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ㆍML / 보안 / 클라우드 / 특허전쟁

IBM, 2020년 9,130개의 특허 취득…“28년 연속 미국 특허 1위”

편집부 | ITWorld 2021.01.13
IBM은 IBM의 과학자들과 연구원들이 2020년 9,130개의 미국 특허를 받아 28년 연속 IBM 특허 1위를 이어간다고 밝혔다. IBM은 특히 인공지능(AI), 클라우드, 양자 컴퓨팅 및 보안 관련 특허 수에서 앞섰다고 덧붙였다.  

IBM은 기업의 AI 사용 확대에 도움을 주는 새로운 AI 기술을 개발, 2,300개 이상의 AI 특허를 받았다. 이 분야의 특허는 가상 상담원이 고객에게 말할 때 감정에 더 잘 반응하도록 하는 기술에서부터, 사람들이 어려운 결정을 내리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AI까지 다양하다. 

IBM은 자연어 처리, 자동화 및 신뢰 구축에서 AI 혁신을 실현하는 데 주력하고 있으며 IBM 리서치에서 개발한 새로운 기술을 IBM 왓슨에 지속적으로 적용하고 있다. 이를 통해 2020년 IBM 왓슨팀은 프로젝트 디베이터(Project Debater)에 사용된 기술을 처음으로 상용화했다. 이 기술은 방대한 양의 글을 소화해서 주어진 주제에 대해 잘 구성된 연설을 작성하고 명확성과 목적을 가지고 이를 전달한다. 

IBM은 클라우드 및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기술과 관련된 3,000개 이상의 특허를 받았다. IBM은 데이터 처리 구성 요소를 클라우드, 엣지 및 컴퓨팅 장치 사이에서 지능적으로 분배하는 기술을 개발했다. 

엣지와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서비스는 IBM 제품 로드맵에서 중대한 부분이다. 2020년 5월 실시간 분석 및 통찰력을 필요한 규모에 따라 제공하는 IBM 엣지 애플리케이션 매니저(Edge Application Manager)가 출시됐는데, AI, 빅데이터 분석 및 IoT 엔터프라이즈 워크로드를 구현하고 원격으로 관리하기 위한 이 자율 관리 솔루션도 여기에 포함된다. 또한, IBM은 기업들이 엣지 기술과 5G의 힘을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통신산업용 IBM 클라우드(IBM Cloud for Telecommunications)를 2020년 11월에 발표했다.

양자 컴퓨팅은 IBM의 주요 관심사이다. IBM의 양자 컴퓨팅 관련 특허 중 한 가지는 양자 컴퓨터에서 양자 분자 시뮬레이션의 매핑을 단순화하는 것이다. 그 결과, 연구원들은 양자 컴퓨터에서 화학 반응을 시뮬레이션해 볼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새로운 물질과 신약에 대한 발견 과정이 언제, 어떻게 대변혁을 일으킬 것인지 알 수 있을 것으로 예측된다. IBM은 또한 양자 컴퓨터에서 보다 정확하고 효율적인 위험 분석 계산을 연구하기 위한 기반을 마련하는 특허를 받았다. 

IBM은 1,400개 이상의 보안 관련 특허를 받았다. 그 중 하나는 사용되고 있는 데이터에 대한 보안을 극대화하기 위해, 암호화되어 있는 상태의 데이터에 대해 연산을 수행하는 완전 동형 암호화(fully homomorphic encryption, FHE) 기술에 관련된 특허다. IBM는 FHE 벡터 비교 작업을 효율적으로 수행하고 데이터 보안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암호화된 데이터를 구성할 수 있는 기술에 대한 특허를 받았다. IBM 시큐리티는 2020년 12 월에 기업이 완전 동형 암호화를 써 볼 수 있도록 서비스를 출시했다.

특허는 미국 46개 주와 한국을 포함한 54개 국에 위치한 9,000명 이상의 IBM 발명가들에게 주어졌다. 1920년 이후, IBM은 15만 개 이상의 미국 특허를 받았으며, 자기 저장 장치(magnetic storage)에서 레이저 눈 수술에 이르는 혁신적인 신기술 개발에서 중요한 역할을 담당했다. editor@itworld.co.kr
 Tags IBM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