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 디지털 디바이스

2022년 애플이 없앨지도 모르는 제품 5가지

Michael Simon | Macworld 2022.01.06
지난 몇 주 동안, 2022년 애플 제품군의 전망을 다룬 기사가 대거 보도됐다. 하지만 새로운 것이 등장하면 그 과정에서 사라지는 것도 분명히 있다. 애플은 수년 동안 많은 제품을 없앴고, 올해도 역시 다르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2022년에 단종될 것으로 예상되는 5가지 제품을 소개한다.
 

맥북 스킨

맥북 에어와 맥북 프로는 외형과 내부가 모두 훌륭한 장치이지만, 아이폰과 아이패드에 비하면 그렇게 화려한 편은 아니다. 애플은 몇 년 동안 이들 노트북을 실버, 스페이스 그레이, 골드 등 무난한 색상으로 출시했다. 그래서 사용자는 노트북에 약간의 예술적 느낌과 개성을 부여하기 위해 스티커와 스킨에 의존했다.
 
ⓒ DecalGirl

하지만 올해부터는 그럴 필요가 없을 것이다. 애플이 아이맥과 비슷한 계열의 색상으로 새 맥북 에어를 출시한다는 소문이 있다. 회색 음영이 아닌 실제 색상을 선택지로 제공하면, 맥북에 수년 동안 없었던 정체성이 생기고, 사용자는 아무 장식이 없는 밋밋한 맥북을 사용하지 않아도 될 것이다.
 

VR 헤드셋

메타(Meta)는 기존 오큘러스 퀘스트(Oculus Quest) 브랜드명을 메타 퀘스트(Meta Quest)로 변경했다. 하지만 VR 헤드셋 제조업체는 이름을 변경하는 수준 그 이상의 압박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소문에 따르면, 올해 애플은 AR/VR 헤드셋을 독자적으로 개발, 출시하며 메타의 강력한 경쟁업체가 될 것이기 때문이다.
 
ⓒ Facebook Technologies

애플 헤드셋의 가격은 아마도 299달러보다 훨씬 더 비쌀 것이라는 소문이 있다. 값비싼 HTC 바이브(Vive)보다 2배 이상 비쌀 것으로 예상된다. 초기에는 개발업체의 지원이 제한적일 가능성이 높다. 하지만 휴대폰 업계가 아이폰을 무시한 것처럼 메타가 애플 VR 헤드셋을 무시한다면, 결코 현명하지 못한 대응이 될 것이다. 애플 VR 헤드셋이 처음부터 메타 퀘스트의 직접적인 경쟁 대상이 될 수 없을 지는 몰라도 빠른 속도로 발전할 것이며, 아이폰과 아이패드, 에어팟, 애플 워치처럼 주요 제품으로 자리잡을 것이다.
 

애플 워치 케이스

애플 워치 케이스는 아이폰 케이스만큼 많이 팔리지 않으며, 애플 워치 시리즈 8이 출시된 이후에는 더욱 그럴 것이다. 2022년형 애플 워치에는 운동선수에 적합한 새로운 러기드 옵션이 도입될 것으로 알려졌다.
 
ⓒ Jason Cross/IDG

애플 워치 시리즈 7은 두꺼운 전면 크리스털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방진 및 방수에 강하다. 새 애플 워치가 어떤 모습일지는 아직 정확히 알 수 없지만, 현재 제품보다 크기가 훨씬 더 클 것으로 예상된다.
 

작은 스마트폰

많은 사용자가 수년 동안 아이폰 XS 맥스와 같은 큰 휴대폰에 저항해 커다란 화면에 대해 불만을 표현했으며, 아이폰 SE를 고집했다. 이런 상황에서 등장한 아이폰 12 미니는 작은 스마트폰의 성공적인 귀환으로 여겨졌다. 애플의 기대에 비해 잘 팔리지 않았다는 것만 빼면 말이다.
 
ⓒ Michael Simon/IDG

관련 보도에 따르면, 아이폰 12 미니는 다른 모델에 비해 성능이 매우 떨어진다. 따라서 올 가을 아이폰 14가 출시되면, 아이폰 12 미니는 단종될 것으로 보인다. 얼마 동안은 아이폰 12 미니와 아이폰 13 미니가 판매될 것으로 보여, 작은 스마트폰 마니아에게도 선택지가 있기는 하겠지만, 이제 휴대폰을 한 손으로 들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시대는 끝나가고 있다. 또한, 아이폰 SE 조차도 3세대가 출시되면서 화면이 더욱 커질 것으로 전망한다. 그러니 그 전에 작은 스마트폰의 묘미를 마음껏 즐기기 바란다.
 

스마트 디스플레이

승산이 없기는 하지만 전해지는 바에 의하면, 애플은 스마트 홈 허브 역할을 하는, 아이패드 크기의 화면을 탑재한 홈팟(HomePod)을 개발 중인 것으로 보인다. 소문은 다소 산발적이지만, 스마트 디스플레이가 애플 가정용 제품군에서 대체로 빠져 있는 것으로 보아 타당한 추측이라고 볼 수 있다.
 
ⓒ Ben Patterson/IDG

아마존 에코 쇼(Echo Show)는 저렴하고 애플 제품과도 원활하게 작동해 가정에서 많이 사용된다. 하지만 애플이 스마트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홈팟을 출시한다면, 상황은 달라질 것이다. 실제로 애플 가정용 제품과 iOS의 통합은 매우 잘 구현되어 있다. 통합 디스플레이가 장착된 홈팟은 어쩌면 많은 사용자가 기다려 온 장치일지도 모른다. editor@itworld.co.kr
 Tags 애플 iOS
Sponsored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