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이미지 / 애플리케이션

아카마이, 웹사이트에 최적화된 이미지 제공하는 ‘이미지 매니저’ 출시

편집부 | ITWorld 2016.09.27
아카마이코리아(www.akamai.co.kr)가 ‘이미지 매니저(Image Manager)’를 발표했다.

아카마이코리아는 이미지 매니저를 아카마이 웹 성능 향상 솔루션과 함께 사용하면 웹사이트 소스 변경 없이도 사용자 디바이스와 브라우저에 맞는 최적의 이미지를 자동으로 재가공해 전송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육안상 거의 동일한 품질로 이미지를 압축함으로써 사용자 경험(UX)은 해치지 않고 페이지 용량은 줄여준다. 따라서 성능과 사용자 몰입도를 크게 높여준다고 덧붙였다.

이미지 매니저는 자동으로 웹 이미지를 우수한 시각적 품질과 성능으로 최적화해 사용자 경험을 높여준다. 조정된 이미지를 저장·변환·전송하는데 드는 시간과 비용을 줄여 신제품을 보다 빠르게 출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다.

아카마이 웹 성능 제품 담당 부사장 크레이그 애덤스는 “탁월한 웹 경험을 제공하려면 뛰어난 품질의 이미지가 필수”라며, “이미지 매니저를 활용해 기업은 적절한 이미지를 적시에 사용자 디바이스에 자동으로 전송하고, 궁극적으로 사용자 몰입도를 향상시킴으로써 성능과 속도, 두 마리 토끼 모두를 잡을 수 있다”고 밝혔다.



이미지 비중이 높은 웹사이트에 대응하기 위해 이미지 매니저는 ▲고성능 최적화 및 전송 ▲애플리케이션 개발 중단 없이 기존 환경에 손쉽게 통합 ▲우수한 확장성과 안정성 제공 등이다.

이미지 매니저는 각 사용자와 디바이스에 최적화된 고품질 이미지를 가장 빠른 속도로 전송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이미지 매니저는 각각의 이미지를 분석해 육안상 거의 동일한 품질을 유지하면서 이미지를 최대한 압축하는 실시간 알고리즘을 통해 웹 이미지를 보다 빠르고 가볍게 만든다.

또한 그 어떤 이미지 변환 기법보다 훨씬 많은 브라우저 및 운영체제에 최적화된 특수 파일 포맷으로 이미지를 자동 변환함으로써 바이트를 추가적으로 절감하고, 작은 화면에 맞게 이미지 크기를 자동으로 조정한다.

시장 출시를 앞당기고 인프라 및 소프트웨어 복잡도를 줄이는 일은 성공적인 웹사이트의 핵심 요소다. 기존 저장장치, 이미지 생성 워크플로우와 유연하게 통합되도록 설계된 이미지 매니저는 연결된 모든 저장장치와 호환된다. 현존하는 솔루션 중 유일하게 페이지에 자바스크립트를 추가하지 않고도 자동 최적화를 활성화할 수 있다.

이미지 매니저는 아카마이의 분산 컴퓨팅 플랫폼을 통해 고객에 제공된다. 이미지 매니저는 캐싱된 콘텐츠를 5초 안에 삭제하는 기능을 포함하고 기업 요구사항에 맞는 플랫폼을 기반으로 이미지 전송 성능과 보안을 높여준다. 이미지 매니저는 고성능 캐싱 아키텍처를 통해 트래픽 부하를 분산시켜 롱테일(long-tail) 이미지가 포함된 사이트나 애플리케이션에 특히 유용하다.

이미지 매니저는 아카마이 웹 성능 향상 솔루션 제품군의 일부로 아카마이 웹 성능 향상 솔루션은 인터넷에 연결된 사용자 요구에 맞게 설계됐다고 업체는 설명했다. 전세계 분산 네트워크 아카마이 인텔리전트 플랫폼 기반의 아카마이 웹 성능 향상 솔루션은 빠른 속도, 높은 가용성, 우수한 보안 능력을 제공한다고 덧붙였다. editor@itworld.co.kr
 Tags 아카마이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