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스ㆍ협업

다우기술, 애자일 업무 위한 협업 기능 ‘다우오피스 웍스’ 신규 기능 출시

편집부 | ITWorld 2022.02.10
다우기술은 올인원 업무 플랫폼 다우오피스의 특허받은 협업 기능인 ‘웍스(Works)’ 내 신규 기능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다우오피스 웍스’는 LCDP(Low-Code-Development Platform) 트렌드를 반영해 개발자의 도움 없이 원하는 협업 기능을 직접 만들 수 있다는 큰 장점이 있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현재까지 다우오피스 웍스를 이용해 직접 만든 앱 개수는 약 3만 5,000개며, 이 앱들 내 누적된 데이터는 865만 개에 달한다. 또한 고객사에서 보다 쉽게 업무에 적용할 수 있도록 업종별, 직무별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앱 700여 개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다우오피스 웍스의 신규 기능은 ▲프로젝트 현황을 한눈에 보여주는 ‘간트뷰’ ▲내부 보안 및 편의성 강화를 위한 ‘그룹별 멀티 폼’ ▲각종 데이터 시각화를 위한 ‘리포트 뷰’이다. 

기존 다우오피스 웍스에서는 업무 등록 시 단순 리스트 형식으로 관리했다면 이번에 신규 출시한 간트뷰 기능을 통해 등록한 업무의 일정 별 업무 진행률과 현황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게 됐다. 간트뷰 화면에서는 그룹별 세부 업무에 따른 시작일, 종료일, 진행률, 담당자까지 한 화면에서 관리할 수 있어 진행 중인 업무를 놓치지 않고 보다 체계적으로 팀을 운영할 수 있도록 돕는다.

다우오피스 웍스를 통해 거래처 관리, 영업 계약 관리 등 중요한 정보를 다양하게 관리하는 사용자들이 증가함에 따라 데이터 상세 권한 설정을 통한 접근 제어뿐만 아니라 보다 강화된 보안을 위한 멀티 폼 기능을 추가 제공한다. 멀티 폼은 그룹별로 사용(등록/조회)할 수 있는 폼을 구성해 메인 폼 이외에 사용자에 따른 하위 폼을 생성해 각 각의 폼에 따라 데이터들이 다르게 보여질 수 있는 기능이다. 이를 통해 데이터 관리를 위한 내부 보안성 강화 및 불필요한 데이터를 제외하고 필요한 데이터만 확인할 수 있어 사용자별 편의성 강화를 기대할 수 있다.

다우오피스 웍스 내 쌓인 수많은 데이터를 보고하고자 기존에는 전체 데이터를 차트로 확인하거나 엑셀로 다운로드 받아 그래프를 직접 만드는 2차 작업을 진행해야 했었다. 이제는 리포트 뷰 기능을 통해 운영 중인 앱 내 원하는 데이터들로 리포트를 바로 제작할 수 있어 업무 효율을 높여준다. 리포트 뷰 기능은 기업의 자산이라고 할 수 있는 데이터들을 단순히 쌓아놓고 방치하기 보다는 꾸준히 관리하고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찾을 수 있도록 시각화하는 도움을 준다.

다우오피스 웍스는 기존 고객뿐 아니라 처음 이용하는 신규 사용자들이 보다 기능에 빠르게 적응할 수 있도록 웍스 업데이트 소개 영상 및 신규 기능 활용 가이드를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10인 미만 기업의 경우 웍스를 포함한 그룹웨어, 경리회계, 경영지원 서비스를 모두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다우기술 비즈 애플리케이션 부분 정종철 전무는 “앞으로 기업 내 조직은 급변하는 시대에 맞춰 업무의 생산성을 높이기 위한 체계적인 프로젝트 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각종 유의미한 데이터를 취합하는 것에서 한발 더 나아가 쌓아진 데이터들을 시각화해 한눈에 공유하며 그 의미를 찾을 수 있어야 한다”라고 말했다. editor@itworld.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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