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 모바일

새 위젯, 아이클라우드 임시 저장… iOS 15의 숨은 멋진 기능 12가지

Michael Simon | Macworld 2021.06.09
애플은 최근 열린 WWDC 행사 키노트 발표 2시간 동안 다양한 소식을 꽉 채워 소개했다. 하지만 여기에 언급되지 않은 내용도 많다. 키노트에서는 듣지 못했지만 iOS 15의 흥미로운 기능 15가지를 정리했다.
 

음성 메모 개선

음성 메모는 오디오 녹음을 분석해 녹음된 내용이 없는 구간은 탭 한 번으로 건너뛸 수 있다.
 

새로운 위젯

애플은 나의 찾기, 게임 센터, 앱 스토어 투데이, 슬립, 메일 등의 위젯을 추가했다.
 

시리 공유

시리는 오프라인 지원에 이어 사진과 웹 페이지, 뉴스 등 현재 화면에 있는 아이템을 공유할 수 있다. 공유할 수 없는 상황이면 시리가 대신 화면을 캡처해 전송한다.
 

페이스타임 '음소거' 알림

대화할 때 최악의 상황은 다른 사람이 내 이야기를 듣지 못하는 것이다. iOS 15에서 페이스타임은 많이 바뀌었는데, '음소거' 상태에서 대화를 시작하면 이를 알려주는 기능이 포함됐다. 이 알림을 탭 하면 '음소거'가 바로 해제된다.

 

음소거 상태에서 대화를 시작하면 아이폰에서 마이크를 켜라고 알림을 준다. © Apple
 

스팟라이트 사용성 개선

무언가를 검색해야 할 때 잠금 화면을 끌어 내리거나 알림 센터에서 스팟라이트를 실행하면 된다.
 

코로나19 백신 여권

iOS 15는 병원에서 QR 코드를 읽어 코로나19 예방접종 기록과 그 결과를 건강 앱에 안전하게 저장한다.
 

애플 페이 쿠폰

애플 페이의 인터페이스가 변경되면서 결제 과정에서 쿠폰 코드를 추가할 수 있게 됐다.
 

'나의 찾기' 이탈 경고

에어팟이나 에어태그 혹은 호환되는 서드파티 기기가 일정 범위를 벗어나면 아이폰에서 알림을 주고 나의 찾기에서 기기가 있는 곳의 방향을 알려준다.
 

드래그 앤드 드롭

한 앱에서 이미지나 문서, 파일 등을 골라 다른 앱으로 드래그할 수 있다. 맥에서의 드래그 앤드 드롭과 같다.
 

내장 인증 앱

애플 ID와 마찬가지로 로그인 보안을 강화하기 위해 인증 코드를 만들 수 있다. 예를 들어 사이트가 이중 인증을 지원하면, 설정의 패스워드 탭에서 인증 코드를 설정할 수 있다. 이렇게 하면 해당 사이트에 로그인할 때 이 코드가 자동으로 채워진다.
 

듀얼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이제 iOS는 설정 앱에서 2가지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버전 중 선택할 수 있다. 올가을 iOS 15가 나오면 예년처럼 업데이트하거나, iOS 14를 그대로 사용하면서 중요 보안 업데이트만 설치할 수도 있다. 나중에 준비가 됐을 때 iOS 15로 업데이트하면 된다.
 

임시 아이클라우드 스토리지

새 기기를 구매하고 아이클라우드 백업을 사용해 데이터를 전송할 때, 아이클라우드는 백업을 완료하는 데 필요한 저장공간을 임시로 충분히 제공한다. 최대 3주까지 비용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이를 이용하면 현재 기기의 모든 앱과 설정을 추가 비용 없이 잠시 아이클라우드에 옮겨놓을 수 있다. editor@itworld.co.kr
 Tags iOS15 애플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