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 퍼스널 컴퓨팅

엑스박스 원 컨트롤러를 아이폰·아이패드에 연결하는 방법

Leif Johnson | Macworld 2020.09.23
아이폰과 아이패드가 점점 더 전통적인 게임 시스템에 더 가까워지고 있다. iOS와 아이패드OS에서 일부 엑스박스 원 컨트롤러와 플레이스테이션 듀얼쇼크 4 컨트롤러를 사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들 기기에서 엑스박스 원 컨트롤러를 사용하는 방법을 살펴보자.

안타깝게도 구형 엑스박스 원 게임패드는 쓸 수 없다. 블루투스 호환 모델만 사용할 수 있다. 엑스박스 원 S(모델 1708)용 컨트롤러 혹은 179.99달러짜리 신형 엘리트 와이어리스 컨트롤러 시리즈 2다. iOS와 아이패드OS도 13 이후 버전이 필요하다.

엘리트 컨트롤러는 바로 차이가 나지만 구형 컨트롤러여서 정확히 알 수 없다면  엑스박스 버튼 주위의 구분된 부분이 있는지를 살펴보면 된다. 구분된 부분이 없다면 컨트롤러를 새로 구매해야 하는 상황이다. 일단 지원하는 컨트롤러를 가지고 있다면 이를 사용하는 것은 매우 간단하다. 몇 초 만에 설정을 끝내면 MFi 컨트롤러를 지원하는 모든 게임에서 사용할 수 있다.
 
블루투스를 지원하는 컨트롤러와 아닌 제품은 차이가 있다. © Jason Cross/IDG
 

엑스박스 원 컨트롤러를 아이폰과 아이패드에 페어링하는 방법

 
  1. 설정 앱을 실행한다.
  2. 블루투스 항목을 누른다. 아마도 항상 켜져 있을 텐데 아니라면 상단의 블루투스 토글을 녹색으로 전환해 활성화한다.
  3. 블루투스 메뉴를 열어 놓은 상태에서 충전된 엑스박스 원 컨트롤러를 들어 엑스박스 로고 버튼을 눌러 전원을 켠다.
  4. 엑스박스 원 컨트롤러 뒷면에 있는 와이어리스 등록 버튼을 누르고 몇 초간 유지한다. 엑스박스 버튼이 빠르게 점멸하기 시작할 것이다. 엑스박스 원 컨트롤러를 다른 기기와 이미 페어링 해제했다면 이 과정을 건너뛰어도 된다. 엑스박스 버튼을 누른 상태를 유지하는 것만으로도 페어링 모드로 전환된다.
  5. 이제 아이폰과 아이패드의 블루투스 메뉴에서 다른 기기 아래 항목에 '엑스박스 와이어리스 컨트롤러'가 나타날 것이다. 이를 누른다.
  6. 엑스박스 버튼에 깜박이던 불빛이 바로 멈추고 계속 커진 상태를 유지할 것이다. 엑스박스 원 컨트롤러 페어링이 끝난 것이다.
 
다른 기기에 이미 페어링된 컨트롤러라면 이 버튼을 눌러 새로 페어링해야 한다. © Jason Cross/IDG
 

엑스박스 원 컨트롤러와 아이폰, 아이패드의 연결을 해제하는 방법

엑스박스 원 컨트롤러로 게임을 다 즐겼다면 다시 연결을 해제하는 작업이 남아 있다. 가장 간단한 방법은 엑스박스 버튼을 몇 초간 누르고 있는 것이다. 혹은 아이폰 또는 아이패드의 제어센터에서 이를 끌 수 있다.
 
  1. 제어 센터를 연다. 페이스 ID를 지원하는 아이폰이라면 화면의 상단 오른쪽에서 하단 왼쪽으로 스와이핑하면 된다. 터치 ID를 지원하는 아이폰은 화면의 하단에서 위로 쓸어 올리면 된다.
  2. 블루투스 아이콘을 누르고 있는 상태를 유지한다.
  3. 나타난 메뉴에서 블루투스 아이콘을 계속 누르고 있으면 엑스박스 와이어리스 컨트롤러가 나타날 것이다. 이를 누르면 즉시 컨트롤러 연결이 해제된다.

이보다는 약간 덜 편리한 방법도 있다.
 
  1. 설정 앱을 열어 블루투스를 누른다.
  2. 나의 기기 아래쪽에 엑스박스 와이어리스 컨트롤러가 보일 것이다. 그 오른쪽에 파란 원 속 'i'  문제가 보일 텐데 이를 누른다.
  3. 새로 나타난 메뉴에서 연결 해제를 누른다. 컨트롤러가 즉각 작동을 멈출 것이다.

컨트롤러를 다시 사용할 때는 엑스박스 버튼을 누르기만 하면 된다. 즉시 컨트롤러를 이용해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엑스박스 원 컨트롤러를 가지고 다니며 종종 사용한다면 이 방법이 가장 좋을 수 있다. 반면 꽤 오래 사용하지 않을 거라면 기기 페어링을 해제하고 나중에 사용할 때 다시 페어링하는 것이 현명하다. 한번 방법을 익혀두면 페어링 과정은 그리 오래 걸리지 않을 것이다. 엑스박스 원 컨트롤러의 페어링을 해제하려면 위 과정을 반복하되 '연결 해제' 대신 '이 기기 지우기'를 누르면 된다. editor@itworld.co.kr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