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 웨어러블컴퓨팅

애플 워치 시리즈 7 : “양면 패키징 공정으로 S7 칩 작아질 것”

Macworld Staff | Macworld 2021.06.24
첫 번쨰 애플 워치가 발매된 지 6년이 지났고, 그간 애플 워치는 셀룰러 지원, 디스플레이 확대, 강력한 센서 탑재 등 주목할 만한 변화를 거쳤다. 올해 발매될 새로운 애플 워치 시리즈 7 또한 중요한 업그레이드를 예고하고 있다. 다음 세대 애플 워치에 대한 최근 보도를 정리해 계속 업데이트한다.
 
ⓒ IDG


애플 워치 시리즈 7 : 최신 루머

디지타임스(DigiTimes) 에 따르면, 애플이 S7 SiP(System-In-Pakage)의 크기를 더욱 줄일 수 있는 양면 패키징 기술을 사용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 패키징 공정은 ASE 테크놀로지(ASE Technology)에서 제공되는데, 이 공정의 장점은 링크에 잘 설명되어 있다. S7의 크기를 줄이면, 배터리 용량을 늘이거나 다른 컴포넌트를 추가할 수도 있고, 애플 워치 시리즈 7의 크기를 더 작거나 얇게 만들 수도 있다. 
 

애플 워치 시리즈 7 : 디자인과 색상

프론트 페이지 테크의 존 프로저는 애플 워치 시리즈 7의 디자인이 아이폰 12와 아이패드 프로처럼 옆면이 평평한 플랫 엣지 형태가 될 것이라고 보도하면서, 이 정보를 토대로 한 예상 이미지를 만들어 공개했다. 애널리스트 밍 치 쿠오도 2020년 11월 시리즈 7의 폼팩터가 개선될 것이라고 전한 바 있다. 마크 거먼 역시 베젤이 더욱 얇아지고 전체 케이스는 조금 더 두꺼워질 것이라고 주장했다.
 
ⓒ Front Page Tech


프로저는 애플이 새로운 색상을 테스트하고 있으며 시리즈 7은 24인치 맥처럼 다양한 색상으로 출시될 것으로 내다봤다. 현재 판매되는 파란색과 빨간색 색상이 그대로 유지될지는 확실하지 않다.
 

애플 워치 시리즈 7 : 디스플레이

애플 워치 시리즈 7의 디스플레이 종류에 변화가 생길 가능성이 있다. 마크 거먼에 따르면 애플이 “더욱 얇은 디스플레이와 새로운 유리 가공 기술을 적용해 디스플레이와 전면 커버가 더욱 밀착될 가능성”이 있다고 전했다. 디스플레이 크기도 조금 더 커질 수 있다. 애플은 시리즈 4에서 38mm와 42mm에서 40mm, 44mm로 디스플레이를 확대한 바 있다. 베젤을 한층 더 얇게 바꾸면서 1, 2mm가량 디스플레이가 커질 가능성이 있다.
 

애플 워치 시리즈 7 : 건강과 운동 기능 개선

영국 일간지 텔레그래프는 최근 애플이 차세대 건강 센서 전문 업체와 거래하고 있으며 다음 애플 워치에 혈압, 혈당, 알코올 농도 등을 측정하는 모니터링 기능이 탑재될 것이라고 추측했다. 그러나 블룸버그 통신은 시리즈 7 개발 기간 동안 관련 연구가 완료되지 않을 것이며 실제 기능 탑재까지 수 년이 걸릴 것이라고 상반된 관측을 내놨다.

추후 본체 후면에 체온 센서가 탑재될 가능성도 있다. 블룸버그 통신은 시리즈 7에 체온 측정 센서를 탑재하려고 했지만 최대 2022년까지 미뤄질 것이라고 보도했다. 올해 초에는 시리즈 7에서 수영 거리 및 운동량 측정 기능이 탑재될 것이라고 보도했지만, 더 자세한 보도는 없었다. 애플 워치는 이미 거리, 바퀴 수, 거리별 스플릿 타임 등을 측정할 수 있는데, 운동량과 거리, 횟수 추적 기능이 더욱 향상될 가능성이 있다. 
 

애플 워치 시리즈 7 : 익스트림 운동 선수를 위한 기능

블룸버그의 마그 커만은 애플이 익스트림 스포츠 선수를 위한 러기드(rugged) 케이스 탑재 버전을 출시할 가능성이 있다고 보도했다. 해당 모델은 겉에 내구성 강화를 위한 요소가 포함되어 카시오나 루미녹스의 러기드 시계와 경쟁하게 될 것이다. 거만은 초기에 애플이 러기드 애플 워치 출시 계획을 취소하거나 연기할 수 있다고 전한 바 있는데, 더 최근 보도에서는 2022년까지 연기됐다고 전했다.
 

애플 워치 시리즈 7 : 프로세서와 사양

애플 워치 시리즈 7의 프로세서와 관련된 보도는 아직 나오지 않았으나, 현재 애플 워치 시리즈 6 패키지의 S6 시스템을 기반으로 S7 사양을 예측해볼 수 있다. S6은 S5 SiP보다 20% 더 빠른데, S7도 이와 비슷하게 개선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배터리 효율성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블룸버그는 또한, 시리즈 7이 초광대역 지원 기능이 업데이트될 것으로 전망했다. 애플은 UWB(Ultra-Wide Band) U1 칩을 시리즈 6에서 처음 선보였는데, 이후 해당 기술은 에어태그(AirTag)와 월릿(Wallet) 앱의 디지털 키로 확대 적용되고 있다. 애플이 애플 워치 시리즈 7에서 이 기술을 어떻게 업그레이드할 지 확실하지는 않지만, U2 칩의 등장을 예상할 수 있다.

또한, 디지타임스는 애플이 S7 칩의 크기를 줄이기 위한 패키징 공정을 사용할 것으로 보도했다. 이를 통해 배터리나 다른 컴포넌트를 위한 추가 공간을 확보하거나 애플 워치의 전반적인 두께와 크기가 줄어들 것으로 예상된다.
 
ⓒ Apple
 

애플 워치 시리즈 7 : 밴드

애플은 신형 애플 워치가 나올 때마다 기존의 밴드를 지원하도록 디자인하지만, 최근 보도에 따르면 디자인 변경으로 인해 신형은 구형 밴드와 호환되지 않을 가능성이 있다. 참고로 솔로 루프 밴드의 경우 화면이 더 큰 애플 워치 시리즈 4 이전 제품과는 호환되지 않는다. 
 

애플 워치 시리즈 7 : 워치OS 8

애플은 WWDC에서 워치OS 8을 공개하며 디지털 키, 새로운 ‘마음 챙김’ 앱, 인물사진 모드 페이스 등 여러 가지 새로운 기능을 공개했다. 이 모든 기능은 애플 워치 시리즈 7에서 사용 가능할 것이며, 일부 기능은 애플 워치 시리즈 7에서만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editor@itworld.co.kr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