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 퍼스널 컴퓨팅

How-To : MS 오피스 인사이더 프로그램 가입 방법

Ian Paul and Mark Hachman | PCWorld 2022.05.24
요즈음 마이크로소프트의 자사 제품 자랑이 한창이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주요 릴리즈가 나오기 전에 윈도우 10∙ 윈도우 11 프리뷰 빌드를 공유한다. 그런데 오피스도 인사이더(Office Insider) 프로그램이 있다는 사실을 알고 있는가?

오피스 인사이더는 새 버전의 엑셀이 지원하는 강력한 툴, 개선된 워드 편집 기능을 이용하고 향후 출시될 ‘원오피스(One Office)’를 맛보기로 체험하려는 사용자를 위한 프로그램이다.
 
ⓒ Getty Images Bank

오피스 인사이더는 2가지 버전으로 구분된다. 이전에 인사이더 채널(Insider Channel) 또는 인사이더 패스트(Insider Fast)라고 불렸던 베타 채널(Beta Channel)은 오피스 사용에 지장을 주는 버그나 오류가 종종 발생한다는 것이 단점이다. 반면, 현재 채널(Current Channel) 또는 미리 보기(Preview)는 이런 문제가 발생할 위험이 비교적 적다. 두 버전 모두 윈도우 PC와 맥에서 지원하지만, 다른 플랫폼에서는 둘 중 하나만 이용할 수 있다. PC와 맥, 안드로이드 휴대폰, iOS 기기에서 오피스 인사이더를 사용하는 방법을 살펴보자.

윈도우용 오피스 인사이더 프로그램에 가입하려면 먼저 마이크로소프트 365 가정용이나 개인용, 비즈니스용, 교육 및 학생용을 구독해야 한다. 만약 대학교에서 마이크로소프트 365 라이선스를 제공할 경우, 담당자에게 액세스 허가를 요청해야 한다. 아쉽게도 오피스 2016(Office 2016)과 같은 영구 버전 오피스 사용자의 경우, 오피스 인사이더에 가입할 수 없다.

사용자는 오피스 애플리케이션을 열어 두 프로그램을 번갈아 사용할 수 있다. 먼저 파일 > 계정으로 이동해 오피스 인사이더 타일을 선택한다. 드롭다운 메뉴에서 ‘오피스 인사이더 가입하기(Join Office Insider)’를 클릭한다.

그러면 사용자 데이터 수집 정책이 표시된다. 꼼꼼히 읽어보고 두 버전 중 하나를 선택한 후 확인 버튼을 누른다.

이 작업까지 완료하면 윈도우 11 PC에는 사용자 계정 컨트롤(User Account Control) 창이 뜰 것이다. 여기서 ‘예’를 클릭하면 된다. 다시 프로그램으로 돌아가 오피스 인사이더 프로그램 가입이 완료됐는지 확인한다. 이때 PC를 재부팅해야 한다.

맥 사용자 역시 오피스 인사이더 프로그램에 가입하려면 마이크로소프트 365 플랜을 구입해야 한다. 맥에서 오피스 애플리케이션을 연 다음, 도움말 > 업데이트 확인 > 고급을 선택한다. 그런 다음, 현재 채널(미리 보기)이나 베타 채널 중 하나를 선택한다.

그러면 라이선스 계약을 검토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된다. 검토를 완료하면 현재와 향후에 사용할 수 있는 모든 업데이트를 자동으로 다운로드하거나 설치하는 옵션을 클릭할 수 있다. 수락 버튼을 누른 후 업데이트 확인 버튼을 클릭해 필요한 파일을 다운로드한다.

안드로이드 휴대폰에서도 오피스 인사이더 프로그램에 가입하려면 현재 채널(미리 보기)이나 베타 채널에 가입하는 데 필요한 여러 단계를 거쳐야 한다. 베타 채널의 경우 현재로서는 워드나 엑셀, 파워포인트 앱에서만 지원한다.

현재 채널(미리 보기)에 가입하려면 워드와 엑셀, 파워포인트, 원노트(OneNote), 오피스 렌즈(Office Lense) 앱을 수동으로 다운로드하고 설치해야 한다.

그러면 자동으로 인사이더 프로그램에 가입되지만 설치 페이지의 버튼을 클릭해 취소할 수도 있다. 현재 채널(미리 보기) 빌드를 추가로 설치하려면 인사이더 커뮤니티 안에서 회원 자격이 승인될 때까지 몇 시간 기다려야 한다.

베타 채널에 가입하려면 베타 WXP(Beta WXP) 그룹의 회원이어야 한다. 베타 WXP 그룹과 베타 채널에 차례로 가입하면 몇 시간 후에 베타 채널 빌드를 받을 수 있다.

iOS에서는 애플 테스트 플라이트(Apple Test Flight)에 있는 베타 채널만 선택할 수 있다. 애플 테스트 플라이트에 가입하려면 먼저 해당 앱을 다운로드한 다음, 서비스 약관을 검토하고 설치에 동의하면 된다.

워드와 엑셀, 파워포인트, 원노트, 애플 테스트 플라이트 앱에서 베타 가입 > 테스트 시작 > 수락> 설치를 누르면 완료된다.

다만, iOS 사용자는 오피스 인사이더를 사용하는 데 몇 가지 제약이 있다. 빌드는 90일 동안만 유효하며, 그 이후에는 업그레이드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프로그램을 사용하지 못할 수도 있다. 그나마 다행인 점은, 언제든지 다시 신청할 수 있다는 것이다. 
editor@itworld.co.kr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