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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나우, ‘서비스나우 서밋 코리아 2022’ 개최…주요 디지털 혁신 사례 공유

편집부 | ITWorld 2022.04.14
서비스나우가 미래 엔터프라이즈 구축을 위한 성공적인 디지털 혁신 방법을 소개하는 ‘서비스나우 서밋 코리아 2022’을 온라인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국내에서 처음으로 열린 이번 서밋에는 다양한 업계 관계자들이 참여했다. 여러 세션을 통해 서비스나우 최신 솔루션 및 디지털 혁신 트렌드를 소개하고, SK디스커버리, 서린기술정보 등 서비스나우 솔루션 도입을 통해 성공적인 디지털 혁신을 추진한 국내 기업 사례를 공유했다.

서비스나우 코리아 김규하 대표는 기조 연설에서 “서비스나우는 조직내 파편화된 다양한 부서와 영역을 매끄럽게 연결해 디지털화 및 자동화함으로써 비즈니스 프로세스 전반과 직원 및 고객 경험을 혁신하고 기업이 비즈니스 성과를 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며, “서비스나우가 제공하는 단일 플랫폼, 단일 데이터 모델은 조직의 디지털 혁신의 컨트롤 타워로 활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SK디스커버리 황재선 부사장은 ‘서비스나우를 통한 디지털 혁신의 습관’이라는 주제로 전통 기업의 디지털 혁신 실행과 성공을 위한 핵심 고려사항을 설명하고, 서비스나우를 도입해 조직 구성원 경험을 개선한 사례를 공유했다.

SK디스커버리는 서비스나우의 로우코드(low-code) 플랫폼을 적극적으로 활용, 다양한 마이크로서비스를 개발해 직원들에게 제공하고, 단일 플랫폼 상에서 업무 발생에서 보고까지 전체 프로세스를 가시화함으로써 업무 효율성을 크게 개선했다고 밝혔다. 황 부사장은 성공적인 디지털 혁신의 핵심은 기술 자체가 아닌 일하는 방식과 사람, 문화를 바꿔 비즈니스 모델을 전환하는 장기적인 여정이며, 이를 위해 경영진의 명확한 비전과 적극적인 지원이 필수적이라고 강조했다.

또 다른 국내 고객사인 서린정보기술는 서비스나우 플랫폼이 지원하는 IT인벤토리 및 이벤트 로그 자동수집 및 장애처리 구축 사례를 공유했다. 연사자로 참석한 서린정보기술 박원희 상무는 지난해 서비스나우를 통한 서비스 개선 프로젝트 진행 이후, 웹, 모바일 등 직원들이 어느 곳에서도 협업 가능한 환경을 조성했다고 밝혔다. 특히, IT 서비스 관리, IT 자산 관리, IT 컴플라이언스 분야의 자동화 비율이 크게 높아져 시스템 고도화를 통한 업무 효율화를 달성했다고 덧붙였다.

서비스나우 코리아 솔루션 컨설팅 장기훈 전무 및 서비스나우 아태지역 고객 성공 부문 타라 갈슨 플라워 부사장 등이 기업이 원하는 목표 디지털 혁신의 속도를 끌어올릴 수 있는 서비스나우의 플랫폼과 솔루션을 소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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