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 개발자 / 디지털 디바이스 / 스마트폰 / 태블릿 / 퍼스널 컴퓨팅

‘올 것이 왔다’ 애플, iOS 15.4 베타에 유니버셜 컨트롤 기능 추가

Jason Cross | Macworld 2022.01.28
예상대로 애플이 iOS 15.3에 이어 iOS 및 아이패드OS 15.4, 맥OS 12.3의 베타 테스트 버전을 배포했다. iOS 15의 주요 기능인 유니버셜 컨트롤(Universal Control)이 올봄 출시를 앞둔 가운데, 15.4 베타 테스트 버전에서 처음으로 모습을 드러냈다. 베타 테스트를 통해 iOS 15.4에 유니버셜 컨트롤이 정식 배포될 것으로 기대되지만, 지연될 가능성은 여전히 존재한다.
 
ⓒ IDG


iOS 15.4 베타의 새로운 기능


유니버셜 컨트롤
2021년 가을 출시될 예정이었으나 2022년 봄으로 미뤄진 유니버셜 컨트롤이 아이패드OS 15.4에 등장했다. 유니버셜 컨트롤은 키보드와 마우스 하나로 아이패드와 맥, 혹은 맥과 다른 맥을 동시에 사용하는 기능이다. ‘설정 → 일반 → AirPlay 및 Handoff’에서 새로운 마우스 커서 및 키보드 옵션을 확인할 수 있다.

마스크 페이스 ID
안 하는 것보다는 늦게 하는 것이 낫다. iOS 14.5에서는 마스크나 안경 착용 등의 이유로 페이스 ID가 작동하지 않을 때에는 애플워치로 아이폰 잠금을 해제할 수 있다. 하지만 이런 방식은 마스크가 일상이 된 오늘날 애플워치가 없는 사용자에게는 전혀 유용하지 않은 기능이었다.

iOS 15.4 베타 테스트 버전에서는 ‘설정 → 페이스 ID 및 암호’에서 ‘마스크와 함께 페이스 ID 사용’을 선택할 수 있다. 이 기능을 활성화하면 시스템은 전체 안면 인식 대신 ‘눈 주변의 고유한 특징’을 기반으로 인증을 한다. 또한 시스템이 얼굴 특징을 제대로 식별할 수 있도록 ‘안경 추가’ 설정도 지원한다. 다만 애플은 전체 안면 인식을 이용해야 페이스 ID가 더 정확하다고 경고했다.

이모지
유니코드 컨소시엄(Unicode Consortium)이 출시한 이모지 버전 14가 iOS 15.4 베타에 반영됐다. 녹아내리는 얼굴, 경례하는 얼굴, 깨문 입술, 항아리, 콩, 엑스레이, 거품과 같은 이모티콘이 새로 추가됐다.

듀얼센스 적응형 트리거
PS5 듀얼센스(DualSense) 컨트롤러의 적응형 트리거 기능을 지원한다.

아이클라우드 키체인 메모
키체인에 메모를 삽입하는 기능이 추가됐다. ‘설정 → 임호’에서 저장된 암호에 메모를 입력할 수 있다.

애플 카드 위젯
홈 스크린이나 오늘 보기에 새로운 애플 카드 위젯을 추가할 수 있다. 사용자의 현재 애플 카드 잔액과 지출 활동을 보여준다.

EU 코로나19 인증서 지원
건강 앱에서 EU 디지털 코로나19 인증서(EU Digital COVID Certificate) 포멧을 지원한다. 지원되는 지역의 사용자는 건강 앱에 코로나19 백신 접종 기록을 추가할 수 있다.


iOS 15.4 베타 버전 다운로드 방법

베타 테스트는 일상에서 사용하는 아이폰이나 아이패드가 아닌 장치에서 진행하는 것이 좋다. 애플 개발자 프로그램에 등록한 개발자는 베타 테스트를 진행할 기기로 애플 개발자 웹사이트에 접속한 후 베타 프로파일을 다운로드할 수 있다. ‘설정 → 일반 → VPN 및 기기 관리’에서 프로파일을 설치한 후 기기를 재시작하면, ‘설정 → 일반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에서 iOS 15.4 베타 테스트 버전을 다운로드할 수 있다.

개발자 프로그램에 등록하지 않은 일반 사용자는 개발자 베타 테스트 후에 배포되는 공개 베타 테스트에 참여할 수 있다. beta.apple.com에서 베타 프로파일을 다운로드하면 된다.

editor@itworld.co.kr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