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홈

"집과 정원을 자랑하세요"··· '필립스 휴' 스마트 전구 3종 공개

Ben Patterson | TechHive 2020.01.08
우리집의 현관 입구와 정원, 보도를 자랑하고 싶은 이들에게 안성맞춤인 제품이 나왔다. CES 행사 기간에 야외용 필립스 휴(Philips Hue) 스마트 조명 신제품이 공개됐다.

오는 3월부터 판매 예정인 이들 신제품은 총 3가지다. 먼저 시그니파이(Signify)의 필립스 휴 벽걸이 실린더 램프다. 이를 이용하면 문 앞 계단에 시선을 끄는 조명을 비출 수 있다. 또한, 릴리(Lily) 야외용 스포트라이트와 에코닉(Econic) 받침대 램프는 정원과 이를 가로지르는 보도용 조명으로 적합하다. 야외용 조명 신제품 외에 필립스 휴는 휴 플레이 HDMI 싱크 박스(Hue Play HDMI Sync Box)로 이들 조명을 더 쉽게 제어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오랜 기간 베타 상태였던 존(Zones) 기능은 모바일 휴 앱의 핵심 기능이 될 전망이다.
 
필립스 휴 어피어는 위와 아래 두 방향으로 삼각형 모양의 빛을 뿌려준다.

먼저 살펴볼 것은 필립스 휴 어피어(Philips Hue Appear) 신제품이다. 140달러짜리 벽걸이형 실린더 램프로, 상하 방향으로 모두 삼각형 모양의 빛을 뿌려준다. 흰색 혹은 여러 색을 표현할 수 있는 램프 2개로 구성됐으며, 현관문 바로 옆에 설치하거나 외부 벽에 색 효과를 줄 수 있다.
 
휴 릴리 XL은 기존 제품보다 밝기를 2배 개선했다.

오는 3월에는 필립스 휴 릴리(Philips Hue Lily) 스포트라이트의 대형 제품이 출시된다. 140달러짜리 저전압 릴리 XL은 기존 릴리의 600루멘스보다 밝기를 2배 올린 1200루멘스를 지원한다. 길이는 10.83인치(약 28cm)로 3배 정도 길어졌고, 너비는 5.91인치로 2배, 높이는 10.83인치로 약 3인치 커졌다. 신형 릴리 XL은 햇빛 가리개도 달려 있다. 기존 릴리는 완벽한 야외용 하이라이트 조명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XL 신제품이 실제로 얼마나 개선됐을지 기대된다.
 
야외용 휴 에코닉 제품군에 포함된 130달러짜리 받침대 조명이다.

마지막으로 필립스 휴에 저전력 받침대 조명 기기가 추가됐다. 바로 에코닉(Econic) 야외용 제품군이다. 보도에 잘 어울리는 에코닉 받침대 조명의 가격은 130달러다.

한편 지난가을에 이미 공개된 제품이지만 필립스 휴 플레이 HDMI 싱크 박스를 빼놓을 수 없다. 휴 조명을 TV 화면과 동기화하는 정확성과 반응성이 특히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았다. 반면 리모컨이 없고 내장 IR 리시버가 활성화할 수 없었다. 이는 곧 싱크박스를 제어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 모바일 앱이라는 의미였다.
 
필립스 휴 플레이 HDMI 싱크 박스가 마침내 IR 리모컨을 지원한다. 올봄에는 알렉사와 구글 어시스턴트, 시리를 통한 음성 명령도 가능해진다.

다행히 최근 시그니파이가 이 싱크박스의 IR 리시버를 활성화한다고 발표했다. 이제 표준 혹은 유니버설 리모컨으로 이 제품을 켜고 끄거나(이 기능이 가장 중요하다!) HDMI 입력을 전환할 수 있게 될 것으로 보인다. 이뿐만이 아니다. 싱크박스는 음성 명령을 지원할 예정이다. 알렉사와 구글 어시스턴트, 애플 시리 등을 사용할 수 있다. 음성 명령을 이용해 싱크박스를 켜거나 끄고, HDMI 입력을 전환하거나 조명 설정을 바꾸고 싱크박스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도 가능해진다. 휴 플레이 HDMI 싱크박스에 대한 음성 제어 기능은 올봄으로 예정된 펌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지원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중요한 소식이 또 있다. 시그니파이는 휴의 '존(Zones)' 기능의 베타를 종료하고 정식 지원을 시작한다. 존은 여러 개 방의 조명을 동시에 제어할 수 있는 기능이다. 존은 이제 휴 모바일 앱의 고정 메뉴로 들어가고, 호환 가능한 휴 액세서리도 이 기능으로 함께 제어할 수 있다. 이런 액세서리에는 휴 무선 조광 스위치, 휴 스마트 버튼, '프렌즈 오브 휴(Friends of Hue)' 스위치 등이 있다. editor@itworld.co.kr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