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T / 스마트홈

신세계아이앤씨, 구글 ‘네스트 오디오’ 국내 판매 시작

편집부 | ITWorld 2020.10.15
신세계아이앤씨는 구글에서 출시하는 ‘네스트 오디오(Nest Audio)’의 국내 단독 총판을 진행하며,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네스트 오디오’는 SSG닷컴, 인터파크, G마켓, 11번가 등 국내 주요 유통채널에서 12만 9,9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네스트 오디오는 지난 9월 구글의 하드웨어 신제품 발표 행사 ‘런치 나이트 인(Launch Night In)’에서 공개된 신제품이다. 19mm 트위터와 75mm 미드 우퍼를 내장해 기존 ‘구글 홈’ 대비 75% 향상된 음량과 함께 깊고 풍성한 사운드를 제공한다.

미디어 이퀄라이저 기능으로 주변 환경에 맞게 자동으로 소리를 튜닝할 수 있고, 기기 두 대를 연결해 간편하게 스테레오 오디오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다. 쿼드코어 프로세서를 탑재했고, 구글 어시스턴트를 통해 수백 여 개의 스마트 기기와 호환할 수 있다. 

신세계아이앤씨(신세계I&C)밸류서비스사업부 고학봉 상무는 “네스트 오디오는 더욱 빠른 구글 어시스턴트 기능과 함께 고품질의 사운드를 제공하는 오디오 기능까지 갖춘 스마트 스피커로 국내 소비자들의 눈높이를 만족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며, “신세계아이앤씨는 다양한 온/오프라인 유통 채널을 통해 국내 소비자들이 보다 빠르고 편리하게 네스트 오디오를 경험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신세계아이앤씨는 하드웨어 총판 사업 이외에도 구글의 스마트스피커를 활용한 챗봇 서비스도 개발해 선보였다. 신세계아이앤씨는 구글 기술 기반의 AI 챗봇 플랫폼 ‘사이보그(SAIbog·SHINSEGAE AI Bot on Google)’를 적용한 신세계백화점 ‘S봇’을 통해 지난해부터 구글 홈으로 휴점일, 영업시간, VIP클럽 안내 등 음성 상담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editor@itworld.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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