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 웨어러블컴퓨팅

소소하지만 알아 두면 좋은 애플 워치 팁 5가지

David Price | Macworld U.K. 2019.12.17
애플 워치를 사용하다 보면 문득 있을 법한 기능인데 어떻게 해야 할지 막막한 기능들이 있다. 자주는 아니지만 언젠가 한 번은 쓰게 될 기능, 그리고 사소한 불편함을 해소해주는 기능까지 5가지 팁을 모아봤다.
 

애플 워치 스크린샷 찍기

애플 워치 화면을 기록해두고 싶거나 다른 사람과 공유하고 싶을 때는 스크린샷을 찍으면 된다. 방법은 아주 간단하다. 측면 버튼과 디지털 크라운을 동시에 누르면 아이폰의 사진 앱에 캡처 화면이 나타난다.

하지만 이 스크린 캡처 기능은 기본적으로 비활성화되어 있다. 따라서 연결된 아이폰에서 Watch 앱을 열고 일반 메뉴에 들어가 스크롤한 다음 ‘스크린샷 활성화’ 토글을 켜야 초록색으로 켜야 한다.



이제 측면 버튼과 디지털 크라운을 동시에 누르면 애플 워치 화면이 깜빡이고, 아이폰 사진 앱에 자동으로 저장된다. 
 

애플 워치에서 아이폰을 핑할 때 플래시 빛도 나오게 설정하기

애플 워치 사용자들이 잘 모를 수도 있는 팁이 2가지 있다. 하나는 집이든 어디에서든 아이폰을 찾기 어려울 때 제어 센터(페이스에서 위로 쓸어 올림)에 들어가 아이폰 모양 아이콘을 탭하면 아이폰이 핑(ping)되며 큰 소리가 난다. 아주 편리한 기능이다.

하지만 소리만으로는 찾기가 어려울 수도 있다. 그럴 때는 핑 아이콘을 길게 누르면 애플 워치가 아이폰의 LED 플래시도 활성화한다. 따라서 소리와 빛을 한 번에 추적해 아이폰을 더 쉽게 찾을 수 있다. 
 

애플 워치 페이스가 변경되는 것을 방지하기

애플 워치를 사용하다 보면 의도하지 않았는데 시계 페이스가 바뀌어 있는 경험을 했을 것이다. 보통 따뜻한 물이 닿는 것처럼 애플 워치가 손가락이 터치되고 있는 것으로 인식해 왼쪽으로 스와이프되어 다른 페이스가 선택되는 경우다. 물론, 이렇게 우연히 변경된 페이스는 다른 작업을 위해 애플 워치를 터치하면서 바로 수정할 수 있다. 

샤워 중에 이런 경험을 했다면 간단히 해결할 수 있다. 제어 센터(페이스에서 위로 스와이프하기)를 열고 물방울 모양 아이콘을 탭해 ‘워터 락’을 거는 것이다. 일시적으로 터치스크린을 비활성화해서 물속에 있을 때 애플 워치가 막 변경되는 것을 막을 수 있다.

하지만 다른 실수로라도 워치 페이스를 변경하고 싶지 않다면 ‘나의 페이스’ 목록을 하나만 남기고 다 삭제하는 방법이 있다. 아이폰에서 Watch 앱을 연 다음 ‘나의 페이스’ 섹션에서 ‘편집’을 탭한다. 빨간색 마이너스 표시 아이콘을 탭하면 해당 페이스가 목록에서 삭제된다. 그다음 ‘완료’를 누른다. 


애플 워치 이름 바꾸기

만일 이름이 David이고 애플 워치를 2대 사용하고, 둘 다 동시에 같은 아이폰에 연결하기로 했다면, ‘David의 애플 워치’ 2개가 표시되어 어느 것이 어떤 것인지 알기 힘들 것이다. 

이 문제에 대한 해결책은 각 시계에 다른 페이스를 사용하는 것이고, 이보다 더 나은 솔루션은 ‘David의 애플 워치 시리즈 2’ 혹은 아예 다른 이름으로 이름을 변경하는 것이다.

애플 워치 이름 변경은 방법만 알면 간단한데, 메뉴가 이상한 곳에 숨겨져 있다. 아이폰에서 Watch 앱을 열고 일반 > 정보 > 이름을 탭하고, 필드에 새 이름을 넣고 완료를 탭한다.
 

애플 워치 활동 목표량 변경하기

활동 앱은 이름처럼 사용자의 물리적 활동을 추적해서 링으로 표시해준다. 링은 움직이기, 운동하기, 일어서기 3가지로 표시된다. 평소에 이 링을 다 채우기 어렵다면 목표를 낮춰 링을 채울 수 있다. 단, 목표를 수정할 수 있는 것은 움직이기뿐이다. 

활동 앱 화면에서 길게 누르면 ‘움직이기 목표 변경’이라는 메뉴가 나타난다. 오늘의 목표 활동량에 해당되는 것으로, 오늘의 목표량이 아주 조금 남은 상태에서도 목표를 낮춰 링을 채우고, 다음 날 다시 원래대로 조정할 수 있다.



이런 속임수를 쓰지 않고 움직이기 링을 채우는 방법도 물론 있다. 자정이 되기 전 간단히 운동하는 것이다. 전신을 움직이는 그럴싸한 운동이 아니어도 된다. 크리켓용 방망이를 휘두르거나, 제자리걸음을 해도 된다. editor@itworld.co.kr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