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Some text as placeholder. In real life you can have the elements you have chosen. Like, text, images, lists, etc.
Offcanvas
1111Some text as placeholder. In real life you can have the elements you have chosen. Like, text, images, lists, etc.
디지털 디바이스

에어팟 프로 구입을 위한 조언 "지금 사야할까? 더 기다려야 할까?"

Jason Cross  | Macworld 2021.07.23
에어팟은 아마도 애플이 만든 가장 성공적인 제품일 것이다. 애플은 정확한 판매량을 공개하지 않지만, 에어팟은 2020년 한해에만 120억 달러의 수익을 가져다 준 것으로 추측된다. 일 년짜리 매출만으로도 포춘 지 선정 500대 기업에 충분히 들어갈 수 있고, 엔비디아, AMD, 스포티파이, 트위터를 거뜬히 넘는다. 에어팟 프로는 사양 면에서 에어팟 맥스와 일반 에어팟 사이에 낀 중간 체급의 제품이다.

지금은 과연 아이팟 프로를 구입하기에 적절한 때일까? 아니면 곧 신제품이 나올 예정일까? 지금까지 알려진 새로운 정보와 구입을 앞둔 사용자에게 전하는 권고를 모았다.
 

가격과 사양

에어팟 프로는 2019년 10월 249달러로 출시됐다. 그 후 하드웨어가 변경되지 않았고 가격도 마찬가지다. 

Macworld의 에어팟 프로 리뷰는 좋은 점수를 매겼다. 디자인도 개선됐고 일반 에어팟보다 귀에 잘 들어맞았다. 음질도 더 나아졌고, 노이즈 캔슬 기능도 우수했다. iOS 14에서는 영상 유형이 지원할 경우 공간 오디오 기능이 추가되었고 IOS 14.6부터 애플 뮤직 관련 기능이 확대됐다. 그러나 이 두 가지는 에어팟 프로 외의 다른 에어팟에도 적용된 업데이트다.

가격이 인하되지는 않았지만, 200달러 이하로 종종 세일하는 경우가 있다. 처음에는 바로 주문하기가 어려웠고 재고가 생기기를 기다려야 했지만 최근에는 수급이 원활한 편이다.
 

에어팟 프로를 사야 할 이유

ⓒ APPLE

에어팟 프로는 일반 에어팟보다 한 걸음 크게 향상된 제품이다. 뾰족한 막대는 훨씬 짧아졌고, 고무 소재가 끝에 덮여서 더 편안해졌다. 차음 기능도 훌륭하다. 상대적으로 크기가 작은 편인데도 노이즈 캔슬 성능이 뛰어나고, 투명성 모드는 특히 가장 우수한 수준에 속한다.

IOS에서 지원하는 고급 기능 대부분이 에어팟 프로만을 대상으로 하고 있다. 애플 뮤직 공간 오디오는 모든 헤드폰을 지원하지만, 영상에 포함된 소리를 대상으로 할 때는 에어팟 맥스와 에어팟 프로만 지원한다. IOS 15에서는 나의 찾기에도 포함됐고, 애플 TV나 M1 탑재 맥의 공간 오디오 기능도 사용할 수 있다. 200달러 이하로 구입하기가 어렵지 않으므로 추천할 만한 에어팟이다.
 

사지 말아야 할 이유

에어팟 프로를 지금 사지 말아야 할 이유라면 신제품 출시가 목전에 다다른 경우뿐이다. 가장 최근에 보도된 것은 에어팟 프로 업그레이드 버전이 2022년 이후에야 출시될 것이라는 소문이다. 복수의 언론이 에어팟 프로 신제품이 귀에 밀착되는 디자인에 건강과 피트니스 관련 기능을 제공하는 업그레이드를 단행할 것이라고 보도했다.

일반 에어팟 신제품은 그보다 빨리 출시될 것으로 보인다. 3세대 에어팟 출시와 관련된 소문은 벌써 1년가량 계속되고 있다. 출시 시기를 둔 예측이 많았지만 매번 빗나갔다. 최근에는 에어팟 프로를 여러 가지면에서 모방하고 막대 부분이 짧아지며 케이스 크기도 바뀐 일반 에어팟 신제품이 2021년 말에 출시될 것이라는 소문이 무성하다.
 

구입을 앞둔 사용자를 위한 권고

지금 당장 새 에어팟이 필요한 사용자에게는 에어팟 프로를 가장 추천한다. 에어팟 프로 신제품이 가장 이른 예측인 2021년 말에 출시된다고 해도, 노이즈 캔슬 등 기존 기능이 빠질 가능성이 크다. 예상 가격은 최소 149달러이고 초반 몇 개월은 수급이 원활하지 않을 것이므로 지금 바로 기존 제품을 구입한다고 해도 큰 손해는 아닐 것이다.

에어팟 프로는 현재 200달러 미만으로 구입하기가 어렵지 않다. 애플 스토어의 정가는 249달러지만, 기사 작성 시점에 아마존에서 189달러에 판매되고 있고, 종종 169달러 특가 행사도 진행됐다. 이 가격이라면, 그리고 에어팟 프로 신제품이 최대 2022년까지 출시되지 않는다면, 지금이 가장 구입하기 좋은 시점이다. 그러므로 꼭 구입해야 하는지를 따져 보고, 결정했다면 바로 구입하자. editor@itworld.co.kr 
 Tags 에어팟 에어팟프로 노이즈캔슬링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2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