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 VRㆍAR / 디지털 디바이스 / 퍼스널 컴퓨팅

WWDC 2023에서 공개될 “기대해도 좋은” 신제품 5가지

Michael Simon | Macworld 2023.05.30
WWDC가 약 일주일 앞으로 다가온 지금, 대대적인 워치OS 업데이트, iOS 17의 ‘사용자가 가장 많이 요청한 기능’, 아이패드OS 17의 맞춤형 잠금화면 등 다양한 추측이 쏟아져 나오기 시작했다. 기존 기기에 대한 개선 사항 외에도 애플은 이 무대에서 완전히 새로운 제품을 공개할 예정이다. 오는 6월 6일 공개될 것으로 예상되는 5가지 새로운 제품을 정리했다.
 
ⓒ Foundry


리얼리티 프로 헤드셋

기조연설 초반에는 iOS, 아이패드OS, 맥OS 및 나머지에 대해 소개될 것이 거의 확실하다. 하지만 모든 사람은 팀 쿡이 '한 가지 더(One More Thing)' 슬라이드를 펼치고 몇 년 만에 처음으로 진정한 새로운 애플 제품을 공개하기를 바라고 있다. 바로 AR/VR 헤드셋이다. 리얼리티 프로(Reality Pro)라고 불리는 새로운 기기는 지금까지 애플에서 볼 수 없었던 제품이며, 애플 워치 이후 가장 기대되는 애플 신제품이다.

리얼리티 프로는 8K 디스플레이, M2 프로세서, 고급 시선 및 머리 추적 기능, 디지털 크라운이 탑재된 스키 고글처럼 생긴 헤드셋이다. 모양(그리고 가격)이 어떻든 지금까지 애플이나 다른 업체에서 본 것과는 전혀 다른 제품이 될 것으로 보인다.


xrOS

새로운 헤드셋과 함께 새로운 OS가 출시될 예정이다. xrOS는 iOS에서 단순히 이름만 바뀐 운영체제가 아니다. 확장 현실(extended reality)의 줄임말인 애플의 xrOS는 증강 현실과 가상 현실을 몰입감 넘치는 인터랙티브 환경에 결합하는 완전히 새로운 인터페이스를 선보일 것이다. 소문에 따르면, xrOS가 초점을 두는 주요 영역은 게임, 엔터테인먼트, 커뮤니케이션 3가지다. 완전히 재작업되고 재창조된 버전의 페이스타임, 애플TV, 메시지를 비롯해 애플이 계획한 모든 것을 볼 수 있을 전망이다.


15인치 맥북 에어

2019년 애플은 16인치 맥북 프로를 출시하며 많은 사용자가 선호하던 크기인 15인치 맥북 프로를 단종했다. 그로부터 4년이 지난 지금, 15인치 노트북이 맥북 에어로 다시 돌아온다는 소문이 돌고 있다. 소문에 따르면, 애플은 현재의 에어 모델과 동일한 디자인과 프로세서를 갖춘 더 큰 에어를 출시할 준비를 하고 있다. 애플은 다양한 크기의 에어를 실험한 적 있지만, 13인치보다 큰 맥북 에어를 출시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프로가 아니라 에어이긴 하지만, 전문 사용가 역시 이 크기의 제품을 원할 것으로 예상된다.


M2 울트라

애플은 M2, M2 프로, M2 맥스를 출시했고 이제 M2 울트라라는 칩 하나만 남았다. 소문에 따르면, 이 하이엔드 칩은 최대 24개의 CPU 코어, 76개의 GPU 코어, 192GB RAM을 탑재한다. 20코어 CPU/64코어 GPU M1 울트라보다 합리적인 업그레이드가 될 것으로 보인다. 현재 M1 울트라는 맥 스튜디오에만 탑재됐으므로 새로운 칩은 맥 스튜디오의 업그레이드 혹은 오랫동안 기다려 온 다음 제품과 함께 출시될 수 있다.


애플 실리콘 맥 프로

WWDC 2020에서 애플 실리콘으로의 전환이 발표된 지 3년이 지났지만, 애플의 가장 중요한 맥은 여전히 인텔 칩을 사용 중이다. 애플 실리콘을 탑재한 맥 프로가 올해 공개될 것으로 예상되는 이유는 무엇일까? 애플은 지난 WWDC 무대에서 3번의 맥 프로 모델을 발표했다. 2006년 인텔 G5 타워, 2013년 실린더형(일명 '연탄맥'), 2019년의 현재 모델이다. 2017년 아이맥 프로는 말할 것도 없다. 소문에 따르면, 새로운 맥에는 M2 울트라 프로세서와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스토리지가 탑재될 예정이지만, 현재 모델만큼 모듈화되지는 않을 것으로 보인다.
editor@itworld.co.kr
Sponsored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