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과컴퓨터(이하 한컴)가 통합 디지털마케팅 전문기업 ‘어반디지털마케팅(이하 UDM)’의 지분 63%를 인수한다고 밝혔다. 한컴은 이번 UDM 인수를 통해, B2B, B2G 중심이었던 사업구조에 새로운 변화를 주어 B2C 시장을 확대한다는 전략이다....
지난주 어느 날 지메일 프로모션 탭을 보지 않았더라면 애플 앱 스토어에서 85달러가 결제됐다는 페이팔 영수증을 그냥 지나쳤을 것이다. 영수증에 찍힌 금액이 낯선 데다가 결제에 대한 정보도 거의 없었기 때문에 미스터리를 풀기 위해서는 애플에 전화할 수밖 ...
온라인에서 잔디 깎는 기계를 사려고 제조사 홈페이지와 쇼핑몰을 몇 군데 클릭하고 나면, 몇 분 뒤 방문하는 모든 웹사이트에서 잔디 깎는 기계에 대한 광고가 나오기 시작한다. 이런 기습적인 광고는 며칠간 이어진다.   이머커스 기술 업체 R ...
세일즈포스는 팬데믹 이후 가속화되고 있는 디지털 혁신으로 인하여 디지털 채널로 이동하고 있는 글로벌 마케팅 리더의 마케팅 현황, 마케팅 전략, 인사이트를 포함하고 있는 ‘글로벌 마케팅 트렌드(State of Marketing) 보고서’를 발표했다. ...
경기도와 의정부시, 경기콘텐츠진흥원(이하 경콘진)이 운영하는 ‘북부 경기문화창조허브’가 ‘2021년 라이브 커머스(실시간 소통판매) 지원’ 참가 기업을 8월 31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라이브 커머스는 실시간 동영상 스트리...
2021.08.13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는 네이버와 온라인 업체들의 보다 빠른 성장과 글로벌 진출 협력을 위해 상호 투자하는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었다고 밝혔다. 카페24는 1,300억 원 규모의 신주를 발행해 동일 규모의 네이버의 자사주와 맞교환한다. 양사는 ▲카...
메가존은 클라우드 기반의 마케팅 전문 브랜드 ‘메가존마케팅클라우드(MMC)’를 출범했다고 밝혔다. 메가존마케팅클라우드는 메가존이 축적한 클라우드 기술력과 펜타클의 데이터 기반의 크리에이티브 영역을 집약한 통합 마케팅 브랜드로, 디지털마케팅에 필요한...
Z 세대에게 신제품을 홍보하기 위해 틱톡(Tik Tok), 스냅챗(Snapchat), 트위치(Twitch) 등을 활용한 비디오 캠페인이 활발히 이루어지는 중이다. 식품업체 마즈(Mars Wrigley)는 최근 트위치와 협업해 어린이 고객을 대상으로 ...
2021.06.11
한국레노버가 엣지 컴퓨터 포트폴리오 ‘씽크엣지(ThinkEdge)’를 출시하며 기업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가속화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씽크엣지 포트폴리오는 씽크엣지 SE30(ThinkEdge SE30)과 씽크엣지 SE50(ThinkEdge SE...
에피코(Epicor)의 글로벌 최고 마케팅 책임자 폴 스토다트는 12개월 전 CMO로 임명된 후 최우선 과제로 브랜드를 다시 활력 있게 만드는 것을 추진했다. 특히, 전통적인 B2B 마케팅의 함정에 빠지지 않고 독창적으로 이 목표를 달성하는 데 초점을 ...
2021.05.27
아스트라제네카(AstraZeneca)는 호주에서 당사의 코로나19 백신이 승인되었다는 발표를 비디오 형식으로 진행했다. 이번 사례는 비디오에 대한 투자가 어떤 가치가 있는지 잘 보여준다. 아스트라제네카 호주의 커뮤니케이션 책임자인 멜리사 밀라드는 C ...
2021.05.26
사람들을 직접 만나서 배우거나 교류할 기회가 없어지면서, 자연스럽게 IT 의사결정권자(IT Decision Makers, 이하 ITDM)은 지난 14개월간 가상 공간에서의 박람회나 라운드 테이블을 활용해 솔루션 업체나 동료와 소통했다. 글로벌 팬데믹으 ...
2021.05.21
지난 20년간 온라인으로 콘텐츠를 소비하고 교류하는 IT 전문가가 증가하고 있었지만, 최근 팬데믹 상황으로 온라인은 ‘유일한’ 채널이 됐다. 코로나19 바이러스가 퍼진 지 1년이 지난 지금 온라인 컨퍼런스는 기대했던 것보다 ‘괜찮은’ 소통 채널로 인정 ...
2021.05.14
시민 개발자, 마케팅 기술자, 최고 행복 책임자, 최고 AI 책임자 등, 새로운 기술 솔루션은 새로운 직책을 만들어내고 있다. 새로운 직책의 등장은 필요한 역량의 변화뿐만 아니라, 팀 역시 마케팅 자동화 툴이나 제로 코드 플랫폼 같은 현대적 애플리케이 ...
2021.04.26
프렌치테크 커뮤니티 서울(https://lafrenchtechseoul.com/, 이하 FTCS)과 한불상공회의소 (www.fkcci.com)는 ‘제 2회 테크포굿 서밋 2021’을 2021년 5월에 개최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행사는 ‘테크포굿 서밋 ...
2021.04.13
  1. 한글과컴퓨터, 통합 디지털 마케팅 전문기업 ‘어반디지털마케팅’ 인수

  2. 7일 전
  3. 한글과컴퓨터(이하 한컴)가 통합 디지털마케팅 전문기업 ‘어반디지털마케팅(이하 UDM)’의 지분 63%를 인수한다고 밝혔다. 한컴은 이번 UDM 인수를 통해, B2B, B2G 중심이었던 사업구조에 새로운 변화를 주어 B2C 시장을 확대한다는 전략이다....

  4. IDG 블로그 | 밑 빠진 독에 ‘구독 경제’ 붓지 않는 방법

  5. 2021.09.27
  6. 지난주 어느 날 지메일 프로모션 탭을 보지 않았더라면 애플 앱 스토어에서 85달러가 결제됐다는 페이팔 영수증을 그냥 지나쳤을 것이다. 영수증에 찍힌 금액이 낯선 데다가 결제에 대한 정보도 거의 없었기 때문에 미스터리를 풀기 위해서는 애플에 전화할 수밖...

  7. 글로벌 칼럼 | 서드파티 쿠키의 종말, 답은 ‘제로파티’ 데이터에 있다

  8. 2021.09.13
  9. 온라인에서 잔디 깎는 기계를 사려고 제조사 홈페이지와 쇼핑몰을 몇 군데 클릭하고 나면, 몇 분 뒤 방문하는 모든 웹사이트에서 잔디 깎는 기계에 대한 광고가 나오기 시작한다. 이런 기습적인 광고는 며칠간 이어진다.   이머커스 기술 업체 R...

  10. "디지털 채널 비중 60%로 증가" 세일즈포스, 2021년 글로벌 마케팅 트렌드 보고서 발표

  11. 2021.09.03
  12. 세일즈포스는 팬데믹 이후 가속화되고 있는 디지털 혁신으로 인하여 디지털 채널로 이동하고 있는 글로벌 마케팅 리더의 마케팅 현황, 마케팅 전략, 인사이트를 포함하고 있는 ‘글로벌 마케팅 트렌드(State of Marketing) 보고서’를 발표했다. ...

  13. 경기콘텐츠진흥원, 제조·디자인·콘텐츠 융합 분야 라이브 커머스 지원

  14. 2021.08.13
  15. 경기도와 의정부시, 경기콘텐츠진흥원(이하 경콘진)이 운영하는 ‘북부 경기문화창조허브’가 ‘2021년 라이브 커머스(실시간 소통판매) 지원’ 참가 기업을 8월 31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라이브 커머스는 실시간 동영상 스트리...

  16. 카페24-네이버, 이커머스 생태계 확장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17. 2021.08.10
  18.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는 네이버와 온라인 업체들의 보다 빠른 성장과 글로벌 진출 협력을 위해 상호 투자하는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었다고 밝혔다. 카페24는 1,300억 원 규모의 신주를 발행해 동일 규모의 네이버의 자사주와 맞교환한다. 양사는 ▲카...

  19. 메가존, 데이터 기반 마케팅 브랜드 ‘메가존마케팅클라우드’ 출범

  20. 2021.06.17
  21. 메가존은 클라우드 기반의 마케팅 전문 브랜드 ‘메가존마케팅클라우드(MMC)’를 출범했다고 밝혔다. 메가존마케팅클라우드는 메가존이 축적한 클라우드 기술력과 펜타클의 데이터 기반의 크리에이티브 영역을 집약한 통합 마케팅 브랜드로, 디지털마케팅에 필요한...

  22. “Z 세대는 비디오로 잡는다” 트위치, 스냅챗, 틱톡 활용 사례

  23. 2021.06.11
  24. Z 세대에게 신제품을 홍보하기 위해 틱톡(Tik Tok), 스냅챗(Snapchat), 트위치(Twitch) 등을 활용한 비디오 캠페인이 활발히 이루어지는 중이다. 식품업체 마즈(Mars Wrigley)는 최근 트위치와 협업해 어린이 고객을 대상으로 ...

  25. 한국레노버, 엣지 컴퓨터 포트폴리오 ‘씽크엣지’ 출시

  26. 2021.06.08
  27. 한국레노버가 엣지 컴퓨터 포트폴리오 ‘씽크엣지(ThinkEdge)’를 출시하며 기업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가속화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씽크엣지 포트폴리오는 씽크엣지 SE30(ThinkEdge SE30)과 씽크엣지 SE50(ThinkEdge SE...

  28. “B2B에서 B2I로” ERP 업체 CMO가 말하는 마케팅 조언 7가지

  29. 2021.05.27
  30. 에피코(Epicor)의 글로벌 최고 마케팅 책임자 폴 스토다트는 12개월 전 CMO로 임명된 후 최우선 과제로 브랜드를 다시 활력 있게 만드는 것을 추진했다. 특히, 전통적인 B2B 마케팅의 함정에 빠지지 않고 독창적으로 이 목표를 달성하는 데 초점을...

  31. “내외부 커뮤니케이션의 신뢰성 향상” 아스트라제네카의 비디오 활용법

  32. 2021.05.26
  33. 아스트라제네카(AstraZeneca)는 호주에서 당사의 코로나19 백신이 승인되었다는 발표를 비디오 형식으로 진행했다. 이번 사례는 비디오에 대한 투자가 어떤 가치가 있는지 잘 보여준다. 아스트라제네카 호주의 커뮤니케이션 책임자인 멜리사 밀라드는 C...

  34. IDG 블로그 | 팬데믹은 IT 구매자의 콘텐츠 소비 습관을 어떻게 바꾸었나?

  35. 2021.05.21
  36. 사람들을 직접 만나서 배우거나 교류할 기회가 없어지면서, 자연스럽게 IT 의사결정권자(IT Decision Makers, 이하 ITDM)은 지난 14개월간 가상 공간에서의 박람회나 라운드 테이블을 활용해 솔루션 업체나 동료와 소통했다. 글로벌 팬데믹으...

  37. IDG 블로그 | 온라인 컨퍼런스로 고객 관계를 강화하기 위한 4가지 조언

  38. 2021.05.14
  39. 지난 20년간 온라인으로 콘텐츠를 소비하고 교류하는 IT 전문가가 증가하고 있었지만, 최근 팬데믹 상황으로 온라인은 ‘유일한’ 채널이 됐다. 코로나19 바이러스가 퍼진 지 1년이 지난 지금 온라인 컨퍼런스는 기대했던 것보다 ‘괜찮은’ 소통 채널로 인정...

  40. IDG 블로그 | 성공적인 마테크 툴 도입을 위해 필요한 6개의 역할

  41. 2021.04.26
  42. 시민 개발자, 마케팅 기술자, 최고 행복 책임자, 최고 AI 책임자 등, 새로운 기술 솔루션은 새로운 직책을 만들어내고 있다. 새로운 직책의 등장은 필요한 역량의 변화뿐만 아니라, 팀 역시 마케팅 자동화 툴이나 제로 코드 플랫폼 같은 현대적 애플리케이...

  43. 프렌치테크, 제 2회 테크포굿 서밋 2021 개최

  44. 2021.04.13
  45. 프렌치테크 커뮤니티 서울(https://lafrenchtechseoul.com/, 이하 FTCS)과 한불상공회의소 (www.fkcci.com)는 ‘제 2회 테크포굿 서밋 2021’을 2021년 5월에 개최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행사는 ‘테크포굿 서밋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