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리케이션 / 윈도우 / 퍼스널 컴퓨팅

How-To : PDF를 워드 문서로 변환하는 방법 3가지

Marshall Gunnell | PCWorld 2022.03.21
PDF는 편집하는 것이 어렵기로 악명 높다. 사용자는 파일 내용의 무결성 보장을 위해 문서에 서명하고 날짜를 기입하고자 온라인 컨버터를 사용해본 적이 있을 것이다. 이처럼 사용자가 문서를 편집해야 할 경우, 가장 좋은 방법은 문서를 마이크로소프트 워드 문서로 변환해 편집하는 것이다.
 

어도비 애크로뱃 DC를 사용해 PDF를 워드 문서로 변환하기

PDF를 워드 문서로 변환할 때 어도비 애크로뱃 DC를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다. 안타깝게도 어도비 애크로뱃 DC는 유료이다. 스탠다드 버전은 월 1만 5,000원이며, 윈도우 전용이다. 윈도우나 맥에서 사용할 수 있는 프로 버전은 매달 1만 7,600원이 든다.

어도비 애크로뱃 DC는 훌륭한 애플리케이션으로, 매일 PDF로 작업할 때 확실히 돈을 내고 사용할 만한 가치가 있다. PDF를 워드 문서로 한 번만 변환할 때는 무료로 사용하는 방법도 있다.

먼저 어도비 애크로뱃 DC를 이미 사용 중이거나 구입하려는 경우 사용 방법은 다음과 같다.

어도비 애크로뱃 DC에서 PDF를 열고 오른쪽 창에서 ‘PDF 내보내기’를 클릭한다.
 
ⓒ IDG/Marshall Gunnell

그런 다음 마이크로소프트 워드를 선택해 워드 문서를 내보내기 형식으로 선택한다.
 
ⓒ IDG/Marshall Gunnell

이제 문서를 저장할 위치만 선택하면 된다. 저장 위치를 선택하면 애크로뱃 DC가 문서를 변환한다.
 

마이크로소프트 워드를 사용해 PDF를 워드 문서로 변환하기

마이크로소프트 워드를 사용해 PDF를 워드 문서로 변환하는 방법도 있다. 이런 방법은 무료지만 포맷 문제가 많다는 것이 유일한 단점이다. 문서의 복잡성에 따라 어도비 애크로뱃 DC 사용을 고려할 수 있다. 파일 내용이 비교적 단순하면 워드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마이크로소프트 워드로 PDF 문서를 변환하려면, 먼저 PDF 파일에 마우스 커서를 대고 오른쪽 버튼을 눌러 연결 프로그램을 선택한다. 연결 프로그램 하위 메뉴에 워드가 표시되는 경우도 있지만, 그렇지 않으면 ‘다른 앱 선택’을 누른다. 팝업 창이 나타나면 워드를 찾아 선택한다.
 
ⓒ IDG/Marshall Gunnell

만약 워드가 없다면 ‘추가 앱’을 클릭한다. 아래로 스크롤해 워드를 선택한 다음, 확인 버튼을 누른다.
 
ⓒ IDG/Marshall Gunnell

이제 워드를 통해 PDF를 편집 가능한 문서로 변환할 수 있으며, 변환한 워드 문서는 원본 PDF와 일부 달라질 수 있다는 메시지 창이 뜬다.
 
ⓒ IDG/Marshall Gunnell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워드가 PDF를 워드 문서로 변환한다.
 

온라인 컨버터를 사용해 PDF를 워드 문서로 변환하기

PDF를 워드 문서로 바꿀 때, 보안을 위해 로컬로 변환할 것을 권장한다. 원격 서버에 문서를 업로드할 때마다 내용이 유출될 가능성이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문서에 중요한 데이터가 포함돼 있지 않을 경우, PDF를 워드 문서로 변환하는 또다른 신뢰할 만한 방법은 온라인 컨버터를 사용하는 것이다. 인터넷에 다양한 온라인 컨버터가 있으며, 이들이 작동하는 방식은 모두 동일하다. PDF를 업로드하면 컨버터가 워드 파일로 변환한다.

대표적인 온라인 PDF 컨버터로는 ‘bigpdfconverter’와 ‘smallpdf’, ‘pdftodoc’, ‘pdftoword’가 있다. 필자 경험상 이들 컨버터는 모두 문제없이 작업을 수행하며, 무엇보다도 좋은 점은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다. 각 컨버터가 문서를 처리하는 방법에 관한 정책을 읽어보고 어떤 것이 가장 적합한지 결정하기 바란다.
editor@itworld.co.kr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