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Some text as placeholder. In real life you can have the elements you have chosen. Like, text, images, lists, etc.
Offcanvas
1111Some text as placeholder. In real life you can have the elements you have chosen. Like, text, images, lists, etc.
오피스&협업

줌, ‘제스처 인식 자동 반응’ 등 신규 기능 및 업데이트 발표

편집부 | ITWorld 2021.08.26
줌이 줌 회의(Zoom Meetings)와 인스턴트 메신저 줌 챗(Zoom Chat)에 신규 기능을 추가해 사용자 편의성을 개선했다고 밝혔다. 

줌 회의에는 회의 참여도를 높이는 ▲포커스 모드(Focus Mode) ▲디바이스 간 회의 전송(Transfer meetings between devices) 기능 ▲아이패드 사용자를 위한 제스처 인식 자동 반응 등의 신규 기능이 추가됐고, 줌 챗에는 사이드바와 관리자 기능이 개선됐다.

포커스 모드는 참가자가 회의에 보다 집중하도록 돕는 기능이다. 특히, 교육기관 사용자의 편의성 향상을 염두에 두고 개발됐다. 호스트가 포커스 모드를 활성화하면 참가자는 본인과 호스트 및 공동 호스트의 화상, 그리고 호스트가 공유하는 화면만 볼 수 있게 된다. 또 호스트가 발표자 등 특정 참가자의 화상을 모든 참가자가 볼 수 있도록 지정할 수도 있다.

디바이스 간 회의 전송 기능은 장소에 관계없이 효율적인 소통과 협업을 지원한다. 업무 환경이 계속해 변화하고 있는 만큼, 이제 사람들은 여러 디바이스를 오가며 유연하게 일할 수 있어야 한다. 줌 회의에 새롭게 추가된 디바이스 간 회의 전송 기능을 사용하면 회의를 모바일에서 데스크톱으로, 데스크톱에서 모바일로 필요에 따라 전환하며 어떠한 환경에서도 원활하게 소통할 수 있다.

외부인이 참여하는 줌 회의에서 특정 사용자의 화면 공유를 제한하는 기능도 추가됐다. 계정 관리자는 웹 설정에서 외부인이 회의에 참석한 경우 특정 사용자 또는 그룹이 화면 공유 기능을 사용할 수 없도록 제한함으로써, 민감한 정보가 유출되는 상황을 사전에 방지할 수 있다. 관리자가 별도로 지정한 사용자는 외부인이 참가하지 않은 회의에서만 화면을 공유할 수 있다.
 

아이패드 이용자를 위한 기능도 추가됐다. 사용자의 제스처에 따라 화면 상단에 반응 이모지를 자동으로 표기해주는 기능이다. 이 기능을 통해 아이패드 사용자가 줌 회의에서 보다 쉽고 재밌게 의사를 표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예를 들어, 회의 참가자가 카메라를 켠 상태로 화면을 향해 손을 들면 손들기 반응이 화면에 나타난다. 현재 지원되는 반응은 ‘손들기’와 엄지척 모양의 ‘찬성’ 두 가지로, 추후 업데이트를 통해 다양한 반응이 추가될 예정이다. 줌은 지난 5월 최신 아이패드 프로 사용자에게 제공되는 센터 스테이지 기능을 줌 회의에 활성화한 바 있다.

줌 챗의 사이드바가 개선돼 사용자 경험이 간소화됐다. 먼저, 특정 대화 채널의 공개 또는 비공개 여부를 한 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표식이 추가됐고, 그룹별로 필요에 따라 대화 내용을 더 적게 또는 더 많이 표시할 수 있도록 업데이트됐다. 검색 기능의 인터페이스도 사용자에게 더 친숙한 형태로 업데이트됐다. 검색 창은 그대로 화면 왼쪽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한 곳에서 계정 설정, 그룹, 그룹 설정 및 연락처를 통합해 관리할 수 있도록 관리자 경험이 향상됐다. 기존 버전을 선호하는 계정 소유자라면 2021년 10월까지 업데이트 없이 그대로 사용할 수 있으며, 10월 이후에는 모든 버전이 새로운 관리자 경험으로 변경될 예정이다. editor@itworld.co.kr
 Tags

회사명:한국IDG 제호: ITWorld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박재곤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2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