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스널 컴퓨팅

How To : 기본 작업에 가장 적합한 완제품 PC 선택 방법

Alaina Yee | PCWorld 2021.01.21
모든 사람이 가족이나 친지에게 조립 PC를 만들어 줄 수 있는 것은 아니다. 또한 지속적으로 유지 보수를 해 줄 수 없는 상황이라면 사전 제작된 데스크톱 PC를 구입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 
 
ⓒ IDG

Q. 사전 제작된 데스크톱 PC에 가장 적합한 선택지는 무엇인가? 부모님에게 새 컴퓨터가 필요하지만 멀리 떨어져 있기 때문에 컴퓨터를 직접 조립해주는 것이 불가능하다. 부모님은 PC를 통해 웹 서핑을 하고, 오래된 카드 게임을 하는 것뿐이다. 그래서 많은 투자를 할 필요가 없다.

A. 이 질문은 최선의 사양과 최고의 공급업체에 대한 질문으로 나누어 볼 수 있으므로, 2가지 주제 모두에 대해 답변할 것이다. 

최고의 완제품 PC와 관련해 가장 쉬운 선택지는 일체형 컴퓨터다. 모니터 내에 시스템 구성요소를 탑재하면 설정이 간소화되므로 멀리서 문제를 해결할 때 발생할 수 있는 기술적 문제를 줄일 수 있다. 예를 들어, ‘입력이 어떤 것이냐?’, ‘입력이란 게 대체 무엇을 의미하나?’, ‘난 HDMI를 갖고 있지 않아’ 등의 문제를 없앨 수 있다. 일부 제품은 부모님이 키보드와 마우스만 연결하면 된다.  

일체형 PC는 모니터가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표준 데스크톱 PC보다 비용이 많이 든다. 부모님이 이미 호환되는 모니터를 갖고 있고, 기존 케이블을 새 PC에 연결하기만 하면 된다면, 일반 PC를 구입하는 편이 비용을 절약할 수 있다. 어느 경우든 공급업체에 대한 최선의 선택은 HP, 델, 레노버 등 PC 제조업체 가운데 하나다(국내에는 삼성, LG 등 여러 제조업체들이 있다. 편집자 주). 이 업체들은 보증 및 기술 지원과 함께 다양한 완제품 PC를 제공한다. 
 
ⓒ HP


미국의 경우, 주요 명절이면 이런 제품의 할인 PC를 구입할 수도 있다. 참고로 지난해 추수감사절 당시, 4GB RAM, 1TB HDD가 장착된 인텔 코어 i3 미니 타워는 델에서 300달러에 판매했다. 현재 동일한 PC를 360달러에 구입하거나 8GB로 업그레이드한 제품을 400달러에 구입할 수 있다. 

다른 비용 절감을 원한다면, PC 공급업체의 완제품을 직접 구입할 필요가 없다. 스테이플스(Staples) 및 오피스 디포(Office Depot)/오피스 맥스(Office Max)와 같은 일부 사무용품 매장에서는 대형 PC 공급업체들이 제조한 완제품 PC를 판매하기도 한다(국내에는 수많은 조립PC 업체에서 저렴한 완제품 PC를 내놓는다. 조립 업체 중에는 1~2년 보증 기간을 제공하는 경우도 있다. 편집자 주). 

또 다른 대안은 완전히 새로운 하드웨어가 필요하지 않는 경우, 델, HP, 레노버에서 리퍼 제품을 구입하는 것이다. 제조업체에서 직접 리퍼 제품을 구입하면 보증 및 고객 서비스 경험을 보장받을 수 있다. 

하지만 2가지 선택지 모두 약간의 수고로움이 필요하다. 실제 값어치있는 물건을 찾기 위해서는 목록을 계속 주시하고 있어야 한다. 그게 싫다면 할인 행사가 있을 때 새 제품을 구입하는 것이 좋다. editor@itworld.co.kr 
 Tags
Sponsored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