난해 새로 시작한 사업 부문에서도 짧은 기간이지만 안정적인 사업 기반을 마련했다고 평가했다.

다올티에스는 이와 함께 인력/신규 사업 등에 대한 과감한 투자도 회사 성장에 큰 역할을 했다고 밝혔다. 실제로 다올티에스는 2020년 7월 창립 이후 과감한 투자로 현재 설립 당시 대비 두 배에 가까운 임직원들이 근무하고 있으며 조직과 사업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특히, 영업 조직에 14명의 신규 인력을 채용하며 기존 비즈니스의 영업력을 강화하는 동시에, AI사업본부를 신설해 4차 산업혁명에 대비한 새로운 비즈니스 영역으로 사업을 확장했다.



다올티에스는 2022년에 ▲다올티에스만의 특장점을 살린 ‘차별화’ 추구 ▲비즈니스 리더십을 확보할 수 있는 ‘역할 극대화’ 추진 ▲비즈니스 각 영역에서 ‘최고의 전문가’ 양성 ▲포트폴리오 추가로 외연 확장과 내실화를 동시에 추구하는 ‘지속 성장’ 등 4가지에 방점을 두고 회사 역량을 집중할 예정이다.  

이러한 전략에 따라 다올티에스는 2021년 강남으로 사무실을 이전하면서 개방형 서버룸과 델 체험센터(Dell Experience Center)를 구성, 고객과 파트너들이 언제나 제품을 경험할 수 있도록 고객에게 다가가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다올티에스는 자사 조직을 업계 흐름과 요구에 맞게 대처할 수 있도록 ‘하이브리드’ 형태로 개편할 방침이다. 이를 통해 커뮤니케이션과 콜라보레이션을 강화함으로써 기능별 조직으로 전환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다올티에스는 트랜잭션 중심의 ‘볼륨 영업’과 직접 제안에 참여하는 프로젝트성 ‘밸류 영업’을 구분하여 새롭게 조직을 구성하였으며, 프리세일즈와 기술지원 조직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도 아끼지 않을 방침이다.

다올티에스는 대기업과 공공기관을 중심으로 하이브리드 및 멀티 클라우드로의 전환이 가속화되고, 주요 프로세스 자동화를 위한 AI 기술을 도입하는 사례가 크게 증가할 것으로 보고 이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조직 개편을 완료하였다.

아울러 다올티에스는 확대된 비즈니스의 포트폴리오의 내실화를 꾀해 회사의 지속 성장 발판을 구축할 계획이다. editor@itworld.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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