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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리디, 기업용 디자인 협업툴 ‘미리캔버스 엔터프라이즈’ 정식 서비스 실시

편집부 | ITWorld 2021.12.27
미리디(www.miricanvas.com)가 자사의 웹기반 디자인 협업툴인 ‘미리캔버스 엔터프라이즈’의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미리캔버스’는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디자인을 할 수 있도록 돕는 SaaS(Sosftware as a Services) 형태의 웹기반 디자인 협업툴이다. 약 13년 동안 쌓아온 미리디의 웹 에디터 개발 기술력과 디자인 에셋 제작 및 공급 노하우가 집적된 5만여 개 템플릿과 12만여 개 디자인 요소를 제공하고 있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2019년 8월 무료 버전을 정식 오픈한 이후 2020년 12월 누적 가입자 100만 명과 디자인 작업물 다운로드 2,000만 회를 돌파하고, 2021년 11월 기준 460만 명의 누적 가입자 및 디자인 작업물 다운로드 8,000만 회를 기록하고 있다.

미리캔버스의 기업용 협업툴인 ‘미리캔버스 엔터프라이즈’는 지난해 8월 베타 서비스 출시 후 현재 사전예약 고객 신청사 수가 3,600개를 넘고 있다.

미리캔버스 엔터프라이즈는 기업의 디자인/인쇄와 관련된 모든 디지털 자산, 프로세스, 히스토리 등을 중앙화해 손쉽게 관리할 수 있어 디자인이 필요한 모든 구성원들의 생산성을 높여준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기업에서 생산하는 모든 디자인들을 관리자 환경에서 쉽게 관리할 수 있고, 텍스트 필터링 기능으로 키워드를 관리할 수 있다.

팀 드라이브 및 폴더 기능을 제공해 디지털 자산을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으며, DAM(Digital Asset Management) 자체 제작 템플릿을 통해 기업의 브랜드 자산을 보호할 수 있다. 사용된 템플릿 수와 인쇄 수량을 체크해 디자인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으며, 몇 번의 클릭만으로 온/오프라인 인쇄물 제작이 가능하다.

이와함께 미리캔버스 API를 통해 기존에 사용하던 그룹웨어 및 각종 사내 솔루션에 연동하여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미리캔버스 엔터프라이즈는 마케팅 담당자들의 기획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고, 영업 담당자들의 커뮤니케이션을 시각화하여 매출 상승에 도움을 줄 수 있고, 디자이너의 업무 효율성도 증가시킬 수 있다.

미리디의 강창석 대표는 “해외에는 캔바(Canva)라는 디자인 협업툴이 60조 원의 기업가치를 받는 등 다수의 해외의 웹기반 디자인 협업툴 시장은 양적, 질적으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editor@itworld.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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