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은 2017년 아이폰 X 출시 이후 남은 배터리 잔량 수치를 아이폰의 상태 막대에 바로 보여주는 기능을 없앤 바 있다. 카메라 센서와 및 노치 디자인의 활용으로 아이폰 상단의 상태 막대가 두 영역으로 나눠지면서 정보를 표기할 충분한 공간이 사라졌기 때문이다. 따라서 그동안은 아이폰 SE를 제외하고 페이스 아이디와 노치 디자인을 활용한 모든 아이폰의 상대 막대에서 배터리 잔량을 숫자로 볼 수 없었고, 스와이프해 제어 센터로 들어가야만 배터리 수치를 볼 수 있었다.

하지만 8월에 출시된 iOS 16 베타 버전에서는 예전대로 상태 막대에서 배터리 잔량 표시 기능을 지원했다. 설정 안 배터리 메뉴로 들어가, ‘배터리 퍼센트’라는 항목을 활성화하기만 하면 된다. 단 이번 기능은 아이폰 XS, 아이폰 11, 아이폰 12 미니, 아이폰 13 미니에서는 이용할 수 없다. 정확한 이유는 따로 공개되지 않았는데, 해당 모델의 디스플레이가 작은 글자를 표시하기에 충분한 해상도를 지원하지 않는 부분이 영향을 주었을 것으로 추측된다.
또한 베타 버전의 모든 기능이 공식 버전에 추가되지 않으므로, 배터리 잔량 표시 기능의 최종 지원 여부는 공식 iOS 16 버전이 나온 이후 확인할 수 있다.
editor@itworld.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