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리케이션

워크데이, ESG 목표달성 지원 솔루션 발표

편집부 | ITWorld 2022.04.27
워크데이는 글로벌 고객이 진화하는 ESG(환경, 사회적책임, 지배구조) 관련 규제 및 기업 책임 요건을 충족시키는 두 가지 새로운 솔루션인 ‘ESG 소셜 리포팅(social reporting for ESG)’과 ‘공급업체 위험 및 지속가능성(supplier risk and sustainability)’을 발표했다. 

워크데이는 이미 소속감 및 다양성 솔루션(belonging & diversity solutions), 지속가능한 소싱(sustainable sourcing), 컴플라이언스 교육(compliance training), 전반적 감사(pervasive audit) 및 다양한 내부 통제 기능, ESG 데이터 플래닝 및 분석 등을 통해 기업들의 ESG 목표 달성을 지원하고 있으며, 이번에 새로이 출시된 솔루션으로 워크데이의 기존 제품 포트폴리오는 더욱 강화될 것이라고 밝혔다.
 

새로 출시된 ‘ESG 소셜 리포팅 솔루션’은 목표 대비 진척도를 추적하고 개선 영역을 파악하기 위해 워크데이 HCM(Workday HCM) 솔루션에서 인력 구성, 조직 건전성, 다양성, 인력 투자와 관련한 정보를 종합적으로 볼 수 있는 대시보드를 제공한다. 예를 들면 고객은 연령, 인종/민족, 군필여부 등의 지표별로 근로자를 세분화해 다양한 직원들에게 기본급/상여금, 수당 등을 포함해서 어떻게 보상하고 있는지 파악할 수 있다. 

워크데이 피플 애널리틱스(Workday People Analytics, VIBE 인덱스 포함), 워크데이 피콘 직원 보이스(Workday Peakon Employee Voice), 워크데이 러닝(Workday Learning) 등의 추가적인 데이터를 활용하여 기업의 사회적 이니셔티브 진척도 추적 및 변화를 위한 조치 등 ESG의 사회적 측면에 대한 노력을 보다 강화할 수 있다.

‘워크데이 공급업체 위험 및 지속가능성 솔루션’을 통해 고객은 공급망의 지속가능성과 회복력을 개선하고 기업의 직접적인 제품 생산 이외 과정에서 발생하는 총 탄소 배출량을 뜻하는 스코프 3(Scope 3) 배출량을 평가할 수 있다. 이 새로운 솔루션은 워크데이 재무관리(Workday Financial Management), 워크데이 프리즘 애널리틱스(Workday Prism Analytics), 워크데이 전략 소싱(Workday Strategic Sourcing)을 활용해서 공급업체의 주요 ESG 및 위험 데이터를 취합하고 개선 영역을 파악한다. 

이를 통해 운송, 물류, 자본재 등으로 인한 공급업체의 스코프 3 배출량에 대한 리포팅이 가능하다. 워크데이 고객은 공급업체 데이터를 추적해서 자사의 ESG 목표에 부합하는 업체 선정에 활용할 수 있다. 

워크데이는 기업이 배출량 감소 전략을 관리할 수 있는 적응형 플랫폼을 제공한다. 딜로이트가 워크데이 어댑티브 플래닝(Workday Adaptive Planning)을 기반으로 개발한 ‘액셀러레이트투제로(Accelerate2zero)’를 이용해 기업은 스코프 1 배출량(설비, 회사 차량 등으로 인한 기업의 직접 배출량), 스코프 2 배출량(전기, 증기, 열, 냉각 등의 사용과 관련한 간접 배출량), 그리고 스코프 3 배출량까지 파악할 수 있다. 

워크데이 피트 슐램프 최고전략책임자는 “워크데이는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해 적극적인 파트너로서 지속적인 혁신으로 고객이 ESG 이니셔티브를 추진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며 “워크데이는 자체적인 투자와 개방성을 통해 우리 에코시스템을 기반으로 고객에게 제공하는 가치를 확장해 고객이 비즈니스 목표에 도달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고 밝혔다.
editor@itworld.co.kr
 Tags 워크데이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