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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룹웨어 다우오피스, 중소기업 위한 클라우드 제품 출시

편집부 | ITWorld 2016.08.01
다우기술은 그룹웨어 ‘다우오피스’의 중소기업용 클라우드 제품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다우오피스는 2014년 출시 이후 약 2년 동안 빠르게 성장하며, 다양한 산업군의 130여개 고객을 확보한 그룹웨어다. 지금까지는 고객사 내부 서버에 다우오피스를 설치하는 ‘구축형’ 제품만을 판매해 왔지만, 도입 상담을 요청해 온 가망고객 가운데 50%에 육박하는 기업들의 지속적인 요청으로 ‘다우오피스 클라우드’ 제품을 출시하게 됐다고 업체는 밝혔다.



‘다우오피스 클라우드’는 기존 구축형 제품과 동일한 수준의 기능을 제공한다. 구축형에서 제공되던 모든 기능을 그대로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며, 다우기술 클라우드 플랫폼 내에서 보안 이슈 걱정 없이 관리돼 운영 효율성을 강조한다. 이러한 장점은 내부 시스템 운영인력 확보가 제한된 중소 규모의 기업에게 유리할 것으로 기대된다.

‘다우오피스 클라우드’가 제공하는 기능은 기업에게 필수적인 메일과 전자결재뿐만 아니라, 다우오피스만의 협업 특화 기능인 웍스(Works), ToDO+, 보고와 주소록, 게시판, 캘린더, 커뮤니티, 설문, 근태관리 등을 포함한다. 모바일로 모든 기능을 사용할 수 있으며, 이모티콘이 제공되는 메신저 기능이 탑재됐다. 더불어 PC와 모바일이 제공되는 메신저는 데이터가 실시간 연동돼 기업 내에서도 자유로운 협업이 가능하다.

다우기술 CTO 어진선 상무는 “제공되는 기능 중 다우오피스 특화 기능인 웍스는 비용에 민감한 중소기업이 스스로 업무용 앱을 만들어 사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매우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비용 절감 효과 측면에서 대단히 만족할 것”이라고 말했다.

‘다우오피스 클라우드’는 가격 또한 합리적이다. 월 4만 원이라는 가격에 기업이 필요로 하는 모든 기능을 서비스하며, 기존에 제공하고 있던 프리미엄 고객 프로그램 두케어(DO CARE)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한편, ‘다우오피스 클라우드’ 출시에 맞춘 출시 행사는 8월 1일부터 한 달 동안 실시되며, 3개월 사용료의 50%를 할인해 주는 혜택을 제공한다. editor@itworld.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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