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왓쓰리워즈, 국내 마케팅 본격화…“3단어 주소로 위치 서비스 지원”

편집부 | ITWorld 2021.11.18
3단어 주소로 정확한 위치 서비스를 지원하는 영국 기업 ‘왓쓰리워즈(what3words)’가 국내에서 첫 TV 광고를 선보이며 본격적인 마케팅 활동에 나선다고 밝혔다.

왓쓰리워즈는 지난 15일부터 일부 종합편성 채널과 케이블 방송 채널에서 TV 광고를 공개했다. 서울과 강원도를 배경으로 촬영한 이번 TV 광고는 공원이나 낚시터, 캠핑장과 같은 기존 주소로 공유하기 어려운 위치를 왓쓰리워즈를 통해 쉽게 찾아가고 공유하는 라이프스타일을 묘사했다.

2019년 4월 카카오와의 파트너십을 시작으로 국내 시장에 진출한 왓쓰리워즈는 전 세계를 3mx3m 크기의 정사각형으로 구분해 각각의 정사각형에 세 단어로 이루어진 고유한 3단어 주소를 부여했다. 현재 한국어를 포함 50개 언어를 지원하며, 해외여행 시 한국어로 세 단어 주소를 확인한 후 현지 언어로 공유를 할 수 있다.



보다 세밀한 위치 정보를 세 단어만으로 지정할 수 있기 때문에 백화점이나 아파트와 같은 대형 건물의 특정 출입구나 배송 지점, 정확한 승하차 위치 등을 쉽게 설정할 수 있다. 또한, 기존의 주소 시스템으로 확인하기 어려운 해변이나 등산로, 공원 등과 같은 야외에서의 세부적인 위치를 확인하고 공유하는 데에 활용된다. 예를 들어, ‘///거울.대중.시집’은 광고에 등장하는 낚시하는 위치를 가리킨다.

왓쓰리워즈는 자사의 무료 앱과 온라인 지도 외에도 국내 파트너인 카카오맵의 앱과 온라인 지도(map.kakao.com)를 통해 왓쓰리워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카카오맵에서 왓쓰리워즈 기능인 ‘w3w’ 옵션을 선택하면 해당 위치의 3단어 주소를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카카오맵에 따르면 사용자들은 해상 영역이나 넓은 공원의 특정 위치를 지정하고, 대형 공사 현장의 차량 임시 출입구를 나타내는 등 일반적인 장소 및 주소 검색과 보완해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왓쓰리워즈의 공동창업자이자 CEO인 크리스 셸드릭은 “왓쓰리워즈의 혁신적인 3단어 주소 시스템은 전 세계의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그 효용성을 입증받고 있다”며, “한국에서도 위치정보를 기반으로 하는 여러 산업 분야에서 왓쓰리워즈의 활용도를 넓혀나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현재 왓쓰리워즈의 기술은 내비게이션, 물류, 전자상거래, 여행, 응급구조 등 다양한 사업 분야의 전 세계 수천 개의 기업과 기관에서 채택한 바 있다. 메르세데스-벤츠는 자사의 내비게이션 시스템에 왓쓰리워즈 시스템을 적용했으며, 국제연합(UN)과 LA 소방서는 3단어 주소를 사용해 도움이 필요한 위치를 신속히 파악하며 구조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editor@itworld.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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