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우저 / 퍼스널 컴퓨팅

엣지 브라우저, 안전한 웹 검색 보장하는 어린이 모드 순차 배포 시작

Mark Hachman 2021.04.16
마이크로소프트가 엣지 브라우저 어린이 모드(Kids Mode)를 공식 출시했다. 어린이 모드는 미성년 아동들이 더욱 안전하게 웹을 탐색할 수 있는 도구다.

지난 2월 발표된 네이티브 브라우징 모드에 이어 어린이 모드는 이번주 목요일부터 스테이블 엣지 브라우저 플랫폼을 대상으로 배포되기 시작했다. 엣지 어린이 모드는 5~8세와 9세 이상으로 어린이 연령대를 나눠 설계되었다. 부모 사용자는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으로 로그인해야 하지만, 자녀들은 굳이 계정이 필요하지 않다.

어린이 모드는 우선 브라우저 창이 최대화되어 화면을 채우고 다른 애플리케이션으로 이동하기 어려운 것이 특징이다. 또한 추적 보호 기능을 강화해 웹 활동 추적기 대부분을 차단한다. 검색엔진 빙에서 안전 검색(Safe Search)가 활성화되고 엄격(Strict) 수준이 적용돼 성인용 인터넷 검색 결과를 확인할 수 없다. 새 탭 페이지에도 광고가 나타나지 않는다. 어린이친화적인 웹 사이트 70개가 허용되고 부모 등 성인 보호자가 이 목록에 사이트를 추가, 편집할 수 있다.
 

어린이 모드 활성화와 사용

어린이 모드로 엣지를 사용하려면 오른쪽 위 계정 아이콘을 클릭하고 ‘게스트로 찾아보기’ 아래의 ‘어린이 모드로 찾아보기’ 항목을 선택해야 한다. 이 항목이 나타나지 않으면 아직 사용자의 엣지 브라우저에 어린이 모드 기능이 배포되지 않은 것이다.
 
ⓒ MICROSOFT

‘어린이 모드로 찾아보기’ 항목을 선택하면, 사용할 아동의 연령대를 고르는 두 개의 이미지가 나타난다. 5~8세 모드에서는 브라우저 환경이 단순화되고, 안전 검색 기준이 엄격하게 적용되며, ‘겨울왕국’, ‘니모를 찾아서’, ‘인어공주, ‘카’ 등의 디즈니 테마가 제공된다.
 
ⓒ MICROSOFT

어린이 모드를 선택하면 현재 브라우저 창이 닫히고 전체 화면으로 실행된다. 단일 환경으로 설계되어 5~8세와 9세 이상 모드를 오갈 수는 없다. 이때에는 URL 주소 입력 창에 edge://settings/family 를 입력해 마이크로소프트 가족 그룹 만들기 페이지로 이동해야 한다.

어린이 모드의 목적은 아동의 안전한 웹 검색과 보호다. 어린이 모드를 종료하려면 아이콘을 선택하고 마이크로소프트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한다. 브라우저 창을 닫을 때도 마찬가지다.
 
ⓒ MICROSOFT

어린이 사용자가 마이크로소프트가 허용하지 않은 웹 사이트를 방문할 때에도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한다. 사이트 목록은 윈도우 10 설정 메뉴의 개인 설정 > 가족 및 다른 사용자 항목에서 확인/편집할 수 있다. 향후에도 어린이 모드 경험을 개선하는 업데이트가 계속되기를 바란다. editor@itworld.co.kr 
Sponsored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