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스널 컴퓨팅

PC 조립에서 두려움과 불확실성을 빼면, NZXT의 'BLD 키트'

Michael Crider | PCWorld 2021.10.22
많은 사람이 PC를 내 손으로 직접 만들고 싶어 한다. 하지만 너무나 다양한 부품과 혹시 있을지 모를 호환성의 문제가 마음에 걸린다. 이런 사용자를 위해 PC 하드웨어 업체 NZXT가 'BLD 키트(BLD Kits)'라는 새로운 제품을 내놓았다. 미리 부품을 모아 일괄 제공하고 사용자는 이를 이용해 데스크톱을 직접 조립할 수 있다. 한 단계 한 단계 따라 할 수 있는 설명서와 스크루 드라이버도 들어있다.
 
ⓒ NZXT

당연히 이 BLD 키트에는 H510 케이스 등 NZXT 브랜드 부품이 다양하게 포함된다. 마더보드와 파워 서플라이, RAM, SSD 스토리지, 그래픽 카드, CPU 쿨러, 윈도우 10 등도 들어 있다. 조립 과정은 마치 레고와 같다. 설명서를 보면서 불과 30분 만에 실제 작동하는 PC를 만들 수 있다. 설명서만으로도 어렵다면 단계별 온라인 동영상을 참고하면 된다.
 
ⓒ  NZXT

NZXT의 BLD 키트는 2종류다. '스타터 프로(Starter Pro)'가 1,399달러, '스트리밍 플러스(Streaming Plus'가 1,599달러다. 전자는 매우 평범한 코어 i5 11세대 인텔 프로세서에 지포스 RTX 3060 Ti 그래픽 카드, 1TB M.2 SSD, 16GB RAM 등으로 구성된다. 업체는 중간 정도의 PC 게이밍 사양이어서 CoD 모던 워페어를 1,080p, 85FPS로 즐길 수 있다고 설명했다.

더 강력한 성능이 필요하다면, 후자를 선택하면 된다. AMD 라이젠 5 5600X와 650W 파워 서플라이, 오버클록에 필수적인 크라켄 M22 리퀴드 CPU 쿨러 등으로 구성된다. 성능이 크게 향상돼 같은 카드에서 모던 워페어를 최대 120FPS로 실행할 수 있다. 파워 서플라이 용량이 충분해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데, 예를 들면 더 강력한 GPU를 사용할 수 있다. 모든 부품은 2년 품질보증을 제공한다.

NZXT의 이 제품은, PC파트피커(PCPartPicker)에 올라온 비슷한 사양의 제품과 비교해 각 부품의 정가 대비 총액 기준 100~200달러 더 비싸다. 하지만 RTX 3060 Ti 품귀 현상과 미리 모든 부품을 선택해 주는 편리함, 각 조립 단계마다 제공하는 설명서 등을 고려하면 터무니없는 가격은 아니다.

BLS 키트는 확실히 숙련된 PC 애호가를 위한 제품은 아니다. 제품 선택 과정 전체를 건너뛰고 싶은 PC 애호가가 아니라면 이를 고르지는 않을 것이다. 선택할 수 있는 옵션도 2개뿐이고 다른 선택할 수 있는 부품도 적어서 많은 PC 게이머가 달갑지 않게 생각할 수 있다.
 
© NZXT

이런 사용자를 위해 NZXT는 더 강력한 선택사항을 지원한다. 업체 웹사이트에서 온라인 빌더를 이용하면 원하는 예산과 성능에 맞춰 다양한 PC 부품을 고를 수 있다. 상당수가 NZXT의 케이스와 쿨러, 마더보드다. 단, 이렇게 선택하면 편리한 조립 설명서를 제공하지 않는다. 이런 방식의 구매자는 조립 관련된 도움이 필요치 않고 최소한 원하는 정보를 구글링할 수 있다고 전제하고 판매하는 셈이다.

BLD 키트는 아이에게 전자기기를 다루는 기본을 알려주고 싶은 부모에게 매력적이다. 직접 설명서를 참고해 PC를 조립하는 것은 주말에 아이들과 함께 하는 멋진 이벤트다. 물론 단순함을 추구하고 특히 PC를 처음 조립해 어려움을 겪고 싶지 않은 성인에게도 괜찮은 제품이다. 일단 조립을 마치면, 완전한 ATX 데스크톱이 만들어진다. 몇 년 후에 완전히 새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것은 물론이다. 무엇보다 이미 한번 만들어 봤으므로 다음번 업그레이드에는 설명서가 필요 없다는 점이 중요하다. editor@itworld.co.kr
Sponsored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