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스널 컴퓨팅

델 일부 PC, BIOS 업데이트 후 '벽돌' 현상 보고돼

Michael Crider  | PCWorld 2021.12.24
컴퓨터 제조 업체를 신뢰하는 것은 일반 개인 사용자의 암묵적인 규칙이다. 그러나 제조업체도 사람이고 때로는 실수를 한다. 그리고 그런 일이 노트북 및 데스크톱 제조업체 델에서 일어났다. 델 브랜드 중 하나인 에일리언웨어, 인스피론, 래티튜드, 오로라 제품의 최신 BIOS 업데이트 이후 부팅 시 블루 스크린이 나타나는 오류가 발생하고 있다.

블리핑 컴퓨터(Bleeping Computer)가 시간순으로 기록한 바에 따르면 델 고객 포럼과 인터넷 커뮤니티 레딧 쓰레드는 래티튜드 5320과 5520(BIOS 버전 1.14.1), 인스피론 5680 데스크톱(BIOS 버전 2.8.0), 오로라 R8 데스크톱 시리즈(BIOS 버전 1.0.18) 사용자의 불만으로 가득했다. 이들 업데이트를 설치한 사용자는 부팅 시 블루 스크린이 나타난 후 바로 컴퓨터가 꺼진다고 보고했다. 컴퓨터가 꺼진 후 시간과 일자 설정 에러 메시지를 경험한 사용자도 있었다.

일부 사용자는 BIOS를 이전 버전으로 되돌린 후 컴퓨터가 정상 상태로 돌아왔다고 밝혔지만, BIOS에 함부로 손대는 것은 평균적인 개인 사용자 수준을 넘어서는 위험한 작업이며, 이 방법이 모든 사용자에게 통하지도 않는다. 이 작업을 하려면 내부 배터리를 뺐다가 다시 넣고 래티튜드 노트북의 파워 버튼 순서를 다시 지정해야 한다. 문제에 대한 델의 공식 답변은 아직 발표되지 않았다. editor@itworld.co.kr 
Sponsored
IDG 설문조사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