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 태평양 디지털 혁신 기업의 특징
5
가지
자료 제목 :
미래의 디지털 혁신 어워드: 리더에게 배우는 교훈
IDC Perspective: Future of Digital Innovation Awards: Lessons from the Leaderboard
자료 출처 :
한국IDC
원본자료 다운로드
발행 날짜 :
2022년 05월 15일
글로벌 트렌드

한국IDC, 아태지역 디지털 혁신 조직의 5가지 특징 및 성공 가이드 제시 

편집부 | ITWorld 2022.06.10
한국IDC가 최근 발간한 ‘미래의 디지털 혁신 어워드: 리더에게 배우는 교훈(Future of Digital Innovation Awards: Lessons from the Leaderboard)’ 보고서에서 IDC 퓨처 엔터프라이즈 어워드의 미래의 디지털 혁신 부문 수상기업 사례를 소개하고 조직의 성공을 위한 필수 가이드를 제시했다. 

IDC는 보고서에서 소프트웨어 이니셔티브의 50% 이상을 외부 프로젝트에 할당하는 아시아 태평양(일본 제외) 조직의 수익이 2023년까지 15% 증가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IDC  지나 스미스 아태지역 디지털 혁신 및 데브옵스 리서치 매니저는 “팬데믹으로 인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이 전례없이 가속화됨에 따라 소프트웨어 혁신은 조직의 경쟁력을 위한 필수요소가 되었다”며 “새로운 시장 창출이나 기존 시장 파괴와는 무관하게 아시아 태평양 지역 조직들은 고객에게 혁신적이고 고품질의 경험을 제공하며 이를 꾸준히 수행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IDC는 아태지역 최고의 디지털 혁신 기업 및 리더를 선정하기 위해 매년 IDC 퓨처 엔터프라이즈 어워드를 진행한다. 보고서에 소개된 ‘미래의 디지털 혁신’ 부문에서는 최고의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를 개발한 조직을 선정하며, 디지털 혁신의 우수성은 올바른 계획, 개발 및 배포를 수반한다.

지난해 해당 부문에서는 KB국민카드(한국), AIA 인터내셔날 그룹(홍콩), 스탠다드차타드 은행(싱가포르), 평안보험(중국), 페이마야(말레이시아) 등을 포함한 14개의 조직이 각 국가별 수상 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다. 국내 수상 기업인 KB국민카드는 변화하는 소비 및 금융 산업 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국내 금융 지주사로는 처음으로 간편결제 시스템인 KB페이를 출시해 사용자 편의성을 개선했다는 점을 인정받아 수상했다.
 
ⓒ 한국IDC

IDC가 보고서에서 발표한 ‘미래의 디지털 혁신’ 부문에서 선두적인 퍼포먼스를 보여준 조직의 특징은 ▲고객 우선 ▲비즈니스 주도 ▲오픈 이노베이션 ▲데이터 차별화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는 도전 정신 등 5가지이다. 

보고서에 따르면, 많은 조직의 성공 신화는 고객을 최우선으로 고려했을 때 탄생했고, IT리더에게 있어서 고객은 파트너, 직원, 외부 고객 등이 해당된다고 밝혔다. 조직은 사용자 경험을 가능한 효율적이고 안전하며, 언제 어디서든지 액세스 가능하도록 제공해야 한다.

IDC는 뛰어난 소프트웨어 성과는 IT, 개발, 보안, 크리에이티브 및 비즈니스 부서가 서로 협업할 때 탄생하며, 협업 시에도 비즈니스 목표는 항상 최우선으로 전제되어야 한다고 설명했다.

조직이 지속적인 혁신을 위해서는 오픈소스가 필수적이며, 소프트웨어 혁신을 자유롭게 채택하고 수정할 수 있는 역량은 매우 중요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역량을 구축한 조직은 새로운 소프트웨어 솔루션 개발과 출시를 보다 빠르게 진행하고 품질을 향상시켜 첨단 기술에 신속하게 적응하도록 도와준다.

의사 결정에 데이터를 활용하는 조직은 시장의 니즈와 수요에 더 민감하고 적극적으로 반응할 수 있다. 이를 위해 조직은 중요한 데이터를 식별하고 사용하는 툴이 모든 데이터를 포괄하는지 확인해야한다.

혁신의 지름길은 새로운 것에 지속적으로 도전하고 실패에 탄력적으로 대응하는 조직 정신이다. 선두 아태지역 조직은 실패에도 다시 일어날 수 있는 정신을 내재화해 조직 내 모든 이해 관계자들에게 영향력을 끼쳐야 한다고 보고서는 밝혔다.

2022년 IDC 퓨처 엔터프라이즈 어워드의 참가 대상은 민간 및 공공 부문의 기술 구매자인 엔드유저 기업들이며, 신청기간은 2022년 6월 30일까지이다. 
editor@itworld.co.kr
 Tags 한국IDC
Sponsored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