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마케팅

IDG 블로그 | 2020년 마케팅 목표 설정을 위한 참고 자료 모음

IDG | IDG.com 2020.03.06
리서치는 마케팅 전략의 근간이다. 제품 마케팅과 콘텐츠 마케팅 계획의 방향을 잡거나, 세일즈 및 마케팅의 목표를 일치시키는 데도 도움이 된다. 매년 IDG의 마케팅팀은 기술 구매자들의 활동과 동인을 이해하기 위해 여러 조사를 진행하는데, 여기에는 현재 관심이 높은 기술, 역할 및 책임을 포함한 구매위원회의 구성과 의사결정 프로세스 전반에 걸쳐 그들이 원하는 정보 등이 포함된다.

2020년 마케팅 목표를 설정하는 데 도움이 될 IDG의 2019년 주요 조사 결과들을 정리했다.

전략적 CIO – CIO는 점점 더 비즈니스 전략적 과제,새로운 수익 창출 기회 모색, 그리고 운영 혁신을 위해 많은 시간을 할애하고 있다. CIO의 3분의 2 이상이 새로운 수익 창출 활동이 주요 업무 중 하나라고 답했다. 2020년 CIO 현황 보고서에 따르면, CIO의 67%가 새로운 수익을 창출해야 할 의무가 있다고 답했다.
 
구매 위원회  – 기술 구매 의사결정과정에 참여하는 사람의 수가 점점 늘어나고 있다. 기술 구매 의사결정에는 평균적으로 11명의 IT 담당자와 10명의 LOB(Line of Business)를 포함 평균 21명의 사람이 참여한다. 구매하는 기술별로 구매 위원회 구성의 차이가 있는데, 예를 들어, 데이터 및 분석 솔루션 구매에는 23명이, 데스크톱 및 노트북 구매에는 16명이 참여한다.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가속화 – 기업들은 디지털 비즈니스로의 전환을 가속화하고 있다. 평균적으로 기업들은 향후 1년간 디지털 이니셔티브에 1,530만 달러를 투자할 예정이다. 이 중에서 59%는 기술에, 41%는 인력과 역량에 할당된다. 
 
비용 절감을 통한 재투자 – 최고 IT 책임자 중 79%는 기업이 IT 효율성 강화에 투자함으로써 최소한 일정 수준 이상으로 비용을 절감했다고 밝혔다. CIO 대부분(97%)은 IT 효율성 프로젝트를 통해 달성한 비용 절감분을 재투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고객 참여도/만족도를 높이고, 보안을 향상하는 새로운 기술에 쓰일 전망이다. 
 
보안 인식에 대한 우선순위 – 보안과 관련된 IT 의사결정권자들은 직원들의 보안 인식 개선을 위한 프로그램과 교육을 내년 최우선 보안 사항(15%) 중 하나로 보고 있다. 1순위는 기밀 및 민감 데이터 보호 향상(28%)이다. 보안 담당자가 보다 전략적인 보안 계획을 실행할 수 없는 요인 중 하나인 컴플라이언스 준수(39%)를 꼽았다는 점을 고려하면 보안 인식 개선의 우선순위가 잘 이해된다. 
 
소프트웨어 개발자의 책임 – 소프트웨어 개발과 관련된 IT 의사결정권자 중 89%는 조직 내 개발팀의 역할이 기술 현대화의 영향을 받고 있다고 답했다. 개발자들은 새로운 프로그래밍/언어 역량 획득에 대한 강력한 니즈(40%)를 느끼고 있으며, 새로운 개발 도구/솔루션에 대한 니즈(39%)도 증가 중이다. 또한, 애플리케이션 개발 요청의 범위나 복잡성이 증가하고 있다고 답한 응답자도 37%였다.

콘텐츠 품질이 핵심  – IT 의사결정권자의 79%는 가치가 있으면 콘텐츠 다운로드를 위해 본인의 정보를 제공할 의향이 있으나, 단 38%만이 지난 12개월간 다운로드한 업무 관련 콘텐츠 중 가치가 있었다고 답했다. 기술 구매 과정에서 IT 의사결정권자들이 기술 구매 과정의 어디에 있는지 이해하고 적시 적소에 알맞은 콘텐츠를 제공하는 것이 중요하다. editor@itworld.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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