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OEM 코드를 사용해 윈도우 10 홈을 프로로 업그레이드하는 방법

Anyron Copeman | PCWorld 2021.11.12
윈도우 10 홈(Home)은 많은 사용자가 데스크톱 OS에 요구하는 기능을 모두 갖추고 있지만, 그렇다고 모든 사용자를 만족시키는 것은 아니다. PC 애호가나 중소기업 CEO에게는 윈도우 10 프로(Pro)가 제공되는 부가 기능이 훨씬 더 나은 선택이 될 수 있다.
 
ⓒ Microsoft

윈도우 10 프로로 업그레이드하면 총 12가지의 부가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여기에는 비트로커(BitLocker) 암호화 소프트웨어와 원격 데스크톱 연결(Remote Desktop Connection), 하이퍼-V로 알려진 가상화 툴이 포함된다. 또한, 사용자는 기업 전용 업데이트를 받을 수 있고 장치 관리 제어 기능도 사용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더 안전하고 더 편하다” 윈도우 10 프로로 업그레이드하면 좋은 7가지 이유’라는 기사를 참고하기 바란다.

윈도우 11 프로로 업데이트하는 것을 고민 중인 경우에도 먼저 윈도우 10 프로를 설치해야 한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윈도우 10에서 동등한 버전의 윈도우 11로 업그레이드하는 경우에만 무료 업그레이드를 지원한다.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에서 윈도우 10 프로를 약 275달러에 구매할 수 있다. 이런 방식은 PC나 노트북을 업데이트하는 가장 쉬운 수단인 OEM 코드를 사용한다.

OEM 코드를 사용해 윈도우 10 홈에서 프로로 원활하게 업그레이드하기 위해 사전에 해야 할 일이 몇 가지 있다. 먼저 윈도우 10 홈이 디지털 라이선스로 실행되고 있는 지 확인해야한다. 설정>업데이트 및 보안>활성화를 클릭한다.

그런 다음 업그레이드 과정을 방해할 수 있는 백그라운드 프로세스를 모두 꺼야 한다. ‘윈도우 키 + X’를 눌러 작업 관리자 창을 연다. ‘프로세스’ 탭에 표시된 백그라운드 프로세스 항목에 커서를 대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해 ‘작업 끝내기’를 클릭한다. 마지막으로 PC를 재부팅하면 설치할 준비가 완료된다.

OEM 코드를 사용해 윈도우 10 홈에서 프로로 업그레이드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1. 설정>업그레이드 및 보안>활성화를 클릭한다.
  2. 인터넷 연결을 끊고 오프라인으로 전환한다.
  3. 설정>정품 인증>제품 키 변경을 클릭한다.
  4. 공식 마이크로소프트 RTM 코드인 ‘VK7JG-NPHTM-C97JM-9MPGT-3V66T’를 입력한 후 다음 단계로 넘어간다. 이 라이선스는 프로 버전으로 업그레이드하는 과정에만 사용되며, 프로 버전을 직접 활성화하지는 않는다.
  5. ‘시작’을 클릭한 후, 작업이 완료되면 PC가 자동으로 재부팅된다.
  6. 작업이 완료됐는지 확실하게 확인하기 위해 수동으로 두 번째 재부팅을 한다.
  7. 인터넷 연결을 다시 활성화한다.
  8. 이메일에서 공식 윈도우 10 프로 제품 키를 복사한다.
  9. 다시 설정 앱으로 돌아가 정품 인증 섹션의 ‘제품 키 변경’을 클릭한다. 복사한 제품 키를 붙여 넣어 프로 라이선스를 활성화한다. editor@itworld.co.kr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