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트렌드 / 디지털 마케팅

“2021년 디지털 마켓 3대 트렌드는 데이터·커머스·콘텐츠”

편집부 | ITWorld 2020.12.18
메조미디어(www.mezzomedia.co.kr)가 ‘2021 트렌드 리포트’를 발표하며, 2021년 디지털 마케팅을 관통하는 3개의 핵심 키워드로 ‘데이터 경제·커머스 시프트·콘텐츠 빅뱅’을 제시했다.  



메조미디어의 2021년 리포트에서는 각 키워드별 산업, 미디어, 소비자 현황과 전망을 도출했다. ‘데이터 경제’ 분야에서는 ▲데이터 활용 범위 확대에 따른 산업 성장 ▲DB(데이터베이스) 구축·연동으로 주목받는 성과형 마케팅 ▲개인의 데이터를 자발적으로 미디어·브랜드에 제공해 필요한 정보를 얻는 소비자 등이 확산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커머스 시프트’ 영역에서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이 합쳐지는 OMO(Online Merges with Offline) 채널 전략 ▲커머스와 콘텐츠가 결합한 미디어 커머스의 급성장 ▲더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비대면으로 얻고자 하는 새로운 배송 트렌드 등을 내다봤다.

‘콘텐츠 빅뱅’과 관련해서는 ▲콘텐츠·미디어 사업자가 만드는 오리지널 콘텐츠의 폭발적인 증가 ▲일반인의 콘텐츠 제작을 촉진하는 미디어 환경의 변화 ▲디지털 세계에서 가상 세계로의 확장을 의미하는 ‘메타버스(Metaverse)’와 가상 콘텐츠를 다뤘다. editor@itworld.co.kr
Sponsored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