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스ㆍ협업

줌, 맞춤형 아바타 등 줌 미팅 관련 신규 기능 출시

편집부 | ITWorld 2023.01.10
줌(Zoom Video Communications)이 줌 미팅(Zoom Meetings)에 4가지 신규 기능을 추가한다고 밝혔다. 새롭게 추가된 ▲맞춤형 아바타 ▲회의 템플릿 ▲회의 내 채팅 답장 ▲Q&A 기능은 팀 내 연결성을 높여 생산성을 향상하고 몰입감 넘치는 경험을 지원한다.
 
ⓒ 줌

회의 분위기를 부드럽게 만들고 재미를 더할 수 있는 아바타 기능이 줌 미팅에 추가됐다. 지난해 선보인 동물 아바타에 이어 이번에는 맞춤형 인간 아바타가 출시됐다. 인간형 아바타에는 맞춤형 꾸미기 옵션이 포함되어 사용자에게 가상 세계에서 나를 표현하는 재미를 제공한다. 사용자는 움직임과 표정을 미러링하는 아바타를 활성화해 카메라를 끈 경우에도 좀 더 생동감 넘치게 회의에 참여할 수 있다. 이 기능은 현재 전 세계 사용자를 대상으로 베타버전으로 출시됐으며, 추후 피부, 헤어스타일 등 맞춤형 옵션이 더욱 다양해질 예정이다. 

외부 고객과의 회의, 팀 내부 회의 등 회의 참여자와 목적에 따라 각기 다른 회의 환경설정이 요구된다. 새롭게 추가된 회의 템플릿은 회의마다 맞춤형 회의 템플릿을 설정하고 저장할 수 있게 해 사용자가 회의마다 세팅을 바꾸는 번거로움을 덜어냈다. 사용자가 더욱 간편하게 회의 환경을 설정하도록 ▲대규모 회의(Large Meetings) ▲세미나(Seminars) ▲초중고(K-12) 등 3가지 기본 템플릿이 제공된다. 

대규모 회의 템플릿에는 모든 참가자에게 자막 자동생성 기능이 활성화되며, 추후 참고용으로 자동 녹화기능이 활성화된다. 세미나 템플릿은 기업 교육 및 고등 교육기관에 적합한 템플릿으로, 참가자 화면 공유 기능과 같은 기능이 비활성화돼 청중을 관리해야 하는 세미나 형식의 회의에 적합하다. 마지막으로 초중고 템플릿에는 학생들이 수업에 집중하도록 설문조사와 퀴즈 기능이 활성화되며, 학생들에게 방해가 되는 기능은 비활성화된다. 사용자는 회의에 제공되는 3가지 기본 템플릿 또는 맞춤형 회의 템플릿을 설정함으로써 회의마다 설정을 바꾸는 데 시간을 들이지 않고 회의 내용에 집중할 수 있다.

줌 미팅 내 채팅은 참가자들이 회의 중에 중요한 정보와 리소스를 공유하고 의견을 제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주요 기능이다. 줌은 이달 말 더 나은 채팅 경험을 위해 회의 내 채팅에 답장 및 이모티콘 기능을 추가할 예정이다. 사용자는 회의 도중에 올라온 채팅에 답장해 메시지 스레드를 형성하고 이모티콘으로 반응을 남길 수 있다. 해당 기능을 통해 각 대화에 남긴 답변 분류가 쉬워진다.

줌 웨비나에서 청중과의 소통을 위해 쓰이는 Q&A 기능이 이제 줌 미팅에도 적용된다. 회의 호스트는 Q&A 기능을 통해 지나간 메시지를 일일이 확인하는 번거로움 없이 질문만 따로 확인할 수 있다. 호스트와 공동 호스트는 Q&A 팝업창에서 질문을 확인하고 응답하거나 거절할 수 있다. 호스트는 참가자 모두에게 질문을 모두 공개할지 또는 응답한 질문만 공개할지 선택할 수 있다. 회의 내 Q&A 기능은 줌 원 비즈니스(Zoom One Business), 줌 원 비즈니스 플러스(Zoom One Business Plus), 줌 원 엔터프라이즈(Zoom One Enterprise)와 줌 원 엔터프라이즈 플러스(Zoom One Enterprise Plus) 등 유료 고객에게 제공된다. 
editor@itworld.co.kr
 Tags
Sponsored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