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디바이스

애플 워치 시리즈 8에 기대하는 5가지 변화

Michael Simon | Macworld 2022.08.02
애플이 가을에 발표하는 가장 대표적인 제품은 아이폰이다. 애플 워치가 첫 선을 보인 2014년 9월 행사에서도 돌이켜보면 아이폰 6과 6플러스가 완전히 새로운 디자인과 당시 가장 큰 디스플레이로 주목을 받았고, 애플 워치는 뒷켠에 비껴 앉아 있었다.

그러나 올해 가을 행사는 조금 양상이 다를지도 모른다. 아이폰 14는 여전히 연말까지 애플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제품이 되겠지만 드라마틱한 변화나 업데이트는 없을 예정이다. 프로 제품군은 보통 업그레이드가 집중되지만, 아이폰 13 프로와 비교하면 개선점이 완만한 곡선을 그릴 것으로 보인다.
 
ⓒ IDG

한편 최신 루머는 대부분 애플 워치 시리즈 8에 집중되고 있다. 여러 소문에 따르면 애플 워치에 센서부터 크기, 모델, 기능까지 많은 업데이트가 있을 것으로 보인다. 역대 가장 강력한 제품군이 될 애플 워치 8에 기대되는 점을 모두 모았다.
 

완전히 새로운 새 모델

최근 애플 워치 제품군에 프로 모델이 추가될 것이라는 소문이 무성했다. 유선형 디자인, 디스플레이 크기 상향, 견고한 케이스 등 전문 익스트림 스포츠에 초점을 맞춘 제품이라니 지난 몇 년 동안의 모든 소문이 집약된 것 같았다. 물론 언론은 이 제품이 899달러 이상일 것이라고 보도했고 그만큼 틈새 구입층을 노린 것이겠지만 애플 워치에 있어 상당히 극적인 방향 전환을 암시한다.

사실 애플은 나이키, 에르메스 같은 브랜드나 에디션 이름을 붙인 소재별로 애플 워치 제품군을 세분화했다. 디스플레이가 커지고 디자인이 바뀐 프로 제품군이 생긴다면 애플 워치 기존 제품군에 특정 스포츠 전문화 모델이 확장되는 셈이다. 판매량이 많지 않아도 제품군 전체로 볼 때는 큰 변화다.
 

애플 워치 SE가 출시될 것

2020년 279달러로 출시된 애플 워치 SE는 흥미로운 선택지였다. 199달러의 애플 워치 시리즈 3과 399달러의 최신 모델 사이에 위치한 SE 제품군은 가격이 저렴하고 기능이 적지만 가격 면에서 매력적이었다.

그러나 2년이 지난 지금 올웨이즈 온 디스플레이가 지원되지 않으면 단점이 커진다. 올해 프로세서 등급을 올린 SE 제품군이 새롭게 추가되고 ECG 센서가 탑재될 예정이라는 소문도 있다. 가격이 249달러, 229달러로 내려간다면 더 많은 이가 환영할 것이다.
 
ⓒ Foundry
 

애플 워치 시리즈 3의 단종

SE 가격 인하를 점치는 이유는 무엇인가? 마침내 애플 워치 시리즈 3이 단종될 가능성이 크기 때문이다.

보급형 제품 중 가장 오래된 애플 워치인 시리즈 3은 2022년에 쓰기에는 성능이 낮고 크기도 작다. 이때 필요한 질문은 시리즈 3 자리를 어떤 제품이 대체할 것인지다. 애플 워치 SE는 시리즈 3보다 조금 더 비싸고 똑같이 2년 동안 판매됐다. 시리즈 3이 단종되면 그 자리를 시리즈 4가 채우게 될까?
 

배터리 사용 시간 개선

프로 모델을 대상으로 배터리 용량을 늘린다는 소문도 있고, 전체 애플 워치 배터리 수명을 크게 늘릴 수 있다. 디지털 시계 외의 다른 기능을 비활성화하는 절전 모드도 있지만, 저전력 모드가 새롭게 추가돼 배터리 사용 시간을 아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보도에 따르면 아이폰 동기화 같은 일부 기능을 꺼서 배터리를 절약할 수 있다. 배터리 사용 시간이 수 시간씩 더 늘어나면 애플 워치의 게임 체인저가 될 수 있다. 
 
ⓒ IDG
 

열 감지 센서

애플 워치 시리즈 7에는 새롭게 추가되는 센서가 없었다. 그러나 애플 워치 시리즈 8에 추가될 온도 센서는 체온 측정을 통해 여성 호르몬 주기를 추적하고 질병 감염 여부를 파악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아직 전 세계가 코로나19 팬데믹 상태에 있으니만큼 발열 정도를 측정하고 체온이 크게 오르면 기록하는 기능은 애플 워치의 새로운 특색이 될 예정이다.
editor@itworld.co.kr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