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디바이스 / 퍼스널 컴퓨팅

2021년 최고의 모니터용 HDMI 케이블 구매 가이드

Alaina Yee | PCWorld 2021.05.31
HDMI 케이블을 구입하는 것은 간단한 것처럼 보이지만, 일부 케이블은 예상대로 작동하지 않으며, 다른 케이블은 지원하는 HDMI 사양을 명확하게 표시하지 않기도 한다. 
 
ⓒ IDG

세부 사항을 직접 조사할 시간이 없다면, 이번 기사를 통해 필요에 맞는 케이블을 선택하면 된다. HDMI 사양(HDMI 버전이라고도 함) 별로 정렬되어 있어 합리적인 가격의 케이블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저렴한 케이블로 인해 본연의 모니터 기능을 활용하지 못하는 상황을 피할 수 있다. 

새로고침이 높은 모니터, 특히 144Hz 이상의 모니터에 사용할 케이블이 필요하다면, 일반적으로 HDMI 대신 디스플레이포트(DisplayPort) 케이블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디스플레이포트 1.3 이상의 정격 케이블이나 이전 버전과 호환되는 디스플레이포트 1.4 케이블 가운데 하나를 선택한다. 


최고의 고속 HDMI 케이블, 아마존 베이직 CL3 고속 HDMI 케이블


기기의 최대 출력이 1080p/60Hz, 1440p/75Hz 또는 4K/30Hz이라면, 아마존의 저렴한 고속 HDMI 케이블로 잘 처리할 수 있다(1.8m짜리 코드 1개에 6달러가 조금 넘는데, 다양한 길이로 출시됐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길이가 7.6m 이상이 되면 신호 저하가 발생하기 시작하기 때문에 장거리용 액티브 케이블이 필요하다. 이 제품은 CL3 등급으로 내화성 소재로 제작됐으며, 벽면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비슷한 가격에 아마존 베이직 고속 HDMI 케이블 브레이디드 버전을 구입할 수도 있지만, 이 제품은 CL3 등급이 아니다.
 
참고로, 이 2개 제품은 실제로 프리미엄 고속 HDMI 케이블의 높은 대역폭(18Gbps)과 일치한다. 그러나 공식 인증이 없기 때문에 4K/60Hz와 같이 프리미엄 고속 케이블이 필요한 상황에서는 작동하지 않을 수 있다. 


최고의 프리미엄 고속 HDMI 케이블, 모노프라이스(Monoprice) 인증 고속 HDMI 케이블 


1080p/240Hz, 1440p/144Hz 또는 4K/60Hz의 출력을 원한다면, 혹은 4K/60Hz 미만이지만 10비트 또는 12비트 색상 지원이 필요한 경우, 모노프라이스(Monoprice) 인증 프리미엄 고속 케이블을 선택한다. 1.8m 케이블의 가격은 9달러에 불과하며, 모든 길이의 제품에 HDMI 라이선스 관리자의 공식 승인 스탬프가 있다. 따라서 프리미엄 고속 HDMI 케이블이 필요한 모든 기기에서 사용할 수 있다. 

이 케이블은 모노프라이스 또는 아마존에서 직접 구입할 수 있다. 

7.6m 이상의 거리의 경우, 신호 저하를 방지하기 위해 모노리스 액티브 고속 HDMI 케이블을 권장한다. 이 케이블은 공식적으로 인증되지는 않았지만, 신뢰성에 대한 사용자 평가가 우수하다. 


최고의 초고속 HDMI 케이블, 모노프라이스 8K 인증 초고속 HDMI 2.1 케이블


4K/144Hz, 5K/60Hz 또는 8K/30Hz를 처리할 수 있는, 아니면 HDR(High Dynamic Range)를 원한다면, 이런 막대한 대역폭 요구사항을 처리하기 위한 모노프라이스가 인증한 초고속 케이블을 추천한다. 1.8m 케이블에 15달러 정도이며, 브레이디드 케이블(braided cable)을 원하는 경우는 몇 달러만 더 내면 된다. 

인증되지 않은 초고속 HDMI 케이블을 구매하면 비용이 적게 들 수 있지만, 이 케이블이 전달할 데이터 양을 고려할 때 권장하지 않는다(초고속 케이블의 대역폭은 48Gbps다). 벨킨과 같은 다른 기존 업체와 비교해 모노프라이스는 합리적인 가격과 안정성을 가장 적절하게 조합해 제공한다. 


어떤 케이블이 필요한가? 



HDMI 케이블은 이전 버전과 호환되므로 항상 사용 가능한 최고 사양의 케이블을 구입한다면 이 기사를 볼 필요가 없다. 케이블은 기기가 지원할 수 있는 수준을 초과하더라도 최신 기술로 업그레이드할 때 유용할 수 있다. 

물론 그럴 필요는 없다. '실제 필요한 케이블은 무엇인가' 4K HDMI 케이블 구매 가이드에서는 케이블과 관련한 일반적인 정보를 다뤘다. 지금 상황에 맞는 케이블을 선택하면 약간의 돈이나마 절약할 수 있다. 

설정에 필요한 최소 HDMI 사양을 확인하려면 출력 기기(PC, 스트리밍 기기, 게임 콘솔 등)와 디스플레이(모니터, TV)에서 지원하는 사양을 찾아보면 된다. 제품 정보의 HDMI 버전 아래 나열된 항목을 볼 수 있다. 

2가지가 일치하면 해당 사양에 맞는 HDMI 케이블을 구입하면 된다.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전 사양 혹은 낮은 사양의 케이블을 구입하면 된다. 최종 출력은 사용하는 기기에서 더 낮은 HDMI 버전으로 제한되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그래픽 카드는 HDMI 2.0을 지원하지만, 모니터가 HDMI 1.4b 등급일 경우, 최대 해상도 및 프레임 속도는 1080p/144Hz 및 1440p/75Hz, 4K/60Hz만 얻을 수 있다. 

더 높은 사양의 케이블을 구입할 수 있지만, 필수는 아니다. 새로운 기기로 교체하면 일반적으로 호환되는 HDMI 케이블이 같이 들어있기 때문이다. editor@itworld.co.kr 
 Tags HDMI 케이블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