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 / 애플리케이션

몽고DB, ‘몽고DB 유니버시티’의 신규 커리큘럼 발표…“무료 강의 88개 및 한국어 지원”

편집부 | ITWorld 2022.11.16
몽고DB가 연례 개발자 행사인 ‘몽고DB 로컬 런던’에서 무료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 ‘몽고DB 유니버시티(MongoDB University)’의 신규 기능 및 업데이트를 발표했다. 더 나은 학습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이번 주요 업데이트 사항에는 ▲강의 카탈로그 확장 ▲개발 역량 인증 간소화 ▲연중무휴 시험 운영 ▲아틀라스 랩스(Atlas Labs) 핸즈온(hands-on) 강의 ▲한국어 등 다양한 언어 지원이 포함된다.
 

‘몽고DB 유니버시티’는 지난 10년 간 몽고DB에 익숙지 않은 초보자부터 능숙한 전문가까지 다양한 수준의 사용자에게 무료 교육을 제공해왔다. 또한 교육 과정을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고 몽고DB의 새로운 기능을 중심으로 신규 콘텐츠를 발굴해왔다. 이번 업데이트는 전 세계 개발자가 느끼는 기술 격차를 좁히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몽고DB의 교육·문서 및 산학협력 라구 비스와나산 부사장은 “몽고DB에서는 모든 학습자가 고유한 접근 방식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인식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온라인 콘텐츠, 랩, 지식 검증 및 인증 시험을 포함한 교육 리소스를 개발자에게 제공하고 있다”며, “몽고DB 교육 과정은 모두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수강자가 원하는 속도로 원하는 일정에 맞춰 수강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몽고DB 소개를 비롯해 노드, 자바, C언어, 파이썬 활용을 위한 개발자 및 드라이버 과정 등 5가지 신규 강의가 추가됐다. 또한 인증서 취득을 위한 시험을 연중무휴로 치르고, 획득한 디지털 인증서 배지를 링크드인, 트위터, 페이스북에 공유할 수 있다.

아틀라스 랩스 핸즈온 강의는 학습자가 몽고DB 제품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로, 데이터베이스 CRUD(create, read, update, delete) 작업, 검색, 어그리게이션(aggregation), 인덱싱 등 인기 기능을 다루는 88개의 강의가 마련됐다.

이번 업데이트로 한국어를 포함한 중국어(간체, 번체), 프랑스어, 포르투갈어, 스페인어 등 6개 언어에 대한 지원이 추가됐다. 또한 학습자들은 시간 제약이나 복잡한 양식을 기입할 필요 없이 프로그램이 제공하는 모든 콘텐츠를 접할 수 있어 보다 맞춤형 학습이 가능하다.

‘러닝 바이츠(Learning Bytes)’는 몽고DB의 최신 기능을 바로 배울 수 있는 20분 이내의 짧은 영상 튜토리얼로, 제품 발표, 신규 버전 및 업데이트 소식, 맞춤형 주제와 콘텐츠에 대한 심화과정은 물론 개발자들의 관심 분야에 대한 다양한 주제를 다룬다.

몽고DB 코리아 신재성 지사장은 “국내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아온 몽고DB 유니버시티를 이제 한국어로 제공할 수 있다”며 “더욱 다양한 한국어 콘텐츠로 개발자를 꿈꾸는 학생과 역량 개발을 원하는 현직자의 끝없는 성장을 돕는 프로그램으로 자리잡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editor@itworld.co.kr
 Tags 몽고DB
Sponsored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