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패널 토의에는 말라 아난드 마이크로소프트 고객 경험 및 성공 부문 기업 부사장, 오명환 두산 부사장, 질 포펠카 SAP 석세스팩터스 사장이 참여했다.
패널들은 각 사가 변화하는 경영환경에 대응하는 방식은 물론, ‘딜라이트풀 디지털 워크스페이스’를 위해 진행한 3사간의 협력 과정을 소개하고, 향후 전략 및 계획에 대해 논의했다.
3사는 SAP의 인적경험관리(HXM) 솔루션 ‘SAP 석세스팩터스’의 상시 성과 관리 프로세스 및 디지털 워크플레이스 솔루션인 SAP 석세스팩터스 워크존을 마이크로소프트 팀즈와 통합된 환경에서 제공하기 위해 노력했다. 이를 위해 초기 사용자 공감 단계에서부터 프로젝트 마무리 단계까지 전 과정에서 협력했다.
특히, 마이크로소프트는 매끄러운 사용자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마이크로소프트 팀즈 앱 개발 기술 자문 및 UX 자문을 제공했으며, SAP는 사용자 중심의 혁신 방법론 적용 및 UX 디자인, 앱 개발을 중점적으로 진행했다.
두산 오명환 부사장은 “SAP, 마이크로소프트와 함께 단순히 업무를 수행하는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임직원의 업무 방식을 선진화하고, 경험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것이 목표”라며, “두산은 실제 딜라이트풀 디지털 워크스페이스를 통한 상시적인 성과 관리로 내부 업무 환경을 개선하고 있으며, 이 경험을 토대로 두산 디지털이노베이션의 대외사업으로써 타 기업들의 임직원 경험 향상에 적용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마이크로소프트 말라 아난드 고객 경험 및 성공 부문 기업 부사장은 “마이크로소프트는 팀즈, 비바를 비롯한 협업·경험 플랫폼을 통해 직원들의 협업 및 생산성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며, “마이크로소프트와 SAP는 오랫동안 이어온 협력 관계를 통해 혁신과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등 두산 딜라이트풀 디지털 워크스페이스가 높은 수준의 직원 경험을 조성할 수 있도록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SAP 질 포펠카 석세스팩터스 사장은 “향후 디지털 워크플레이스는 민첩하고 개인화된 경험을 하이브리드 환경에 적합하게 제공해 생산성을 향상하는 것 뿐 아니라, 임직원의 만족도와 참여도 모두를 끌어 올리는 것이 핵심”이라며, “SAP는 임직원 개개인이 편리하게 업무를 처리하고, 상시적인 성과 관리와 피드백 공유 문화를 확산, 모든 구성원들이 혁신을 가속할 수 있도록 파트너와의 협력을 지속할 것”이라고 밝혔다. editor@itworld.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