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리케이션

어도비, 영상 편집자와 제작자 간 협업 강화하는 '프레임닷아이오' 발표

편집부 | ITWorld 2022.04.27
어도비가 영상 편집자와 제작자의 원활한 협업을 지원하는 플랫폼인 프레임닷아이오(Frame.io)와 카메라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간 새로운 통합을 발표했다. 이와 함께 고용량 및 고품질 영상의 공동 시청을 지원하는 애플TV 4K용 프레임닷아이오 전용 앱을 공개하고, 안전한 콘텐츠 보관을 위한 보안 인증 기능을 추가했다. 

어도비는 프레임닷아이오의 카메라 영상을 가장 빠르고 쉽고 안전하게 가져올 수 있는 카메라 투 클라우드(Camera to Cloud) 기능을 영화나 TV 프로그램, 광고, 기업용 영상, 실시간 이벤트, 소셜 미디어 등 모든 분야의 영상 제작자에게 제공한다.

테라덱(Teradek)의 영상 스트리밍 하드웨어인 서브 4K(Serv 4K)에 카메라 투 클라우드 기능이 도입돼, 카메라에 저장된 원본 영상의 10비트 4K HEVC 프록시를 디지털 시네마 카메라에서 프레임닷아이오로 자동 전송할 수 있어 고해상도의 4K 파일을 저해상도로 변환하는 과정 없이 바로 영상 제작자 간 파일 공유가 가능하다.

아토모스(Atomos)는 외장 레코더인 닌자 V(Ninja V) 및 닌자V+용 아토모스 쇼군 커넥트(Atomos Shogun Connect)와 커넥트(Connect) 모듈 출시와 함께 HDMI 비디오를 출력하는 모든 카메라에 카메라 투 클라우드를 적용해 어디서나 영상 제작자의 실시간 클라우드 협업을 지원한다.

카메라 투 클라우드의 연결 앱 목록에 필믹프로(FiLMiC Pro)가 추가돼, 스마트폰에 저장된 영상을 영상 편집 소프트웨어로 옮기는 번거로운 과정 없이 모바일에서도 클라우드 기반 협업이 가능하다. 필믹 프로로 촬영한 고품질의 저용량 비디오를 카메라 투 클라우드를 통해 프레임닷아이오에 직접 업로드하고 모든 기기에서 원격으로 공동작업자와 즉시 공유할 수 있다.
 

프레임닷아이오는 색상 보정 시스템 중 하나인 필름라이트(FilmLight)의 베이스라이트(Baselight)와의 통합도 발표했다. 이번 통합으로 사용자는 별도 확장 프로그램이나 플러그인 설치 없이 타임라인에 포함된 마커(marker) 코멘트와 렌더링된 타임라인을 프레임닷아이오에 업로드하거나 선택된 코멘트만 업로드 및 다운로드 할 수 있다. 또한 마커 목록에서 특정 사용자의 코멘트만 필터링해 확인하는 것도 가능하다. 이번 통합으로 어도비는 영화와 TV프로그램, 스트리밍 콘텐츠 등을 다루는 컬러리스트와 영상 제작 및 편집 기업, 엔터테인먼트를 위한 엔드투엔드 에코시스템을 구축했다.

새롭게 공개된 애플 TV 4K용 프레임닷아이오 앱으로 기업 고객은 고용량, 고화질의 영상을 엔터프라이즈 인박스(Enterprise Inbox)에 업로드해 주요 관계자와 쉽게 공유할 수 있으며, 애플 TV 4K장치에 연결된 대형 스크린 TV에서 고해상도의 10비트 4K HDR 콘텐츠를 시청할 수 있다. 또 사용자는 애플 리모컨으로 재생 목록(Play Queue)에서 폴더 전체를 자동 재생하거나 클립 간 이동을 쉽게 조종할 수 있다.

어도비는 콘텐츠 보안을 강화하기 위해 DRM(Digital Rights Management)과 2단계 보안 인증(Two-Factor Authentication, 2FA) 기능을 프레임닷아이오에 새롭게 도입했다. 디지털 권리 관리는 프레임닷아이오의 웹 앱과 아이폰 앱, 애플TV 등의 기기에서 오직 암호화된 파일만 확인할 수 있도록 제한해 무단 시청과 불법복제(piracy)를 예방한다. 2단계 보안 인증은 로그인 시 사용자 ID를 확인하기 위한 추가 보안 계층으로, 기업용 프레임닷아이오의 관리자는 전체 계정에 대해 이중 인증을 사용할 수 있고, 팀원은 오시(Authy), 구글, 마이크로소프트, 옥타(Okta)와 같은 주요 시간 기반 일회성 인증 앱이나 SMS로 인증할 수 있다. 

카메라 투 클라우드는 현재 이용 가능하며 프레임닷아이오 구독자에게는 추가 비용 없이 제공된다. 애플 TV 4K용 프레임닷아이오 앱과 카메라 투 클라우드와 필믹 프로의 통합 기능도 현재 사용 가능하며, 아토모스와 테라덱 서브 4k와의 통합은 추후 제공될 예정이다.
editor@itworld.co.kr
 Tags 어도비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