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0.21

트라이폴리곤, 유니티와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편집부 | ITWorld
트라이폴리곤은 실시간 3D 개발 및 운영 플랫폼 ‘유니티’와 검증된 솔루션 파트너(Verified Solutions Partners 이하 VSP) 계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VSP가 됨으로써 트라이폴리곤의 ‘유모델러(UModeler)’ SDK는 최신 버전의 유니티 에디터에 최적화해 유니티 개발자에게 원활한 개발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VSP는 다른 기업 SDK, 플러그인, 에디터 애플리케이션 등 에코시스템을 대표하는 업체들로 이뤄진 그룹이다. 트라이폴리곤은 유니티와 기술적 협력을 진행하고, 꾸준히 최신 유니티 릴리즈에 따른 규정을 준수한다.

2017년 3월 실시간 3D 모델 제작 플러그인으로 유니티 에셋스토어에 출시된 유모델러는 3D 모델링, 프로토타이핑을 위한 유니티 에디터 플러그인으로, 게임 레벨과 3D 모델 제작에서 기존에 어렵고 불편했던 제작 방식을 누구나 손쉽게 할 수 있도록 개발한 소프트웨어다.

유모델러는 출시 이후 꾸준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95%에 육박하는 이용자의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으며, 2021년 상반기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3배 이상을 기록하면서 올 6월 전체 7만여 개 에셋 가운데 인기 순위 1위를 달성할 수 있었다. 

트라이폴리곤은 유모델러에 그치지 않고 실시간 3D 렌더링 환경에서 100만개 이상의 하이 폴리곤 모델링을 처리할 수 있고, 픽사의 오픈서브디브(OpenSubdiv) 기술을 이용한 서브디비전(Subdivision), 변경자(Modifier) 등 고급 모델링 기술이 접목한 차세대 3D 모델링 엔진 UMX를 개발하고 있다. 여기에 UV 에디팅(UV Editing), 스컬프팅(Sculpting), 3D 페인팅(3D Painting), 리깅(Rigging) 등 실시간 3D 콘텐츠 제작에 필요한 다양한 툴도 UMX 엔진에 개발될 예정이다.

트라이폴리곤은 주요 메타버스 플랫폼에 최적화한 제작 파이프라인을 제공하고, 유니티 에디터뿐만 아니라 데스크톱, 웹, 태블릿 등 여러 사용 환경을 지원해 이용자들이 자신의 메타버스 플랫폼에 가장 적합한 유모델러X(UModeler X)를 선택해 사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트라이폴리곤 황재식 대표는 “우리 목표는 앞으로의 다가올 메타버스 시대에 꼭 필요한 3D 모델링 서비스를 개발하는 것”이라며 “유니티는 메타버스 세상을 실현하기 위한 최적의 플랫폼으로, 우리의 목표를 이루기 위한 중요한 원동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editor@itworld.co.kr


2021.10.21

트라이폴리곤, 유니티와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편집부 | ITWorld
트라이폴리곤은 실시간 3D 개발 및 운영 플랫폼 ‘유니티’와 검증된 솔루션 파트너(Verified Solutions Partners 이하 VSP) 계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VSP가 됨으로써 트라이폴리곤의 ‘유모델러(UModeler)’ SDK는 최신 버전의 유니티 에디터에 최적화해 유니티 개발자에게 원활한 개발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VSP는 다른 기업 SDK, 플러그인, 에디터 애플리케이션 등 에코시스템을 대표하는 업체들로 이뤄진 그룹이다. 트라이폴리곤은 유니티와 기술적 협력을 진행하고, 꾸준히 최신 유니티 릴리즈에 따른 규정을 준수한다.

2017년 3월 실시간 3D 모델 제작 플러그인으로 유니티 에셋스토어에 출시된 유모델러는 3D 모델링, 프로토타이핑을 위한 유니티 에디터 플러그인으로, 게임 레벨과 3D 모델 제작에서 기존에 어렵고 불편했던 제작 방식을 누구나 손쉽게 할 수 있도록 개발한 소프트웨어다.

유모델러는 출시 이후 꾸준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95%에 육박하는 이용자의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으며, 2021년 상반기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3배 이상을 기록하면서 올 6월 전체 7만여 개 에셋 가운데 인기 순위 1위를 달성할 수 있었다. 

트라이폴리곤은 유모델러에 그치지 않고 실시간 3D 렌더링 환경에서 100만개 이상의 하이 폴리곤 모델링을 처리할 수 있고, 픽사의 오픈서브디브(OpenSubdiv) 기술을 이용한 서브디비전(Subdivision), 변경자(Modifier) 등 고급 모델링 기술이 접목한 차세대 3D 모델링 엔진 UMX를 개발하고 있다. 여기에 UV 에디팅(UV Editing), 스컬프팅(Sculpting), 3D 페인팅(3D Painting), 리깅(Rigging) 등 실시간 3D 콘텐츠 제작에 필요한 다양한 툴도 UMX 엔진에 개발될 예정이다.

트라이폴리곤은 주요 메타버스 플랫폼에 최적화한 제작 파이프라인을 제공하고, 유니티 에디터뿐만 아니라 데스크톱, 웹, 태블릿 등 여러 사용 환경을 지원해 이용자들이 자신의 메타버스 플랫폼에 가장 적합한 유모델러X(UModeler X)를 선택해 사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트라이폴리곤 황재식 대표는 “우리 목표는 앞으로의 다가올 메타버스 시대에 꼭 필요한 3D 모델링 서비스를 개발하는 것”이라며 “유니티는 메타버스 세상을 실현하기 위한 최적의 플랫폼으로, 우리의 목표를 이루기 위한 중요한 원동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editor@itworld.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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