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 웨어러블컴퓨팅

애플 워치 시리즈 5 대신 시리즈 3을 선택할 만한 5가지 이유

Michael Simon | Macworld 2019.09.23
애플 워치를 새로 구입할 계획이라면, 아마도 이제 막 공개된 시리즈 5를 생각할 것이다. 시리즈 5를 구입하면 후회할 일은 없을 것이다. 하지만 애플이 애플 워치 중 하나를 역대 가장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다는 사실도 기억하자. 38mm의 애플 워치 시리즈 3다. 시리즈 5의 절반 가격인 199달러로 현재 구입할 수 있는 가장 저렴한 스마트 워치 중 하나다.

그렇다면, 과연 최고 사양의 애플 워치를 사는 것이 맞을까, 아니면 시리즈 3을 구입해서 돈을 절약하는 것이 맞을까?
 

애플 워치 시리즈 5 대신 시리즈 3을 사야 하는 이유

1. 같은 센서가 여러 개다

애플이 시리즈 5를 차세대 웨어러블로 홍보하지만, 시리즈 4나 시리즈 3와 근본적으로는 큰 차이가 없다. 광학 심박 센서, GPS, NFC, 무선 칩, 고도계, 응급 SOS, 스피커, 와이파이, LTE, 최대 50m의 방수 등이 모두 같다. 시리즈 5에는 여기에 나침반, ECG 센서, 향상된 심박 센서가 추가됐지만, 나머지는 거의 같다. 또, LTE 버전을 100달러 높게 판매하는 것도 같다.
 

2. 배터리 수명이 같다

애플 워치의 거의 유일한 단점은 매일 충전해야 한다는 점이다. 시리즈 5에서도 같다. 애플은 배터리 사용 시간을 희생하지 않고 올웨이즈 온 디스플레이를 구현했는데 따라서, 하루 약 18시간을 사용할 수 있는 것은 매한가지다.
 

3. 워치OS 6을 지원한다.

애플 워치 시리즈 3을 구입하면 아마도 워치OS 5가 탑재되어 있을 것이다. 물론, 계속 워치OS 5를 사용해야 하는 것은 아니다. 워치OS 6이 배포되면 시리즈 3도 바로 업그레이드하고 활동 트렌드, 생리 주기 추적, 그리고 애플 워치 내의 앱 스토어를 사용할 수 있다. 시리즈 3 워치를 새것처럼 느끼게 해줄 업그레이드다. 
 

4. 같은 밴드를 사용한다

애플 워치 시리즈 3 페이지에는 밴드 옵션이 몇 가지밖에 없지만, 애플이 시리즈 5용으로 판매하는 모든 밴드들은 시리즈 3와도 호환된다.

5. 내년을 위해 돈을 아낄 수 있다
애플 워치 시리즈 5 대신 시리즈 3을 선택하는 가장 큰 이유는 돈 때문일 것이다. 올웨이즈 온 디스플레이가 있긴 하지만, 시리즈 5는 아주 대대적인 업그레이드는 아니었고, 오히려 내년이 기대된다. 수면 추적, 배터리 사용 시간 증가, 스마트 밴드, 가상 버튼 등이 모두 현재 개발 중인 것으로 알려진 기능들이다. 200달러를 절약해 내년 9월에 사용할 수도 있다.
 
ⓒ APPLE
 

애플 워치 시리즈 3 대신 시리즈 5를 사야하는 이유

1. 올웨이즈 온 디스플레이가 있다

시리즈 4 대비 가장 큰 업그레이드는 올웨이즈 온 디스플레이다. 새로운 LTPO(Low-Temperature Polycrystalline Oxid) OLED 디스플레이 덕분에 애플은 18시간의 배터리 사용 시간을 희생하지 않고도 항상 워치 페이스를 볼 수 있게 만들었다. 시리즈 3을 사용하면 거의 대부분의 시간을 검은 화면으로 있겠지만, 시리즈 5는 쳐다보지 않을 때도 눈길을 사로잡을 것이다.
 

2. 화면이 더 크고 케이스 옵션이 다양하다

애플 워치 시리즈 5는 40mm와 44mm 모델이 있으나, 시리즈 3은 38mm와 42mm다. 크기 자체는 눈에 그렇게 띄지 않지만, 큰 스크린은 다르다. 시리즈 5의 디스플레이는 시리즈 3보다 30% 더 커서 베젤이 훨씬 얇다. 게다가 모서리가 곡선으로 처리되어서 시계나 사진을 볼 때 더 좋다.

그리고 시리즈 5에 케이스 선택지가 더 많다. 시리즈 3는 실버와 스페이스 그레이 알루미늄뿐이지만, 시리즈 5는 골드, 세라믹, 티타늄, 스테인리스 스틸 등이 있다. 물론, 이런 선택지를 위해 돈을 더 내야 한다.
 

3. 더 많은 것을 넣을 수 있다

애플 워치를 고를 때 스토리지는 중요한 고려 대상이 아니지만, 이제 애플 워치에서 바로 앱 스토어를 사용할 수 있는 만큼 이전보다 많은 앱을 다운로드하게 될 것이다. 이 앱들은 공간을 필요로 한다. 애플 워치 시리즈 3의 스토리지는 8GB에 불과하며(LTE 버전은 16GB), 가용 공간은 5.5GB 정도다. 음악과 팟캐스트를 몇 개 넣으면 금방 가득 차는 수준이다. 공간 확보 고민이 싫다면, 32GB 스토리지가 제공되는 시리즈 5를 선택해야 한다. editor@itworld.co.kr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