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 / 퍼스널 컴퓨팅

"3일만에 FSR 2.0 구현 가능" AMD, 개발자용 FSR 2.0 지원 페이지 공개

Michael Crider | PCWorld 2022.06.23
AMD의 FSR 2.0(피델리티 FX 슈퍼 레졸루션 2.0)은 네이티브 렌더링과 달리 시스템 부하를 줄이면서 그래픽 요구 사항이 높은 게임을 디스플레이에 표현하는 흥미로운 기술이다. 유사 기술로는 엔비디아의 DLSS가 있고, FSR 2.0은 데스룹이나 갓 오브 워 같은 게임에서 극적인 결과물을 내고 있다.
 
ⓒ Microsoft

6월 22일 AMD는 FSR 2.0에 대한 개발자 지원 페이지인 GPU오픈을 공개했다. 사실상 모든 개발자가 새로운 기술에 접근할 기회를 제공한 것이다. 게임 개발자는 GPU오픈을 통해 즉시 FSR 2.0을 구현할 수 있다. AMD는 언리얼 4 엔진 등에서 이미 일시적 안티에일리어싱이나 엔비디아 DLSS를 지원하는 게임이라면 3일 안에 FSR 2.0을 지원하는 업데이트를 구현할 수 있다고 밝혔다.


AMD는 이미 FSR 2.0 지원 업데이트 작업에 착수한 일군의 개발사를 언급했다. 여기에는 기어박스(Gearbox), 옵시디언(Obsidian), 리스폰(Respawn), 산타 모니카 스튜디오(Santa Monica Studios), IO 인터랙티브(IO Interactive)가 포함된다.

FSR 2.0의 성능은 보통 DLSS 최신 버전과 비교되며, AMD와 엔비디아 그래픽 카드에서 모두 작동하는 크로스 플랫폼이고 머신러닝이 필요하지 않다. 따라서 개발 시간과 확장성 면에서 즉각적인 이점을 지닌다는 특징이 있다.
editor@itworld.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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