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리케이션 / 오피스ㆍ협업

드롭박스, ‘헬로싸인’ 업데이트…허브스팟 통합 지원

편집부 | ITWorld 2022.07.21
드롭박스가 ‘허브스팟(HubSpot)’의 활용성을 높이는 ‘헬로싸인(HelloSign)’ 최신 버전을 공개했다. 헬로싸인의 이번 업데이트는 영업사원의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영업 주기 전체에 걸쳐 체계성을 유지하기 위해 허브스팟에서 바로 서명 받을 문서의 생성 및 저장, 서명, 그리고 트래킹까지 가능하도록 지원한다.
 
ⓒ 드롭박스

헬로싸인의 허브스팟 연동은 사용자가 두 개의 툴을 번갈아가며 사용하는 불편함을 덜어주며, 시간 효율성, 편의성, 생산성 강화는 물론 워크플로우 유지에 탁월하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헬로싸인으로의 이동 없이 허브스팟에서 바로 템플릿을 만들고, 헬로싸인 템플릿에 허브스팟 데이터 기반으로 정보를 자동으로 채워주는 것부터, 서명 완료 시 허브스팟에 자동으로 문서를 저장하며, 허브스팟 내 연락처, 거래, 회사 기록에서 바로 서명을 요청하고, 허브스팟에서 계약서 전송, 열람, 서명, 거절, 취소 등의 시간 확인까지 가능하다. 이번 통합 기능은 비즈니스가 하나의 통합된 워크플로우 아래 영업 프로세스를 원활하게 진행하고, 체계성을 유지하고, 업무상의 마찰을 제거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새롭게 출시한 통합 기능은 반복적이고 불필요한 수동 작업을 줄여 잠재 고객 확보, 관계 구축, 거래 마무리 등 주요 업무에 집중할 시간을 확보해준다. 허브스팟에서 자주 사용하는 계약서 템플릿을 바로 만들고 전송하는 것까지 가능해졌다. 이뿐만 아니라 연락처 속 데이터를 템플릿으로 불러와 정보가 자동으로 채워진다.

허브스팟에서 바로 문서 관리, 문서 전송 및 서명 요청이 가능해져, 여러 가지 도구, 인터페이스, 플랫폼 등을 오가며 생기는 불필요한 마찰과 집중력 저하를 줄일 수 있게 됐다. 허브스팟 내 연락처, 거래, 회사 기록 등 어떤 방식으로든 빠르게 계약서 전송 및 전자 서명 요청이 가능해졌다. 또한, 문서 서명이 완료 시 허브스팟 CRM에 서명된 문서가 저장되어 필요할 때 간편하게 최신 정보에 액세스할 수 있다.

헬로싸인 연동으로 인해 허브스팟에서 서명 요청한 문서의 상태를 트래킹할 수 있게 되었다. 계약서를 보냈는지, 고객이 열어봤는지, 서명이 됐는지, 거절 또는 취소됐는지 등의 상태 확인이 가능해져 진행 상황 확인에 쓰는 시간을 절감해준다. 이뿐만 아니라, 서명 요청을 전송한 지 3일과 7일이 지나도 서명이 완료되지 않은 문서에 대한 리마인더를 자동으로 전송한다. 리마인더는 수동으로도 설정할 수 있다.

허브스팟의 세일즈 통합 기능은 영업사원이 보다 효율적이고 간소화된 영업 워크플로우를 구축하는 데 필요한 모든 것을 제공한다. 기존 사용자는 업데이트를 통해 새로운 기능을 사용할 수 있으며, 에센셜부터 스탠다드, 프리미엄까지 모든 요금제에서 허브스팟 통합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드롭박스 아시아태평양 지역 세일즈 총괄인 피아 브로들리는 “새로운 업데이트를 통해 헬로싸인과 허브스팟의 사용자는 체계성을 유지하고 하나로 통합된 워크플로우를 통해 마찰을 줄이며 세일즈 프로세스를 간소화 및 개선할 수 있다”고 말했다.
editor@itworld.co.kr
 Tags 드롭박스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