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버

슈퍼마이크로컴퓨터, 고성능 싱글 프로세서 시스템 포트폴리오 확장

편집부 | ITWorld 2021.09.13
슈퍼마이크로컴퓨터가 새로운 인텔 제온 E-2300 및 3세대 인텔 제온 스케일러블 프로세서를 기반으로 하는 싱글 프로세서 시스템 포트폴리오를 확장했다고 밝혔다. 
 


새로운 시스템은 각 산업 분야에서 광범위한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한다. 이로써, 고객은 엔트리 레벨의 인텔리전트 엣지 서버에서 데이터 센터급 시스템에 이르기까지 각 애플리케이션별로 정확한 구성을 최적화할 수 있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인텔 제온 E-2300 프로세서를 탑재한 마이크로 블레이드(MicroBlade)와 마이크로 클라우드(MicroCloud)는 콘텐츠 스트리밍, EDA, 인터랙티브 게임, 베어메탈 클라우드 인스턴스 등 고밀도 컴퓨팅 인프라가 필요한 애클리케이션을 지원한다. 또한, 새로운 프로세서 제품군을 기반으로, 향상된 I/O 및 보안 기능을 통해 어플라이언스와 보안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인 랙마운트 시스템의 이점을 제공한다. 

6U 슈퍼블레이드(6U SuperBlade)와 같은 새로운 싱글 소켓 3세대 인텔 제온 스케일러블 프로세서 기반 시스템은 고밀도 멀티 노드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통신 환경을 위한 슈퍼마이크로 슈퍼서버 E403 월마운트 엣지 서버(SuperServer E403 wall-mount edge server)는 더 많은 코어, 더 큰 메모리 용량, 그리고 더 빠른 I/O를 활용해 합리적인 가격에 고성능을 제공한다.

슈퍼마이크로 찰스 리앙 사장 겸 CEO는 “슈퍼마이크로의 멀티 노드 솔루션과 대용량 랙마운트 시스템은 기업과 클라우드 공급업체를 위한 새로운 차원의 컴퓨팅을 가능하게 하여 비즈니스 성과와 총소유비용(TCO)을 최적화하는 새로운 세대의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한다”며, “슈퍼마이크로는 통신, 엣지, 스토리지, 보안, AI 추론, 베어메탈 프로비저닝 등 필요한 워크로드에 대해 최적의 성능과 효율성을 제공할 싱글 프로세서 애플리케이션 최적화 시스템 포트폴리오를 확장한다”라고 말했다.

슈퍼마이크로의 새로운 싱글 소켓 시스템은 데이터센터의 확장된 워크로드를 뒷받침하기 위한 성능과 기능을 제공하고 엣지에 데이터센터급 성능을 제공한다. 이 시스템은 병목 현상을 제거하고 이전 세대 프로세서 시스템에 비해 애플리케이션 속도를 높여주는 PCIe 4.0 I/O를 갖추고 있으며, 인텔 SGX 보안 기능도 지원한다. 새로운 싱글 소켓 시스템은 멀티 노드 서버, 랙마운트 서버, 워크스테이션을 포함한 다양한 폼팩터에서 사용할 수 있다.

싱글 소켓 3세대 인텔 제온 스케일러블 프로세서 기반 시스템은 최대 16개의 DIMM 슬롯을 지원하며, 4TB 또는 6TB의 DRAMR과 싱글 소켓 시스템용 메모리 용량으로는 이례적인 인텔 옵테인 퍼시스턴트 메모리(Intel Optane PMem)까지 지원한다. 인텔 제온 E-2300 프로세서 기반 시스템은 TDP(열 설계 전력) 95W에서 최대 8개 코어 및 128GB의 DDR4 메모리를 통해 중소기업에 필수적인 서버 성능을 제공한다. editor@itworld.co.kr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