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 디지털 디바이스 / 디지털이미지

아이폰 6와 6s를 위한 ‘최고의’ 카메라 렌즈 액세서리는?

Glenn Fleishman | Macworld 2016.11.14
아이폰은 매우 훌륭한 카메라이지만, 광각, 망원, 어안, 접사 렌즈 등 액세서리를 사용하면 강렬한 효과를 내는 좋은 사진을 찍을 수 있다.

맥월드(Macworld)는 시중의 여러 여러 제품을 아이폰 6s로 테스트하고, 각각의 제품들을 평가했다. 전체 항목에서 최고 점수를 받은 제품과 가격대비 성능비가 가장 좋은 것, 그리고 저렴한 제품 중 가장 좋은 것을 소개한다.

최고의 제품 : 칼자이스 렌즈를 탑재한 엑소렌즈(ExoLens)



별 4개 반

엑소렌즈 자이스(ExoLens Zeiss) 렌즈는 거추장스럽지 않게 최고의 이미지 품질을 제공한다. 다만 가격이 높다.

이 렌즈로 촬영된 사진은 색상이 완벽히 표현되고, 선예도가 높으며, 왜곡 현상이 없다.

엑소렌즈 자이스는 알루미늄 브라켓을 사용하는데, 이 브라켓에 렌즈를 돌려 끼워 넣을 수 있다. 이 프레임에는 삼각대에 고정시킬 수 있는 핫 슈(hot-shoe)도 있다.

아이폰 6 플러스 및 6s 플러스용 엑소렌즈 자이스 광각 렌즈는 애플 스토어에서 200달러에 판매 중이다. 18mm의 광각 렌즈와 브라켓, 그리고 보호용 알루미늄 렌즈 후드, 렌즈 뚜껑 등이 포함되어 있다. 엑소렌즈 자이스 텔레포토 2.0x 렌즈는 (렌즈만) 200달러이며, 마므로 렌즈는 150달러다.

가성비 최고의 제품 : 히트케이스 스냅(Hitcase Snap)



별 3개 반

히트케이스 스냅은 80달러이며, 아이폰 케이스, 트루럭스 와이드 렌즈(TrueLux Wide Lens), 셀카봉, 삼각대 마운트, 렌즈 뚜껑, 열쇠고리형 렌즈 홀더가 포함되어 있다. 트루럭스 수퍼와이드 렌즈는 35달러이며, 트루럭스 마크로 렌즈(3x)는 25달러다.

광각 렌즈는 약 18mm 정도로, 중간 정도의 품질을 제공한다. 색수차가 없어서 전체적으로 고르게 표현되지만, 초점은 중심 바깥 부분이 흐릿한 경향이 있다.

마크로 렌즈는 모서리 부분에 흐릿한 부분이 적고, 눈에 띄지 않는다. 어안 렌즈도 아니고 현실적인 광각도 아닌 초 광각 렌즈는 추천하지 않는다.

케이스에 있는 렌즈를 회전해서 맞춰서 사용할 수 있고, 쉽게 뺄 수 있지만, 꼭 맞지 않거나 빠지는 일도 발생한다.

최고의 저가형 제품 : 올로클립(Olloclip) 포인원



별 3개 반

아마존에서 80달러에 판매되고 있는 올로클립의 포인원(4-in-1)은 10배~15배 마크로 렌즈가 클립에 내장되어 있고, 돌려서 어안 및 광각 렌즈로 바꿀 수 있다. 정사각형의 근접 사진을 많이 찍는 경우 최적의 제품이다.

광각 렌즈는 왜곡이 많이 발생하며, 가장자리 색수차가 심하다. 하지만 정사각형으로 크롭되면 이런 문제점들은 사라진다.

어안 렌즈는 전면과 후면 카메라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다. 단체 사진을 찍을 때 유용하다.

어안 및 광각 렌즈의 링 바깥에는 마크로 확대 라벨이 있는데, 렌즈를 돌려서 어떤 렌즈가 무엇인지 확인할 수 있다. 마크로 렌즈를 깔끔하게 고정하는 것이 쉽지 않다.

소셜 미디어와 인스타그램에 올릴 사진을 위한 단순한 액세서리, 특히 근접 사진을 많이 찍는 경우에 적합한 제품이다. editor@itworld.co.kr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