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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라클, 7월 말 '자바 7' 확장 지원 중단한다

Paul Krill | InfoWorld 2022.07.28
11년 된 표준 자바 릴리즈 ‘자바 7’의 끝이 다가왔다. 오라클은 이 릴리즈의 확장 지원을 2022년 7월 말 중단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Getty Images Bank

공식적인 확장 지원(Extended Support)이 중단되기 때문에 ‘자바 7’은 오라클 평생 지원 정책(Oracle Lifetime Support Policy)에 따라 오라클 라이선스가 종료되는 시점까지 제공되는 지원 모드(Sustaining Support)로 전환된다. 추가 패치 업데이트, 버그 또는 보안 수정, 기능 배포는 지원되지 않으며, 제한된 지원만 제공된다. 

2011년 7월 28일 출시된 ‘자바 7’은 오라클이 2010년 자바를 개발한 썬 마이크로시스템즈(Sun Microsystems) 인수 이후 5년 만에 처음으로 선보인 메이저 자바 릴리즈였다. 확장 지원 종료는 오라클 퓨전 미들웨어(Oracle Fusion Middleware)의 특정 이전 버전에서 (인증된) 자바 개발 키트(Java Development Kit)를 더 이상 사용할 수 없다는 의미다. 

7월 22일 마지막으로 업데이트된 오라클 지원 게시판에 의하면 자바 SE 7을 사용하는 지원 고객은 자바 SE 버전 8 또는 11 등 지원되는 표준 자바 버전으로 업그레이드해야 한다. 

뉴렐릭(New Relic)이 지난 4월 발표한 자바 생태계 보고서에서 애플리케이션의 1.71%가 프로덕션 환경에서 여전히 자바 7을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자바 7 또는 자바 6을 사용하는 애플리케이션의 대부분은 업그레이드되지 않은 레거시 애플리케이션이었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최신 자바 릴리즈인 버전 18은 필수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및 연중무휴 서비스를 포함한 프리미어 지원(Premier Support)이 9월까지 제공될 예정이다. 이전 버전인 자바 17은 LTS 릴리즈이기 때문에 몇 년간 프리미어 지원이 제공된다. 오라클의 표준 자바 지원 로드맵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ciokr@idg.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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