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Some text as placeholder. In real life you can have the elements you have chosen. Like, text, images, lists, etc.
Offcanvas
1111Some text as placeholder. In real life you can have the elements you have chosen. Like, text, images, lists, etc.
디지털 디바이스

소니, 풀프레임 이미지 센서 탑재한 PTZ 카메라 ‘ILME-FR7’ 공개

편집부 | ITWorld 2022.09.16
소니는 풀프레임 이미지 센서 및 PTZ(팬/틸트/줌) 기능을 결합한 시네마 라인 풀프레임 PTZ 렌즈 교환식 카메라 ‘ILME-FR7(이하 FR7)’을 공개했다. 이와 함께 시네마 카메라 시스템의 유연성을 높여주는 ‘VENICE 확장 시스템 2’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 소니

FR7은 원격 제어 기능으로 스튜디오, 라이브 프로덕션 및 영화 제작 시 크리에이터가 창의성을 구현할 수 있다. 고성능 풀프레임 이미지 센서와 소니의 광범위한 E-마운트 렌즈 라인업에 원격 팬/틸트/줌 제어 기능이 더해져 높은 유연성 및 광각 촬영이 가능하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위치 및 공간에 구애받지 않고 촬영할 수 있다. 나아가 시네마틱 룩과 높은 조작성 및 연결성, 효율적인 멀티 카메라 워크플로우를 지원한다.

FR7은 PTZ 카메라 처음으로 약 10.3 유효 메가 픽셀 및 15+ 스탑의 35mm 풀프레임 이면조사형 엑스모어 R(Exmor R) CMOS 이미지 센서를 탑재했다. 또한 G 마스터 렌즈군을 비롯해 폭 넓은 E-마운트 렌즈를 사용할 수 있으며, 12mm~1200mm의 폭 넓은 초점 거리 선택이 가능하다.

나아가, FR7은 시네마틱한 영상미를 위한 다양한 시네마 라인 기능을 탑재했다. 저조도 촬영 시 최대 40만9,600까지 확장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15+ 스탑으로 부드러운 하이라이트와 낮은 노이즈 레벨을 제공한다. 또한 최대 4K 120p 슬로우 모션으로 촬영할 수 있어 영화 같은 연출이 가능하다.

FR7은 건강한 피부색 표현을 위한 자연스러운 미드 레인지 색상과 소프트한 색감 및 하이라이트 표현이 가능한 S-시네톤(cinetone)을 비롯해 다양한 프리셋 파일을 지원한다. 촬영 중에도 원하는 룩을 만들어 후반 작업 시간을 줄일 수 있다. 또한 ‘시네 EI 모드’를 활용하면 조명 조건에 따라 표준 감도를 ISO 800 또는 ISO 12800으로 설정해 일관된 톤을 유지하면서도 노이즈를 최소화할 수 있다. 

FR7은 전용 웹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태블릿이나 컴퓨터 웹 브라우저에서 팬, 틸트, 줌, 초점, 녹화, 재생 및 모든 카메라 설정을 직관적으로 제어할 수 있다. 여러 사람이 동시에 FR7 촬영 영상을 원격으로 모니터링할 수 있으며, 멀티 카메라 모니터링도 가능해 하나의 기기에서 여러 대의 카메라를 원격으로 볼 수 있다.

통합 원격 팬/틸트 제어 메커니즘으로 FR7은 삼각대 및 천장 브래킷 CIB-PCM1을 장착해 접근이 어려운 위치에서도 피사체를 독특한 앵글에서 눈에 띄지 않게 영상 촬영이 가능하다. 또한, 전문가용 리모트 카메라 컨트롤러 RM-IP500과도 호환으로 멀티 카메라 제작이 가능해 스튜디오나 기타 촬영 시 인력을 효율적으로 배치할 수 있다. 1대의 RM-IP500으로 최대 100대의 PTZ 카메라를 원격 제어할 수 있으며, 팬/틸트/줌 조작이 가능한 조이스틱도 제공한다. 기본 제공되는 적외선 원격 컨트롤러로 FR7의 간단한 조작도 가능하다.

FR7은 비디오 입력과 출력, IP 스트리밍, 전원 공급 및 다른 디바이스와의 동기화를 포괄적으로 선택할 수 있어 간단한 플러그 앤 플레이(plug and play)부터 보다 복잡한 하이엔드 제품까지 많은 워크플로우 시나리오를 통합하고 적용할 수 있다.

FR7은 CF 익스프레스 타입 A 및 SDXC 메모리카드를 지원하는 듀얼 미디어 슬롯을 갖추고 있다. 고품질의 XAVC-I 영상을 메타데이터와 함께 기록할 수 있어, 다양한 비디오 제작에 최적화되었다. 특히 CF 익스프레스 타입 A 카드는 높은 비트레이트(High-Bitrate) 4K 영상 제작에 적합하며, 높은 쓰기 속도로 많은 양의 높은 프레임 레이트 데이터를 안정적으로 기록한다. 동시 녹음과 릴레이 녹음, 인터벌 녹음 및 프록시 녹음도 지원한다. 더불어, SDI 출력을 통해 16-bit RAW 영상을 호환성 있는 외부 장치로 전송할 수 있다.

한편, VENICE 확장 시스템 2는 카메라의 이미지센서 블록을 화질의 열화 없이 카메라 바디에서 분리해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테더링 확장 시스템이다.  

VENICE 확장 시스템2는 VENICE 및 VENICE 2와 호환되며 기존 시스템 대비 더욱 개선된 성능을 제공한다. 리피터 없는 3m 또는 12m 케이블로 대형 센서의 데이터를 전송해 이동성과 호환성을 제공한다. 또한 작은 크기와 가벼운 무게 덕분에 좁은 공간에서의 촬영이나 핸드헬드 촬영 시 유용하고, 짐벌이나 크레인에도 장착할 수 있다. 

VENICE 확장 시스템 2는 158x147x126mm의 크기와 약 2.1kg의 무게로 기존 확장 시스템과 유사하며, 움직임을 감지하는 카메라 헤드의 틸트/롤(tilt/roll) 센서가 새롭게 장착되어 특수 시각효과(Visual FX) 촬영을 지원한다. 또한 해당 정보를 메타데이터에 기록하고 카메라의 SDI 아웃으로 출력할 수 있다.
editor@itworld.co.kr
 Tags 소니 카메라 풀프레임
Sponsored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2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