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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나우, 코로나19 백신 관리 위한 ‘백신 관리 매니지먼트 솔루션’ 강화

편집부 | ITWorld 2021.03.23
서비스나우가 백신 접종 대상자와 제공업체의 관리를 지원하는 ‘백신 관리 매니지먼트(Vaccine Administration Management) 솔루션’을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서비스나우는 나우 플랫폼(Now Platform)을 이용해 의료, 정부, 교육, 민간 부문의 여러 조직이 코로나 19 백신을 보급하고, 신속하게 백신을 접종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최신 업데이트된 서비스나우 백신 관리 매니지먼트 솔루션은 접종자, 관리자, 임상의의 백신 스케줄링 과정을 개선하며, 재고 파악 능력을 높여 사용 가능한 모든 백신이 접종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번에 발표한 새로운 기능은 제어를 강화하고, 사용 가능한 백신량에 대한 가시성을 제공, 백신 투여 예약과 재고 공급을 맞춰 낭비를 최소화하고 초과 예약을 피할 수 있도록 한다. 지금까지 많은 기관에서 오랜 대기 시간을 견디거나, 많은 접종 대상자들이 취소된 예약 때문에 다시 대기해야만 했다. 

개선된 기능을 이용하면, 기관들은 백신 재고를 실시간으로 자동 추적하고 사용 가능한 백신 수를 기준으로 일정을 열거나 닫고, 조정할 수 있다. 또한 위치 기반 구성 기능을 통해 여러 예방 접종 사이트를 관리하는 조직이 재고 현황, 비어 있는 시간, 예약 시간 설정을 위치 별로 지정할 수 있다. 

또한 이번에 발표된 새로운 기능에는 접종 대상자들이 예약 프로세스를 보다 효과적으로 제어할 수 있다. 특정 날짜 및 시간을 선택하고, 두 번째 접종 약속을 개별적으로 예약할 수 있는 기능과 연락처 센터 에이전트가 수신인을 대신해 예약을 잡을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됐다. 가족 스케줄 옵션 또한 제공할 예정이다. 다양한 시간에 서로 다른 계정으로 개별적으로 등록하는 것이 아니라 가족이 함께 동시에 접종 예약이 가능하다.

서비스나우 마이크 루시 부사장(AVP) 겸 의료 및 생활 과학 부문 총괄은 “코로나19 백신을 빠르게 배포하는 것이야 말로 현재 직면한 가장 큰 워크플로우 과제 중 하나”라며, “서비스나우는 여러 기관들과 긴밀하게 협력해 백신 관련 노력을 더욱 확대하고, 변화하는 환경과 다양한 백신 출시에 맞춰, 한달에 두 번씩 백신 관리 매니지먼트 솔루션에 새로운 기능을 추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editor@itworld.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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