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6.07

어도비, 글로벌 기업의 디지털 혁신 사례 발표

편집부 | ITWorld
어도비가 글로벌 기업의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클라우드(Adobe Experience Cloud) 도입 사례와 주요 성과를 발표했다. 

지난 1년 간 비대면 의료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급증함에 따라 월그린 부츠 얼라이언스, 써모피셔 사이언티픽, 체인지 헬스케어 등 대표적인 헬스케어 기업들은 HIPAA(Health Insurance Portability and Accountability Act) 규정을 준수하는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클라우드를 도입해 디지털 의료 비즈니스 혁신을 가속화하고, 민첩하고 규모에 맞는 디지털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어도비 디지털 익스피리언스 사업부 및 월드와이드 필드 운영 총괄인 아닐 차크라바티는 “개인정보보호 및 보안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클라우드를 활용하면, 소비자가 기대하는 개별화된 서비스를 동반한 대규모의 헬스케어 서비스를 실시간으로 제공할 수 있다”고 말했다. 

옴니 채널 경험 전달에 주력하는 월그린 부츠 얼라이언스는 어도비 애널리틱스, 어도비 오디언스 매니저, 어도비 타깃, 어도비 캠페인을 도입해 이메일, 웹사이트, 모바일 앱 등 모든 채널을 통해 최적화된 디지털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써모피셔 사이언티픽은 코로나19 팬데믹 동안 연구원, 과학자, 헬스케어 전문가 등의 고객에게 중요한 정보와 제품을 신속하게 공급해야 했다. 이에 써모피셔 사이언티픽은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매니저를 사용해 임상 진단 키트 및 회사에서 연구 중인 솔루션에 대한 정보 등을 담은 코로나19 웹페이지를 개설하고 발빠르게 정보를 전달하고 있다. 

체인지 헬스케어는 체인지 헬스케어 마켓플레이스의 장바구니 기능을 위해 어도비 커머스를, 웹사이트 콘텐츠 관리를 위해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매니저를 각각 활용하며 B2B 커머스 경험의 온라인 전환에 성공했다. 이로써 기업은 서류 또는 팩스, 전화 통화가 필요한 복잡한 구매 절차를 단순화할 수 있었고, 수 개월 가량 소요되던 구매 소요 시간도 수일 내로 단축시키는 것도 가능해졌다. 

어도비는 아울러 디지털 우선 경제에서 고객 연결 최적화 및 데이터 활용 등 개인화된 디지털 경험을 위해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클라우드를 도입한 기업 사례도 소개했다. 

영국 막스앤스펜서는 어도비 애널리틱스와 어도비 타깃을 도입해 온라인 쇼핑 내 의류 및 가정용품 구매 고객의 디지털 경험을 개인화하고, 고객의 쇼핑 습관에 대한 인사이트와 데이터를 활용한 제품 추천 기능을 활용하는 등 개인화된 고객 경험 전달을 위한 디지털 혁신을 이어가는 중이다.  

생활용품 및 산업용품 전문기업 헨켈은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플랫폼을 활용해, D2C, B2C, B2B를 아우르는 광범위한 비즈니스 모델을 통해 소비자와 고객에게 온오프라인 전반에 걸쳐 우수하고 개인화된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editor@itworld.co.kr


2021.06.07

어도비, 글로벌 기업의 디지털 혁신 사례 발표

편집부 | ITWorld
어도비가 글로벌 기업의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클라우드(Adobe Experience Cloud) 도입 사례와 주요 성과를 발표했다. 

지난 1년 간 비대면 의료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급증함에 따라 월그린 부츠 얼라이언스, 써모피셔 사이언티픽, 체인지 헬스케어 등 대표적인 헬스케어 기업들은 HIPAA(Health Insurance Portability and Accountability Act) 규정을 준수하는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클라우드를 도입해 디지털 의료 비즈니스 혁신을 가속화하고, 민첩하고 규모에 맞는 디지털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어도비 디지털 익스피리언스 사업부 및 월드와이드 필드 운영 총괄인 아닐 차크라바티는 “개인정보보호 및 보안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클라우드를 활용하면, 소비자가 기대하는 개별화된 서비스를 동반한 대규모의 헬스케어 서비스를 실시간으로 제공할 수 있다”고 말했다. 

옴니 채널 경험 전달에 주력하는 월그린 부츠 얼라이언스는 어도비 애널리틱스, 어도비 오디언스 매니저, 어도비 타깃, 어도비 캠페인을 도입해 이메일, 웹사이트, 모바일 앱 등 모든 채널을 통해 최적화된 디지털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써모피셔 사이언티픽은 코로나19 팬데믹 동안 연구원, 과학자, 헬스케어 전문가 등의 고객에게 중요한 정보와 제품을 신속하게 공급해야 했다. 이에 써모피셔 사이언티픽은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매니저를 사용해 임상 진단 키트 및 회사에서 연구 중인 솔루션에 대한 정보 등을 담은 코로나19 웹페이지를 개설하고 발빠르게 정보를 전달하고 있다. 

체인지 헬스케어는 체인지 헬스케어 마켓플레이스의 장바구니 기능을 위해 어도비 커머스를, 웹사이트 콘텐츠 관리를 위해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매니저를 각각 활용하며 B2B 커머스 경험의 온라인 전환에 성공했다. 이로써 기업은 서류 또는 팩스, 전화 통화가 필요한 복잡한 구매 절차를 단순화할 수 있었고, 수 개월 가량 소요되던 구매 소요 시간도 수일 내로 단축시키는 것도 가능해졌다. 

어도비는 아울러 디지털 우선 경제에서 고객 연결 최적화 및 데이터 활용 등 개인화된 디지털 경험을 위해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클라우드를 도입한 기업 사례도 소개했다. 

영국 막스앤스펜서는 어도비 애널리틱스와 어도비 타깃을 도입해 온라인 쇼핑 내 의류 및 가정용품 구매 고객의 디지털 경험을 개인화하고, 고객의 쇼핑 습관에 대한 인사이트와 데이터를 활용한 제품 추천 기능을 활용하는 등 개인화된 고객 경험 전달을 위한 디지털 혁신을 이어가는 중이다.  

생활용품 및 산업용품 전문기업 헨켈은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플랫폼을 활용해, D2C, B2C, B2B를 아우르는 광범위한 비즈니스 모델을 통해 소비자와 고객에게 온오프라인 전반에 걸쳐 우수하고 개인화된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editor@itworld.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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