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홈

KT, IPTV 연동형 전자상거래 출시

편집부 | ITWorld 2012.06.28
KT(www.kt.com)는 CJ E&M, CJ오쇼핑과 제휴해 올레TV를 시청하면서 방송 내용과 연관된 상품 정보를 확인하고 바로 주문할 수 있는 ‘연동형 TV전자상거래’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연동형 TV전자상거래’는 기존의 홈쇼핑과 다르게 방송 내용과 관련된 상품 정보를 프로그램 시청 중에 제공해 구매할 수 있는 서비스다.



예를 들어 건강 프로그램 방송 중에 출연자가 홍초 음료를 마시는 장면에서 해당 음료에 대한 팝업이 우측 상단에 노출된다. 이 홍초 음료 구입을 원하는 시청자는 리모컨의 빨간 버튼을 눌러 제품의 자세한 정보를 확인 후 QR코드나 전화를 통해 해당 제품을 바로 구매할 수 있다.

이번에 출시되는 연동형 TV전자상거래 서비스는 스토리온 채널 ‘이승연과 100인의 여자’, ‘다이어트워 6’, ‘김원희의 맞수다’의 본 방송과 재방송 중에 제공되며 저렴한 특가 상품도 선보일 예정이다.

KT는 향후 리모컨 만으로도 직접 결제까지 가능한 TV전자상거래 서비스를 선보이고, 모든 채널로 본 서비스를 확장해 스마트 쇼핑환경 구축에 앞장설 계획이다. 이와 같은 시도가 방송시장에서 수익 창출을 고민하는 중소 PP(Program Provider)에게도 새로운 수익 창출의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KT 이영렬 올레TV 본부장은 "연동형 TV전자상거래는 올레TV가 제공하는 스마트 기능을 한층 업그레이드 하는 계기가 될 것”이며 “다양한 전자상거래 사업자와 함께 편리한 TV전자상거래 서비스를 구현하고, 올레TV 오픈마켓과 연계해 새로운 광고와 쇼핑 시장영역을 개척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editor@itworld.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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